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08 14:20

게임피아 '바이오헤자드 RE:4'·테일즈런너 '에이스'·9UP 프로야구 '사전예약'·'넥슨 크리에이터즈'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8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사전등록, 자체등급 분류 자격 획득, 신규 게임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18번째 시즌 '메카닉'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은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2023 시즌 개막 기념 사전등록을 실시하고 스마일게이트홀딩스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 게임피아가 한글판 호러 어드벤쳐 게임 '바이오헤자드 RE:4'를 예약판매하고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IP 기반 신작 '마력 척결관'을 오는 4월 19일 출시한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가 신규 이벤트 채널 '에이스'를 열었고 넥슨이 '넥슨 크리에이터즈'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카러플 '업데이트'

넥슨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18번째 시즌 '메카닉'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은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메카닉 세계에서 스릴 넘치는 질주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레전드 아이템 카트 '트랜스 로보카', 레전드 캐릭터 '로봇 배찌', '메카닉 브로디', 신규 트랙 '광산 위험한 제련소' 등이 추가된다. 레전드 스피드 카트 '베이스', 신규 트랙 '팩토리 핀저의 위험한 적재소' 등 다양한 카트와 트랙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바이퍼 센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하이라이트 카트 '바이퍼'도 추가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마구마구' 사전등록

넷마블은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2023 시즌 개막 기념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이용자는 다음달 5일까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팀 별 TOP 선수 선택팩’을 제공하고, 업데이트 이후에는  '2023보석', '+10강 레전드 선수팩', '5종 장비 세트 선택팩'을 추가 지급한다. 사전등록 기간에 맞춰 초대코드를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공유받은 친구 3명 이상이 사전등록 시 이용자의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다이아야구카드팩’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사인볼, 사인 글러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게, '자체등급분류' 

스마일게이트홀딩스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플랫폼을 가진 국내 게임사로는 처음으로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 자체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개발사 지원을 강화하고 인디게임 유통과 저변확대,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에 앞장섰다. 법인 합병으로 자체등급분류를 하지 못한 두 달 동안에도 인디게임 개발사의 행정 심의를 계속 지원해온 스마일게이트는 신속하게 자격을 재취득 함으로써 인디게임 개발자, 예비 창작자가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 조성할 기틀을 다졌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바이오헤자드 RE:4'

게임피아가 한글판 호러 어드벤쳐 게임 '바이오헤자드 RE:4'를 예약판매한다.

'바이오헤자드 RE:4'는 2005년에 발매된 '바이오헤자드 4'의 핵심 부분을 유지하면서 현대의 플레이 감각, 재구성된 스토리, 향상된 그래픽을 통해 생과 사, 공포와 카타르시스가 교차하는 최신 서바이벌 호러로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전례 없는 생물 재해 '라쿤 사건'의 6년 후, 플레이어는 사건에서 살아남아 인정을 받게 된 대통령 직속 요원 레온 S. 케네디가 되어 유괴된 대통령의 영애를 구출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 '마력 척결관'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IP 기반 신작 '마력 척결관'을 오는 4월 19일 출시한다. 

'마력 척결관'은 '디지털 선'이 개발한 2D 픽셀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마법을 사용하는 ‘데마시아’ 왕국의 거짓된 평화에 맞서는 탈출한 마법사, '사일러스'가 되어 그의 복수를 실현해야 한다. 마력 척결관은 사전 예약에 돌입하며, 사전 구매자 전원에게 '길 잃은 은빛 날개'를 지급한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은빛날개 보급 상자'와 '아늑한 동굴 장식'에 더해 '한정 주문', '해방된 자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에이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가 신규 이벤트 채널 '에이스'를 오픈했다.

'에이스'는 셀리아 교관의 혹독한 훈련 아래, 차원관리국의 훈련 요원에서 정식 요원이 된 런너들을 위한 공간이다. 이용자들은 신규 NPC인 차원관리국 국장의 관리 아래 이전 업데이트에서 공개됐던 이벤트 채널의 주요 맵들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야 한다. 채널 내 맵들은 달리기, 서바이벌, 경쟁, 하드코어, 스피드 테일 등 총 5개의 카테고리로 나뉜다. 이용자들은 같은 맵을 플레이하더라도 '한 대도 피격당하지 않고 완주', '특정 등수 유지하며 완주', '아이템을 사용하여 특정 회수 타격' 등 다양한 조건을 완료해야만 한다.

(사진제공=에이스프로젝트)
(사진제공=에이스프로젝트)

9UP 프로야구 '사전예약'

에이스프로젝트가 서비스하는 '나인업 프로야구'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9UP 프로야구'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는 게임 전용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난  6일부터 시작된 사전예약 이벤트에 신청만 해도 유저가 영입을 꿈꿔왔던 최고 등급 5성급 선수 한 명을 반드시 획득할 수 있는 '위시 구매권' 한 장을 무조건 증정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크리에이터즈' 

넥슨이 '넥슨 크리에이터즈'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팬을 위해 기획된 새로운 형식의 서비스다. 이용자가 본인이 응원하는 크리에이터를 직접 선택해 전용 코드를 입력하면 게임 내에서 상품 구매 시 금액의 일부가 크리에이터의 후원 포인트로 쌓이는 방식이다. '프라시아 전기'는 오는 29일까지 크리에이터를 사전 모집한다. '히트2'는 '넥슨 크리에이터즈' 이번 시즌 더욱 많은 팬들과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에게 블랙 등급을 부여하고 더욱 높은 비율로 적립 포인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