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02 16:29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일 IT업계에서는 팝업스토어 개장, 채용연계형 교육훈련생 모집, 서버 보안 취약점 서비스 제공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LG유플러스는 4월 9일까지 '일상비일상의틈byU+(틈)'에서 '다이너마이트' 테마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베스핀글로벌이 이달 26일까지 베스핀글로벌 테크센터(BTC) 채용연계형 교육훈련생 3기를 모집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내서버 돌보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고팩토리가 KT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요금제를 선보인다. 네이버클라우드가 텔콤의 자회사 텔콤데이터 에코시스템, 시스코와 인도네시아에 텔코 클라우드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고 브레인AI의 AI 연구소에서 제출한 논문이 국제 음향·음성·신호처리학술대회(ICASSP)에서 채택됐다. 엔라이튼이 '발전왕'을 통해 'REC 현물 대량 매입 프로모션'을 펼쳐 20만 REC를 모집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다이너마이트' 테마 팝업스토어 개장

LG유플러스가 다음달 9일까지 MZ세대 복합문화공간 틈에서 레고코리아가 주최하는 BTS의 다이너마이트 테마 팝업스트어를 개장해 운영한다.

레고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는 BTS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테마로 삼았다. 틈 1층에는 뮤직비디오 속 상징적인 장소를 레고로 재해석한 레고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가 전시됐다. 또한 '레고 BTS 콘서트 디오라마'와 '포토존'을 운영한다. 콘서트 디오라마에서는 참여자가 직접 만든 나만의 레고 미니 피규어를 가득 채울 수 있다.

지하 1층은 라운지로 운영된다. BTS의 공연 장면과 뮤직비디오 장면을 레고로 표현한 사진을 전시하며, 별도의 창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미니 피규어 취향 따라 만들 수 있도록 4종류의 구성품을 제공하며, 완성한 미니 피규어는 1층의 콘서트 디오라마에 꽂을 수 있다.

2층은 레고 제품을 판매하는 숍이다. 특정 제품에 최대 30% 할인이 적용되며, 틈에 방문해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레고 머그컵을 증정한다.

(사진제공=베스핀글로벌)
(사진제공=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 '채용연계형 교육훈련생' 모집

베스핀글로벌이 이달 26일까지 BTC 채용연계형 교육훈련생 3기를 모집한다.

BTC는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기술 지원 전문 자회사다. 부산을 포함한 동남권 지역의 디지털 전환(DX)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부산 지역의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균형 도모를 위해 조직됐다.

베스핀글로벌은 대학 기졸업자와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총 50명의 교육훈련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전공과 거주지 범위 제한은 없으나, 교육 기간에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있는 교육장에서 대면 참여를 해야만 한다. 학습을 통해 미래 클라우드 전문가로 성장할 인재를 집중 모집하며, 교육훈련생에게는 교육 기간에 월 30만원의 교육훈련비를 지급한다.

최종 선발된 훈련생에게는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데이터 전문가가 현업 밀착형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교육은 4월 24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
(사진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서버 보안 취약점 점검하는 '내서버 돌보미' 지원

KISA는 과기부와 중소기업의 사이버보안 면역력 강화를 위해 기업 서버의 보안 취약점을 원격으로 점검하는 내서버 돌보미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서버돌보미는 중소기업의 정보시스템 운영환경, 주요 서버(윈도·리눅스·유닉스)를 대상으로 원격보안점검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비밀번호 설정 여부, 서비스 제공에 필요 없는 서비스 제공 여부, 운영체제 및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사용(패치) 여부, 악의적인 자동 실행 목록 및 의심스러운 프로세스를 점검한다.

진단 항목 고도화를 통해 랜섬웨어 공격 의심 파일과 기업의 백업 체계를 진단하며 기업의 랜섬웨어 대응 체계를 점검·강화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후에도 기업 자체적으로 지속적인 보안 점검을 할 수 있도록 자가진단도구를 제공하고, 정보보호 전문자격을 갖춘 컨설턴트를 통해 직접 조치를 지원한다.

