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09 17:36

'TFT' 치명적 오류 공개·'오니' 패키지 정식 발매·'넥슨 크리에이터즈' 정식 출범·'테라포머스' 한글 버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9일 게임업계에서는 정규시즌 시작, 서포터즈 발대식, 6주년 기념 업데이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정규시즌을 열었고, 넷마블이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9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시행했고,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가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를 발표했다. 게임피아가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오니: 최고의 오니를 향한 여정' 패키지 제품을 국내 정식 발매했고, 넥슨이 지난 8일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정식 출범을 기념해 판교 사옥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스토브인디가 '테라포머스'의 정식 한글화 버전을 내놓았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정규시즌 시작

넥슨이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정규시즌을 열었다.

정규시즌부터 콘솔(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을 추가로 지원해 다양한 플랫폼을 아우르는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완성했다. 5월 3일까지 열리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시즌 1: 뉴 월드에서는 '팩토리 모험의 시작', '팩토리 미완성 5구역', '월드 뉴욕 대질주' 등 8개의 트랙이 새롭게 등장한다. '뉴욕 택시 패키지', '뉴욕 버스 패키지' 같은 카트바디, 캐릭터, 이모션, 번호판을 상점과 '레이싱 패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휘', '비비', '토비' 같은 오리지널 캐릭터도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마블챌린저' 발대식 개최

넷마블이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9기의 발대식을 열었다.

마블챌린저 19기로 선발된 10명의 학생은 오는 8월까지 6개월 동안 격주로 금요일마다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 방문해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현업 실무자와 함께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기획회의 및 콘텐츠 제작, 게임 리뷰 및 각종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실행, 사회공헌활동 지원에 참여할 예정이다. 마블챌린저 19기 인원들에게는 수료증 발급, 향후 넷마블 입사 지원 시의 서류 전형 우대, 매월 활동비 지급, 실무자 멘토링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6주년 업데이트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출시 6주년을 맞아 이용자를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미국 스트리트 팝아트 화가 트리스탄 이튼과의 협업 작품을 선보인다. 배틀그라운드 인 게임 로딩 스크린을 비롯해 에란겔, 미라마, 사녹 맵 전광판과 장식에 이튼의 작품들이 등장한다. 6주년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도 마련됐다. '6주년 축하 메시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축하 메시지를 작성·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3월 9일 오후 4시부터 3월 24일 오전 9시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배틀그라운드 굿즈를 증정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TFT, '치명적 오류' 공개

라이엇 게임즈의 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TFT가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를 공개했다.

치명적 오류!!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괴물 습격!'의 후속 업데이트로, 차원의 균열을 통해 '뒤집개 특별시'에 새롭게 등장한 14명의 챔피언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TFT는 업데이트를 통해 복제 챔피언을 생성하는 '무한대팀'과 '균열방랑자'를 도입한다. TFT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에는 몇 가지 특성이 추가된다. '무한대팀'은 전투가 시작되면 챔피언을 차원문에 배치해 동일한 챔피언을 하나 소환하며, '속사단'은 스킬을 사용할 때 추가 발사체를 날린다. '균열방랑자'는 협곡을 열어 '자크'를 소환하며, 플레이어의 성급에 따라 자크의 강력함이 결정된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오니' 패키지 제품 국내 정식 발매

게임피아가 3D 액션게임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오니: 최고의 오니를 향한 여정 패키지 제품을 국내에서 정식 발매했다.

오니는 오니의 혼이 떠도는 키세 지 마를 배경으로 오니가시마에서 벌어진 싸움에서 홀로 살아남은 주인공 오니 쿠타와 정령 카제마루가 사람이자 악귀인 모모타로를 쓰러뜨리는 여정을 그린 3D 액션 게임이다. 정식 발매된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오니 패키지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와 게임 쇼핑몰,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게임의 심의 등급은 전체이용가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넥슨 크리에이터즈' 정식 출범

넥슨이 지난 8일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이들을 위해 기획한 서비스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정식 출범을 기념해 판교 사옥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지난해 8월 '히트2' 출시에 맞춰 베타 형태로 첫발을 뗀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을 플레이하는 창작자와 이용자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출발했다. 히트2에서 7개월간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253명의 크리에이터가 등록·활동하며 총 7500개의 영상 콘텐츠를 발행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 정식 서비스 전환에 발맞춰 적용 대상 게임을 히트2에서 오는 30일 출시할 신작 '프라시아 전기'로 확대한다. 이번 시즌 최고 등급 블랙 등급을 신설하고, 선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넥슨 프라임' 자격을 부여하며 더 강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테라포머스' 한글화 버전 출시

스토브인디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테라 포 머 그의 정식 한글화 버전을 내놓았다.

테라포머스는 화성을 테라포밍해 주민이 살 수 있는 도시로 개척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테라포머스에서는 화성의 미개척 지역을 탐사해 도시를 설립하고 자원을 채집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제한된 자원을 활용해 턴마다 무작위로 제공되는 선택지 중 가장 필요한 행동을 결정하고 수행한다. 미션 성공은 일정 수준 이상의 번영 포인트 수집, 환경이나 인구수를 일정 수준 이상 발전시키는 것 등이다. 미션에 따라 테라포밍 없이 최단 시간으로 목적 달성 위주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각기 다른 능력과 스킬을 지닌 리더 캐릭터는 게임에 전략성과 다양성을 더해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