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08 10:22

그리팅-뷰인터HR '연동'·춘식이 '데뷔 3주년'·라온시큐어 '공채'·롯데온 '브이캣 도입'·퀀팃 '투자 유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IT업계에서는 세미나 개최, 공개채용, 투자유치 소식이 전해졌다.

이스트소프트와 이스트시큐리티가 '이스트 파트너 킥오프 2023 행사'를 개최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메타버스 선도 프로젝트' 및 '융합형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을 9일부터 공모한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가 '고객데이터플랫폼(CDP) 혁신 사례 세미나'를 개최했고 두들린이 그리팅에 제네시스랩의 AI 영상면접 솔루션 '뷰인터HR'를 연동하면서 채용담당자의 효율적인 채용을 돕는다. 카카오가 '춘식이'의 데뷔 3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라온시큐어가 2023년 상반기 공채를 채용한다. 브이캣이 롯데온에 '스마트배너' 서비스를 공급하고 퀀팃이 스마일게이트홀딩스로부터 3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 파트너 킥오프'

이스트소프트와 이스트시큐리티가 '이스트 파트너 킥오프 2023 행사'를 개최했다. 

'이스트 파트너 킥오프'는 기업·공공·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공인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올해 보안 시장 전망을 공유하고 주요 사업 전략 및 파트너 정책을 소개하는 자리다. 이스트소프트와 이스트시큐리티의 대표이사 인사를 시작으로, 23년 사업전략 및 지원 정책 소개, 최근 보안 이슈 및 23년 위협 전망, 엔드포인트 동향 및 제품로드맵을 소개했고 문서중앙화 사업 최신 동향 및 제안포인트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메타버스 선도사업 공모'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파진흥협회가 2023년도 '메타버스 선도 프로젝트' 및 '융합형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을 9일부터 공모한다.

'메타버스 선도 프로젝트' 사업은 국민 일상생활에 편의를 증진하고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혁신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이다. 올해는 공공, 산업융합, 기술선도, 지역 등 4개 분야에서 13개 과제를 신규로 선정하여 총 206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융합형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을 통해 메타버스 창작자 생태계 활성화 및 ICT 신기술 융합 서비스 확산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지원한다. 메타버스 창작프로젝트, 융합형 메타버스 서비스 등 2개 분야에서 자유롭게 제안된 과제 중 32개 내외 과제를 신규로 선정하여 총 71.5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고영혁 트레저데이터코리아 대표가 '고객데이터플랫폼(CDP) 혁신 사례 세미나'에서 오프닝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트레저데이터코리아)

트레저데이터 'CDP세미나'

트레저데이터 코리아가 '고객데이터플랫폼(CDP) 혁신 사례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트레저데이터 CDP를 통해 비즈니스 혁신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는 국내 선도 기업들이 자사의 성공 사례를 직접 발표했다. 윤원영 SK텔레콤 매니저가 'SKT 데이터 기반 마케팅 AI 전략과 데이터 클린룸', 김선일 LG전자 선임이 'CDP를 활용한 LG 렌탈케어솔루션 청약 전환율 개선', 엄희석 롯데렌탈 팀장이 'CDP를 통한 전사적 디지털 혁신'에 대해 발표했다. '데이터로 경험을 디자인하라'의 저자 차경진 한양대 교수가 데이터 인사이트를 디지털 고객 경험과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을지를 제시했다. 

(사진제공=두들린)

그리팅-뷰인터HR '연동'

두들린이 그리팅에 제네시스랩의 AI 영상면접 솔루션 '뷰인터HR'를 연동하면서 채용담당자의 효율적인 채용을 돕는다.

연동을 통해 그리팅과 뷰인터HR을 사용 중인 기업 회원은 그리팅 내에서 이력서 관리, 면접 일정 조율, 채용 결과 통보 등의 채용 관리는 물론, 최근 많은 기업에서 활용 중인 AI 면접 전형 운영부터 면접 평가 결과 확인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카카오)

춘식이 '데뷔 3주년'

카카오가 '춘식이'의 데뷔 3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국내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춘식이가 3가지 대형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오프라인 팬미팅이다. 팬미팅은 오는 24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다. 팬미팅에서는 집사 '라이언'을 만나기 전 춘식이의 이야기를 담은 단편 애니메이션 '도도도 춘식이'를 최초 공개한다. 5월에는 춘식이의 이야기가 담긴 만화를 책으로 출간한다. 

라온시큐어, '공채'

라온시큐어가 2023년 상반기 공채를 채용한다.

공채는 라온시큐어와 라온화이트햇이 함께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 디자인, 화이트해커, 블록체인 개발, 서버 개발, SW 엔지니어, QA 등 전 직무에서 채용이 이뤄진다. 라온시큐어는채용을 통해 블록체인, 정보보안 분야의 우수 인재를 대거 채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인증∙보안 시장을 지속 선도할 계획이다. 라온시큐어는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자율출퇴근제, '패밀리데이' 오전근무제, 수평 문화를 위한 '프로' 호칭 일원화, 조식·간식 등 펀매점 운영, 배우자를 포함한 임직원 무료 건강검진 실시, 수면실 및 북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브이캣)

롯데온, '브이캣 도입'

브이캣이 롯데온에 '스마트배너' 서비스를 공급한다.

스마트배너는 클릭 몇 번으로 수천 가지 배너 이미지를 일괄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기술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경험을 제공한다. 자동화의 핵심 기능은 상품 정보 자동입력과 다수의 배너를 일괄 생성하는 것이다. 상품 정보 입력은 AI가 대신한다. 제작자가 제공한 제품 URL에서 상품 이미지와 가격 정보를 수집해 배너를 구성하는 원리다. 제작자는 동일한 요소를 배너 크기별로 반복 입력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퀀팃, '투자 유치'

퀀팃이 스마일게이트홀딩스로부터 3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퀀팃은 빅데이터 기반 투자모델 설계 및 자동 운영을 위한 자사 핵심 기술 솔루션인 '핀터'를 기반으로 증권사, 자산운용사, 은행, 연기금 등 주요 금융기관에 금융 모형 기반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퀀팃은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디지털 기술 기반 금융 서비스의 혁신을 이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