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고지혜 기자
  • 입력 2023.02.14 09:50
최태원(왼쪽) SK그룹 회장,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사진=뉴스웍스 DB)
최태원(왼쪽) SK그룹 회장,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사진=뉴스웍스 DB)

[뉴스웍스=고지혜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온라인에서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과의 이혼 소송을 비방한 댓글 작성자를 직접 고소했다.

14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지난달 26일 변호인을 통해 온라인 커뮤니티 네티즌 A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A씨는 지난해 7월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최 회장의 이혼 소송과 관련한 비방 글을 70여 건 작성했다.

고소를 접수한 분당경찰서는 사이버 수사를 통해 지난 9일 A씨의 신원을 특정했고, 관련 규정에 따라 13일 사건을 A씨 주거지가 있는 부산의 한 경찰서로 이관했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21년에도 한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의 동거인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대표의 허위사실을 방송했다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앞서 2019년에도 자신과 김희영 대표에 대한 비방글을 쓴 네티즌 수십 명을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태원 회장은 아직 법률적으로 부부인 노소영 관장과의 사이에 2녀 1남의 자녀가 있고 김희영 대표와는 딸 1명을 두고 있는 가운데 이혼소송이 진행되고 있다. 항소심은 다음 달 9일 시작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