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10 18:58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굿즈 펀딩 마감, 전시회 진행, 라이선스 상품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일 실시된 '던전 앤 파이터' 굿즈 펀딩이 시작 1분 만에 목표액을 달성했고,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지난 6일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하며 수료생의 게임 작품을 공개하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게임피아가 '포켓몬스터' 라이선스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인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와 '포켓몬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를 2월 6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고,  넥슨은 '바람의 나라: 연'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3월 11일 넥슨 판교 사옥 1994홀에서 개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던파' 굿즈 펀딩 1분 만에 마감

지난 2일 시작한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굿즈 펀딩이 오픈 1분 만에 목표액을 달성했다. 10일 기준 굿즈 4종을 묶은 패키지 상품은 목표액의 638%를 기록했으며, 사전 주문 신청자도 2156명을 돌파하며 참여와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굿즈는 바칼 레이드 데스크 매트, 용족 아크릴 스탠드, 게이볼그 메탈 오프너, 스노우 메이지 머그컵 등 4종이다. 던파 세계관과 콘텐츠를 담고 있다 바칼 레이드 데스크 매트는 작년 10월 던파에 업데이트한 최상위 콘텐츠 '기계 혁명: 바칼 레이드'에 등장하는 폭룡왕 바칼의 아트워크로 제작됐다. 용족 아크릴 스탠드는 아홉 꼬리 블로나, 요룡 님파, 천둥의 에클레어, 한기의 게르다  용족 4인의 아크릴을 하나의 스탠드로 장식할 수 있다. 게이볼그 메탈 오프너는 메탈 소재 오프너이며, 스노우 메이지 머그컵에는 마법학회 이벤트에 등장하는 그려져 있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전시회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지난 6일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하고, 수료생의 게임 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수료식은 게임아카데미 7기에 참여한 84명의 학생들을 비롯해 멘토, 자문위원,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작품 영상 공개·심사평과 시상식이 이뤄졌다. 우수작품 시상식에서는 수료생의 총 12점 게임 작품 중 GG 팀의 액션 게임 '프로젝트 게이지'가 대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큐티 라이노 팀의 퍼즐 게임 '컬러 풀'이 수상했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 기회가 제공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의 게임 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오프라인 전시회도 개최한다. 올해 수료한 게임아카데미 7기와 부트캠프 2기 학생들의 게임 작품 총 20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아카데미를 통해 배출한 역대 출시 작품들도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는 24일까지 넷마블 신사옥 3층 ㅋㅋ다방에서 열리며,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포켓몬스터' 라이선스 통한 신제품 출시

게임피아가 '포켓몬스터' 라이선스를 활용한 신제품 2종인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와 '포켓몬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를 지난 6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포켓몬 맥세이프 보조 배터리는 스티커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맥세이프 탈부착 편의성을 갖고 있는 제품이다.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116g의 무게로 스마트폰에 부착한 상태에서도 휴대할 수 있다. 포켓몬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는 '피카츄'를 실사용에 최적화된 크기로 디자인한 마이 데스크를 연출할 수 있다. 하부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고, 과전압·과전류·과열 보호 방지와 충전 중 이물질 자동감지기능을 지원해 편의성을 높인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바람의 나라: 연' 오프라인 쇼케이스

넥슨이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 연'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3월 11일 넥슨 판교 사옥 1994홀에서 연다.

오프라인 쇼케이스는 게임 출시 이후 있는 첫 이용자 초청 행사다. 지난 2020년 7월 출시 이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용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기획됐다. 쇼케이스에서는 김동현 디렉터가 직접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고, 개발 방향성과 기획의도를 상세히 공유할 예정이다. 이용자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Q&A 시간도 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한 질문까지 더해 폭넓고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이용자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 현장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쇼케이스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22일 오전 11시까지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쇼케이스 당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생중계로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