(사진제공=고고팩토리)
(사진제공=고고팩토리)

◆고고팩토리, '고고모바일'·'신규 요금제' 출시

고고팩토리가 KT와의 제휴를 통해 KT알뜰폰 고고모바일을 출시하고, 신규 요금제를 선보인다.

고고모바일 요금제는 최대 1년간 쿠폰을 증정하는 쿠폰요금제부터 동일한 기간에 요금할인까지 추가한다. 대표 요금제인 '무제한(음성·문자·데이터) 요금제'는 1만4850원부터 2만9700원까지 다양하다. 5G폰 이용자를 겨냥해 '5G 요금제(음성·문자·데이터 110GB+5Mbps)'를 3만원대에 제공하며, 한 대의 이동전화로 2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e심 요금제'도 원하는 요금제로 개통할 수 있다. 리퍼폰도 요금제와 결합해 판매하고, 신개념 폰 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체 통신 비교 플랫폼 '고고비'를 통한 온라인 접수·개통이 가능하며,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는 전용 유심도 판매한다. B2B 전용 상담관을 열어 법인회사 전용 요금제도 운용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네이버클라우드)
(사진제공=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텔코데이터·시스코, 클라우드 조성 '업무협약'

네이버클라우드가 텔콤의 자회사 텔콤데이터 에코시스템, 시스코와 인도네시아에 텔코 클라우드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3사는 협약에 따라 각 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최첨단 통신과 클라우드 기술을 인도네시아에 도입하고,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3사는 이를 위해 디지털 서비스와 글로벌 표준 데이터센터, 안전한 네트워크로 이뤄진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해 인도네시아에 디지털 경제 인프라를 마련한다.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인 '뉴로 클라우드'부터 '퍼블릭 클라우드', '엣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인도네시아 텔코 클라우드 구축 사업이 본격화되면 네이버클라우드의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사진제공=브레인AI)
(사진제공=브레인AI)

◆브레인AI, ICASSP서 논문 채택

브레인AI의 AI 연구소에서 제출한 논문이 국제 음향·음성·신호처리학술대회(ICASSP)에서 채택됐다.

ICASSP에서 채택한 딥브레인AI의 논문은 영상 합성과 음성 합성을 다룬 연구 2건이다. 영상 합성 논문은 기하 변환 병목을 통해 머리 움직임, 립싱크, 표정을 분리 제어하는 기술인 '디스코헤드'를 소개했다. 머리와 얼굴의 신체 부위를 세분화해 상반신 이미지가 원하는 음성과 영상을 자연스럽게 따라가도록 조절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음성 합성 논문에서는 중국어 문자소-음소 변환을 위한 콘텍스트 모델링 기법을 주제로 삼았다. 중국어 병음으로 변환할 때 인접한 문자들 사이의 관계를 강조해 다음자의 병음 변환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문맥 강화 기법'을 제안한다.

딥브레인AI는 본 연구를 통해 학습한 병음 변환 모델을 자사 중국어 음성합성 서비스에 적용, 음성 합성 품질을 한 단계 높일 예정이다.

(사진제공=엔라이튼)
(사진제공=엔라이튼)

엔라이튼, 'REC 모집'

엔라이튼이 '발전왕'을 통해 'REC 현물 대량 매입 프로모션'을 펼쳐 20만 REC를 모집했다.

20만 REC는 2GW 발전소가 한 달 동안 발전할 양으로 전기차 273만 대가 사용할 수 있다. REC는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통해 에너지를 공급했음을 증명해 준다. 엔라이튼은 REC 가격 변동에 고민하는 태양광 발전사업주와 온실가스 감축 및 RE100 이행을 위해 REC를 구매하는 기업들을 위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프로모션을 통해 RPS 현물시장 가격보다 매력적인 금액으로 REC를 판매할 수 있었다. 발전소는 지난해 발전량에 대한 REC 현물을 올해 2월 초까지 발매했으며, 판매 대금은 거래가 체결된 이후 청구일로부터 한 달 이내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