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07 17:16

'LoL' 밀리오 공개·'젭' 일본 진출 본격화·'고양이다방2' 서비스 시작·'아틀리에3' 한글판  예약 판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7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등록 이벤트, 업데이트 진행, 티저 페이지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의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우터플레인'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고, '리그 오브 레전드( LoL)'의 163번째 챔피언 '밀리오'에 관한 정보가 나왔다. 젭은 일본 소프트뱅크와의 협업으로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젭'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고, 이스트게임즈가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디지털터치가 '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 플레이스테이션4·5와 닌텐도 스위치 한글판 패키지의 예약 판매를 8일부터 시작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던파 모바일' 사전등록 이벤트

넥슨이 모바일 게임 던전 앤 파이터 모바일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던파 모바일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사전등록은 22일까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게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8비트 모자 아바타 상자'를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오는 12일 오후 5시 던파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DM'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쇼케이스에는 윤명진 네오플 대표 및 던파 모바일 총괄 디렉터와 함께 옥성태 디렉터가 출연하며, 사전 설문조사로 실시한 '개발자에게 묻는다'로 이용자의 의견을 듣고 답변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A3'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넷마블은 A3 3주년을 기념해 하이패스 시즌2 서버를 열었다. 하이패스 서버는 최고 등급 풀세트로 장착된 고레벨 캐릭터로 시작해 다양한 보상을 받으며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는 서버다. 하이패스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260레벨부터 시작한다. 신화 배경 장비 풀세트, 8성 신화 소울링커, 신화 슈, 전설 소울러너 같은 성장요소를 갖추고 게임을 하게 된다. 신규 지역 '세이트리아'를 선보인다. 세이트리아에는 장비 던전 '레스피로 도서관 B1, B2'와 분쟁 던전 '공중 감옥 알카디아', 월드 보스 '유폐된 성수 아드락사스'가 존재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아우터플레인' 티저 페이지 공개

스마일게이트가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모바일 RPG 아우터플레인의 티저 페이지를 글로벌 오픈했다.

아우터플레인은 턴제 RPG로,  지구에 살던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판타지 세계로 소환돼 동료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았다. 아우터플레인은 카툰 렌더링을 적용한 그래픽과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운다.  아우터플레인은 액션 기반에 전략적 전투를 버무렸다. 스킬 버스트, 스킬 체인 등의 전략 요소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아우터플레인 티저 페이지 오픈과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한다. 캐릭터 '케이'의 소개 영상과 스킬,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3종의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케이는 방어형 캐릭터로 형태가 변하는 방패를 활용한 액션을 선보인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LoL' 챔피언 밀리오 공개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의 163번째 챔피언 밀리오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쉬탈에서 자란 밀리오는 다른 이를 치유하는 불꽃 '액시옴' 활용법을 터득한 소년으로, 마을에서 쫓겨난 가족들을 지키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아군을 보조하는 스킬을 갖춘 밀리오는 회복과 실드, 군중 제어기에 걸린 아군을 정상으로 돌리는 챔피언이다.  밀리오의 기본 지속 효과 '타오르는 힘'은 스킬에 닿은 아군을 강화해 대미지를 올려주고 적을 불태운다. 첫 번째 스킬 '초특급 불꽃 킥(Q)'은 공을 날리는 스킬로, 적중한 적을 밀어내고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적의 속도를 떨어뜨린다.  이용자는 8일 오전 1시부터 테스트 서버를 통해 밀리오를 체험할 수 있다. 밀리오는 23일 13.6 패치를 통해 라이브 서버에 정식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젭)
(사진제공=젭)

◆젭, 메타버스 플랫폼의 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

젭이 일본 소프트뱅크와의 협업을 통해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젭의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젭은 소프트뱅크와의 협업을 통해 일본 현지 프로모션용 메타버스 스페이스를 구축했다. 해당 스페이스는 대규모 소통 행사를 위한 이벤트 공간과 미니 게임 존으로 이뤄졌다. 젭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을 개발한 슈퍼캣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의 운영사 네이버제트의 합작법인으로 동명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3월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이후 8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300만명을 돌파했다. 출시 초기부터 최대 5만명의 인원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주목받았다. 현재 IT, 유통, 교육, 금융, 엔터 같은 기업 및 기관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스트게임즈)
(사진제공=이스트게임즈)

◆이스트게임즈, '고양이다방2' 서비스 돌입

이스트게임즈가 신규 모바일  SNG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는 이스트게임즈가 2015년부터 서비스 중인 대표 장수 SNG인 '고양이다방'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으로, 전작 주인공의 동생이 숲을 배경으로 한 시골 마을에서 펫 용품점을 연다는 스토리로 시작한다. 전작 고양이 다방은 지난 2015년 출시됐으며,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는 고양이다방을 장기간 운영하며 축적해온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함께 전작보다 나아간 풀 3D 이미지 고양이와의 교감, 늘어난 테마를 앞세운다. 고양이 다방2 포레스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디지털터치)
(사진제공=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 '라이자의 아틀리에3' 한글판 패키지 예약 판매

디지털터치는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 플레이스테이션4·5와 닌텐도 스위치 한글판 패키지의 예약 판매를 8일부터 시작한다.

신작은 라이자의 아틀리에, 라이자의 아틀리에2로 이뤄진 작품에 속한다. 순수한 아이들의 작은 성장을 테마로 평범한 소녀 라이자와 친구들이 연금술과의 만남을 계기로 고향인 섬의 비밀에 다가가는 대모험을 조명한다. 예약 특전으로는 라이자의 아틀리에3 주인공 라이자의 신규 일러스트로 구성된 특제 300피스 직소 퍼즐을 제공한다. 조기 구입 특전으로는 코스튬 세트 '서머 코디네이트'를 증정하는데, 라이자·클라우디아·렌트·타오·엠펠·릴라·보스의 여름 의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운로드 특전 시리얼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