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21 17:39

아키에이지 워' 이벤트 확정·'마리의 아틀리에' 발매일 확정·'유니티' 플랫폼 업데이트·'고양이다방2' 사전예약·'마이리틀셰프' 신규 콘텐츠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협업 이벤트, 신제품 출시, 스타트업 간담회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지식재산권(IP) '오버로드'와의 협업 이벤트를 열고,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서 '제2의 나라' 신제품을 출시한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오는 27일 전주센터에서 '초기 고객사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스타트업 간담회' 1회차를 열며,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의 쇼케이스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날짜를 확정했다. 디지털터치가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 '마리의 아틀리에 리메이크 ~잘부르그의 연금술사~' 발매일을 결정했고, 유니티가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 플랫폼의 업데이트를 했다. 이스트게임즈가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의 사전예약에 돌입했고, 그램퍼스의 '마이리틀셰프'가 게임 내 55번째 테마 레스토랑 '티하우스'를 공개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협업 이벤트

넥슨이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IP '오버로드'와의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협업으로 3월 15일까지 스토리 흐름에 따라 '선혈의 발키리', '숲의 현왕'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펼쳐진다. 3월 4일 오전까지 이벤트 보스를 3회 처치하면 '★4 [자비로운 수호자 우두머리] 알베도'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실버 엠블럼'과 '골드 엠블럼'을 모아 '엠블럼 교환소'에서 콜라보 한정 무기 '3F'와 '전용 강화석'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샤르티아'를 정해진 목표 수만큼 처치할 때마다 전체 이용자에게 '붉은 포션(100)', '고양이 귀 석판', '스킬 포션', '어시스트 뽑기 티켓(10)', '쿼츠(1000)', '★4 확정 뽑기 티켓'을 각각 지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제2의 나라' 신제품 출시

넷마블이 자사의 공식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서 '제2의 나라' 신제품을 내놓는다.

상품은 우다닥 후드 담요, 후냐 모니터 인형, 퐁퐁이 미니 모찌 인형, 와글와글 후냐 직소퍼즐 500피스, 와글와글 후냐 마우스 장패드, 후냐 다이어리 스티커와 클리어 스티커 총 6종이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 중 후냐 모니터 인형(레드)과 후냐 다이어리 스티커 및 클리어 스티커는 처음 공개되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지난 12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거쳤다. 일부 상품에는 코스튬 소환 쿠폰, 에너지드링크 쿠폰, 장비 소환 쿠폰 등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있다. 제2의 나라 한정판 굿즈는 넷마블스토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은 신규 상품 출시를 기념해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27일 전주센터에서 '초기 고객사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스타트업 간담회' 1회차를 연다.

스타트업 간담회란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가 2020년부터 운영해온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의 창업과 성장을 돕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예비 스타트업과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선배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간담회에는 오재호 파일러 대표, 최병익 에딧메이트 대표가 멘토로 참석한다. 오재호 대표는 '대기업 고객 유치·영업 등 B2B 전략'에 대해 사업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이벤트 날짜 확정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쇼케이스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날짜를 결정했다.

쇼케이스는 온라인 방식으로 오는 28일 오전 11시에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챈트 트위치 채널에서 송출되며,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같은 날 정오부터 시작된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와 박영성 PD를 포함한 주요 개발진이 직접 게임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와 김상구 본부장도 발표자로 나서 출시를 앞둔 각오와 서비스 방향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지난달 11일 사전등록을 시작한 아키에이지 워는 5일 만에 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고, 최근 150만명의 예약자를 달성했다. 

(사진제공=디지털터치)
(사진제공=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 '마리의 아틀리에 리메이크' 발매일 결정

디지털터치가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 스팀용 소프트 '마리의 아틀리에 리메이크 ~잘부르그의 연금술사~' 발매일을 7월 13일로 확정했다. 한글판의 정식 로고와 프로모션 영상 제1탄, 등장 캐릭터와 게임 시스템 같은 정보도 공개했다.

주인공인 마리는 왕립 마술학교의 열등생이다. 어느 날 마리는 선생님으로부터 졸업시험을 위한 연금술의 아틀리에를 받게 된다. 5년 후 졸업시험 내용은 선생님을 납득시킬 만한 아이템을 완성시키는 것이다. 이용자는 이를 위해 연금술 실력을 갈고닦거나 조합에 쓸 재료를 모으거나 참고서나 도구, 모험가를 고용하기 위한 돈을 모으며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게임은 캐릭터의 스탠딩과 이벤트 일러스트를 쇄신하고, 스탠딩 일러스트에 2D 애니메이션을 도입했다. 캐릭터와 스테이지의 3D 모델도 구현했다. 

(사진제공=유니티)
(사진제공=유니티)

◆유니티, '슈퍼소닉' 플랫폼 업데이트

유니티가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인 슈퍼소닉 플랫폼에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자의 데이터와 지식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더 많은 정보를 갖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슈퍼소닉의 화이트박스 접근 방식을 한층 강화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업데이트에 포함된 4가지 주요 도구는 레벨 애널리틱스, 크래시 센터, 시장성 도구, 위즈덤 넥스트 SDK로 해당 도구들은 게임 퍼블리싱 과정 간소화와 자동화를 통해 개발자가 게임에 적합한 타깃 유저에게 도달하도록 지원한다. 레벨 애널리틱스는 게임 내 각 레벨별 성과를 맞춤형으로 보여준다. 레벨 애널리틱스는 여러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퍼널을 구축해 이를 게임에 적용하는 데 필요한 시간·노력과 지식을 최소화한다. 크래시 센터는 게임의 현황을 점검해 견본의 성과 저하 이유를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제공=이스트게임즈)
(사진제공=이스트게임즈)

◆이스트게임즈,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 사전예약 

이스트게임즈가 개발한 고양이다방 시리즈의 신작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랜선 집사인 플레이어는 주인공과 함께 펫 용품점을 개업해 여러 등장인물과 교감을 쌓고, 고양이와 놀아주며 사장님으로 성장하게 된다. 2D였던 전작과 달리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는 풀 3D 모델링이다.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각 사전예약에 따라 4성 고양이 박스를 포함해 고양이가 좋아하는 간식, 인게임 재화를 제공해 이용자가 더 수월하게 게임을 즐기도록 도울 계획이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서 '티하우스' 공개

그램퍼스가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에서 게임 내 55번째 테마 레스토랑인 '티하우스'를 열었다.

티하우스 콘텐츠는 봄꽃을 떠올리게 하는 레스토랑이다. 스콘과 샌드위치를 주력으로 3단 트레이 디저트 세트 2종, 홍차를 앞세운다. 55번째 테마 레스토랑인 티하우스를 추가한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