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2.27 16:11

구름 '최대 실적'·비즈플레이 'GS인증'·알체라 '새 CI'·'클립이폼' 조달청 우수제품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7일 IT업계에서는 MWC 참가,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 GS 1등급 인증 획득, 새로운 CI발표, 조달청 우수제품 선정 소식이 전해졌다.

코난테크놀로지가 'MWC 2023'에 참가한다. 뷰런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사업에 참여하고 뉴워커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구름이 지난해 매출 90억, 영업 이익 17억을 달성했고 '비즈플레이 4.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알체라가 새로운 로고(CI)를 공개했고 클립소프트의 '클립이폼 5.0'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코난테크놀로지)
(사진제공=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 MWC23서 SKT와 함께 미래 선도 기술 전시

코난테크놀로지가 이달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3(MWC 2023)'에 참가한다.

코난테크놀로지는 SK텔레콤과 AI 혁신을 함께 추진하는 파트너로 참가한다. SKT는 MWC23 핵심 전시장인 '피라 그란 비아' 제3홀 중심부에 992㎡ 규모의 대형 전시관을 마련, AI가 몰고 올 변화를 주제로 AI, 도심항공모빌리티(UAM), 6G 등의 미래 선도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코난테크놀로지는 같은 전시관에서 디지털 트윈과 하이브리드 강화학습 기술을 시각화한 'AI 파일럿', 멀티모달 비디오 이해 AI 솔루션인 '코난 와처'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뷰런테크놀로지)
(사진제공=뷰런테크놀로지)

◆뷰런 '스마트시티 시장 진출'

뷰런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사업에 참여한다. 

뷰런은 자체개발 인지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기존 기술과 차별화된 자율주행 인지 솔루션 '뷰원'과 지능형 교통체계(ITS) 및 스마트 인프라를 위한 인지 솔루션인 '뷰투'를 공급하고 있다. 뷰런은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총사업비 700조원을 투입되는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프로젝트'를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사진제공=뉴워커)
(사진제공=뉴워커)

뉴워커 '데이터바우처'

뉴워커가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국내 신산업 분야의 성장과 기존 전통산업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 촉진을 목적으로 한다. 뉴워커는 오는 3월 28일까지 데이터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마감 이후 K-DATA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수요기업에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설명 및 수요기업 관련 문의는 뉴워커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에서 진행 가능하다.

◆구름, '최대 실적'

구름이 지난해 매출 90억, 영업 이익 17억을 달성했다.

역대 최대 실적으로 영업 이익도 흑자로 전환했다. 지난해 구름IDE, 구름EDU, 구름DEVTH 등 플랫폼이 순항했다. 자사 플랫폼을 연계한 SW·AI 교육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면서 비약적으로 성장했다.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채용을 비롯한 연구 개발, 개방형 오프라인 교육장 '구름스퀘어' 개소 등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투자가 실적 향상을 뒷받침했다. 

(사진제공=비즈플레이)
(사진제공=비즈플레이)

비즈플레이 4.0, 'GS인증'

'비즈플레이 4.0'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PC와 모바일을 통한 클라우드 기반의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는 법적 증빙 효력을 갖는 전자 영수증으로 실물 종이 영수증 수집·보관 업무를 없애고 국내외 모든 ERP와 연계를 통해 업무 자동화를 지원한다. 국내 17개 전 카드사 EDI 연결, 글로벌 카드사 연계 및 전표 자동화로 전표 처리 업무를 70% 이상 절감한다. 비즈플레이 4.0은 모바일 기능을 대폭 강화해 실시간 사용 내역 확인, 한도 관리, 지출결의 작성 등의 기능을 모두 모바일로 구현했다.

알체라, '새 CI'

알체라가 새로운 로고(CI)를 공개했다.

로고는 AI를 통해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알체라의 지향점을 담았다. 새롭게 바뀐 로고는 직선과 곡선이 조화된 형태로 알체라의 AI 기술력과 보안, 핀테크, 환경, 헬스케어 등 여러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강조했다. 알파벳 'A'에서 가로선을 생략함으로 상승 이미지를 표현해 미래지향적 목표로 나아가는 역동적인 알체라의 모습을 나타낸다.

(사진제공=클립소프트)
(사진제공=클립소프트)

◆'클립이폼' 조달청 우수제품

클립소프트의 '클립이폼 5.0'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클립이폼은 서명이 필요한 종이문서를 디지털화해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서식 입력, 자필서명 후 원본 전자문서로 보관할 수 있게 해주는 페이퍼리스 전자서식 솔루션이다. 클립이폼은 보안성 강화와 더불어 GS인증, 특허, 소프트웨어접근성(SA) 인증, 국제공인 KOLAS 시험성적서 취득 등의 객관적으로 우수한 품질과 신뢰성을 겸비한 제품임을 적극적으로 소명한 결과, 최종적으로 우수제품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