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24 17:59

'배틀그라운드' BSC 시즌 8·'나이트 워커' 콘텐츠 업데이트'·'뉴스테이트 모바일'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업데이트 방향 설명, 게임 대회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보스를 포함한 '세이비어' 3차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첫 공식 방송 '세나레볼 PD 수첩' 라이브 방송에서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제시했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SC)' 시즌 8을 25일에 열고, 넥슨이 '나이트 워커'에 신규 지역 '나글파르'와 함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크래프톤의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맵 '라그나'의 출시를 중심으로 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세이비어' 3차 업데이트 적용

넥슨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신규 보스를 비롯한 세이비어 3차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카링'을 신규 보스로 추가했는데, 카링에게 도전하려면 궁기, 도올, 혼돈 세 가지 사흉수를 처치해야 한다. 이후 사흉의 힘을 흡수해 더 강력해진 카링을 상대하게 된다. 공략에 성공하면 '뒤엉킨 흉수의 고리' 등의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수집한 뒤엉킨 흉수의 고리 10개는 '에테르넬 상의·하의·어깨장식' 중 하나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죄인들의 낙원: 도원경'을 열었다. 도원경은 고대신의 대적자를 창조한 연구자 '위쪽 영감'들이 대적자에 대한 정보를 유출하지 않기 위해 스스로를 유폐한 공간이다. '신의 창'을 노린 카링이 사흉수를 이끌고 나타나며 도원경이 위기에 빠지게 된다는 배경 스토리를 적용했다.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한 패치도 이뤄졌다. 길드 콘텐츠 '플래그 레이스'의 대기시간이 단축되며, 캐릭터를 생성할 때 비공개 접속 모드가 유지되도록 개선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업데이트 방향 예고

넷마블이 지난 23일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첫 공식 방송 세나레볼 PD 수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제시했다.

김정민 PD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방송을 했다. 오는 28일 진행 예정인 업데이트를 주제로 설명했다. 신규 영웅 '희망의 하모니 데아', '길드 소환진 새단장'처럼 업데이트를 적용하는 콘텐츠를 소개했다. 준비 중인 이벤트도 밝혔다. 이어 스토리, 콘텐츠, 균형 카테고리별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던진 질문에 답했다. 김 PD는 신규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가 지연되는 이유에 대해 말했다.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 공개 시간에서는 "1테마의 전체적인 스토리, 튜토리얼, 클리어 보상에 대한 개편과 영웅 리메이크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사전투표에서 가장 많이 득표한 '무신강림 린', '신검 에이스'에 대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개편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BSC 시즌 8 개최

크래프톤이 25일 PUBG: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SC) 시즌 8을 시작한다.

BSC는 국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를 앞두고 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다. 10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운(PLS) 2022' 시즌 3에서 선발된 2개팀, 올해 PLS 2023 시즌 1에서 선발된 4개팀을 합쳐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우승팀은 상금 2000만원과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PWS)' 페이즈 1의 1주 차 위클리 스테이지에서 맵 선택권을 얻는다. 매치의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합산해 종합 포인트 40점 이상을 획득한 팀이 치킨을 획득하면, 대회가 즉시 종료되며 해당 팀이 우승한다. 대회는 우승 팀이 가려질 때까지 매치 수의 제한 없이 진행된다. BSC 시즌 8은 온라인으로 열리며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과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 채널에서 오후 4시 30분부터 중계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나이트 워커' 신규 지역·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이 신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에 신규 지역 나글파르와 콘텐츠를 적용했다.

최후의 티탄 '모로스'가 지배하는 행성 나글파르 지역과 신규 스토리를 공개했다. 새롭게 추가된 나글파르 내 '신들의 전쟁터'와 '행성의 고리' 테마에서 100레벨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워커들이 '모로스'와 그의 나글파르 군단에 맞서는 이야기 전반부를 감상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데일리 챌린지'도 업데이트했다. 데일리 챌린지는 현실의 거울 세계인 '미러사이트'가 서로 얽힌 공간으로, 100레벨 이후 아카이브별로 하루에 2회 입장할 수 있다. '소울 커넥터'에 장착해 캐릭터와 아카이브를 더 성장시킬 수 있는 각종 '소울스톤'과 강화 재료 '균열석'을 얻을 수 있다. 매일 갱신되는 랭킹에 따라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2월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맵 라그나의 출시를 중심으로 2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4×4 사막 맵 라그나 출시, 신규 커스터마이징 옵션 추가 등이다. 라그나는 사막과 황무지 콘셉트의 4×4㎞ 크기의 맵이다. 맵 중앙에 있는 추락 부유물 스팟과 맵 전체를 아우르는 산과 능선이 있다. 오리지널 배틀로얄 룰이 적용되며, 평균 플레이타임은 20분 내외다. 엄폐물이 적고 험지가 많아 신규 탑승물 '케이블카'를 도입했다. 'Mk47 뮤턴트' 총기에 대한 신규 커스터마이징 옵션도 추가했다. 해당 총기에 C2 커스텀을 적용하면 '추적탄'을 사용할 수 있다. 추적탄으로 적을 명중시키면 적의 위치가 10초간 아군 스쿼드에게 공유된다. 이때 적이 엄폐를 하더라도 지속시간 동안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C2 커스텀을 적용하면 총기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탄창 슬롯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반동 제어가 감소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