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06 16:55

'한유아' 새 앨범·'넷마블문화재단' 견학프로그램·'저스트 댄스' e-스포츠 시리즈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6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개최, 작품 공개, 파트너십 체결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피파 모바일' 서비스 1000일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며, 넷마블은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작품 '더 세븐나이츠'를 선보였다. 크래프톤이 아즈라와 올해 연간 'PUBG: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을 맺었고, 스마일게이트의 디지털 휴먼 아티스트 한유아가 신곡 '보라빛 향기' 싱글을 발매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이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와 기관을 모집하며,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이 올해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로 정식 채택됐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피파 모바일' 1000일 맞이 이벤트

넥슨이 피파 모바일 서비스 1000일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9일까지 1000일 기념 운동회 이벤트에 참여하면 '[0-5진][월드컵22] 선수 113~120'와 포지션별 엘리트 각성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게임 내 예선·본선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최종 보상으로 '[6-8진화][아이콘] 선수 111~118'를 받는다. 동기간에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하면 '진화등급 교환권팩(중급 포함) x10', '[0-5진][23토티 포함] 선수 100~120 x5', '행운의 스페셜 찬스 상자(30개~600개)'를 매주 보상으로 수령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더 세븐나이츠' 공개

넷마블이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작품 더 세븐나이츠를 선보였다.

더 세븐나이츠는 내년 상반기 클로즈베타테스트(CBT) 진행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세븐나이츠부터 세븐나이츠2에 이르기까지 노하우를 쌓은 개발진이 참여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게임성과 향후 일정은 세븐나이츠 공식 커뮤니티에 공지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리메이크 프로젝트 공개 소식과 함께 더 세븐나이츠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원작의 사황 중 한 명인 '에이스'가 검술을 연마하는 모습을 담긴 영상으로, 카툰 스타일 그래픽을 통해 연출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아즈라,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

크래프톤이 아즈라와 올해 연간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3일 열렸다. 크래프톤은 협약을 통해 아즈라에 연간 200만명이 넘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시청자를 대상으로 가상광고, 경기장 브랜딩, SNS 이벤트 같은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즈라는 올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에 프리미엄 게이밍 이어폰 '아레스 클리어' 제품을 지원해 선수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경기를 펼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한유아' 신곡 발매

스마일게이트의 디지털 휴먼 아티스트 한유아가 신곡 보라빛 향기의 싱글을 발매한다. 해당 음원은 'I Like That',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에 이은 세 번째 음원이다.

신곡 보라빛 향기는 1990년 발매된 강수지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한유아의 그림을 활용한 리릭 비디오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한유아가 부른 보라빛 향기는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으며, 리릭 비디오는 한유아와 사운드리퍼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유아의 보라빛 향기는 6일 오후 6시 발매돼 전 세계 180여개국, 120여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넷마블문화재단, '견학프로그램' 참여 희망 기관 모집 돌입

넷마블문화재단이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의 참여를 원하는 학교와 기관을 모은다.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산업 현장 방문을 통해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진로 설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 사옥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지정된 날짜에 열리며, 넷마블 사내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정보 전달과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 산업과 직무에 관심 있는 학교와 기관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저스트 댄스 2023' e-스포츠 시리즈 정식 선정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이 2023년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로 정식 채택됐다.

해당 성과는 유비소프트와 세계 댄스스포츠 연맹(WDSF)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뤄낸 것으로,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에 참여할 선수는 지난 저스트 댄스 월드컵에 출전한 플레이어 중에서 뽑힌다. 선발된 플레이어는 오는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라이브에 출전할 수 있는 특별 초청장을 받는다. 2023년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국제연맹(IFs)·게임 퍼블리셔와 협력해 만든 국제 스포츠 대회로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싱가포르 선텍 센터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