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15 16:32

'퓨처랩' UNSEEN 진행·'모두의 마블'-'메이브' 협업 이벤트·'리니지M'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5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스폰서 참여, 교육 프로그램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순백의 기사 브란셀'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유니티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에 다이아몬드 등급 스폰서로 참여한다. 5민랩이 '스매시 레전드'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지난 14일 실시했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언리얼 엔진 교육 프로그램 'UNSEEN'을 연다. 넷마블이 '모두의 마블'에서 가상 아이돌 그룹 '메이브'와의 협업 이벤트를 열며,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의 '슈팅 스타: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등 업데이트

넷마블이 오픈 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순백의 기사 브란셀을 추가했다.

순백의 브란셀은 빛 속성 근거리 딜러로 검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고 상대를 견제하는 빛의 구슬을 발사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검은 구원자 브란즈'와 함께 편성하면 추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한다. 5대 5 영웅전 콘텐츠도 개편했다. 맵 중앙의 구조물 형태를 변경해 상단과 하단 라인을 중심으로 전투가 펼쳐지며, 가장 가까운 위치의 대상부터 공격하도록 타깃 규칙을 변경했다. 넷마블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내 7일 출석하면 골드, 룬 던전 전설 소탕권, 무기 경험치 재료를 포함한 '사탕 바구니'를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유니티)
(사진제공=유니티)

◆유니티, 'GDC 2023'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여

유니티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에 다이아몬드 등급 스폰서로 참여한다.

GDC 2023은 게임 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로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유니티는 GDC 2023에서 게임 제작부터 운영, 성장처럼 게임 전반을 아우르는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유니티와 업계 전문가들이 유니티의 최신 기술과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소개하는 다채로운 세션이 예정돼 있다. 21일 예정된 '2023년 유니티 로드맵' 세션에서는 앤드류 보웰 유니티 제품 관리 부문 시니어 디렉터가 연사로 나서 유니티의 새로운 기술을 공개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2주년 기념 업데이트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출시 2주년을 맞아 지난 14일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2주년 한정 스킨 등의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문자용 업적 보상 시스템인 '트로피 로드'를 추가했다.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매일 접속할 때마다 '레드'의 2주년 기념 스킨을 비롯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인게임 미션 이벤트를 수행하면 잭O의 2주년 기념 스킨, 2주년 기념 프레임, 프로필 아이콘, 각성 코어를 받을 수 있다. 인게임 상점에서는 '옥타비아'의 2주년 기념 스킨을 접할 수 있으며, 여러 레전드의 스킨을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UNSEEN' 개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언리얼 엔진 교육 프로그램 UNSEEN을 진행한다.

UNSEEN은 스마일게이트와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력 있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지난 1월 업무협약(MOU)을 맺고 UNSEEN 프로그램 기획을 추진했다. UNSEEN 커리큘럼에는 25명의 교육생이 선발됐다. UNSEEN은 3월 10일부터 7월 중순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UNSEEN에서는 언리얼 C++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래밍 커리큘럼, 교육생의 상호 학습 같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UNSEEN 커리큘럼은 총 4단계로 구성됐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모두의 마블'과 '메이브' 협업

넷마블이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에서 가상 아이돌 그룹 메 이브와의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브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가상 아이돌 그룹으로, 지난 1월 첫 앨범 '판도라스 박스'로 데뷔했다. 타이틀곡 '판도라'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2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기록했고, 현재는 1800만을 돌파했다. 넷마블은 모두의 마블 인기 캐릭터의 메이브 댄스 챌린지 영상을 넷마블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하고, 이용자에게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메이브의 '마티'에 기초한 '진화 마치' 캐릭터와 '마티 전용 행템'·'S영광의 빛'·'큐브'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M' 업데이터 정보 제시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M이 슈팅 스타: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22일 이후 요정 클래스 리부트,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거래소 시세조회시스템, 오림의 흔적 시즌2를 접할 수 있다. 요정 클래스 이용자는 '엘리멘탈 애로우', '엘븐 윙 슈즈', '아쿠아 프리즌', '아쿠아 프리즌(스피릿)' 스킬을 쓸 수 있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이뮨 투함(에이션트)', '서먼 가디언', '다크스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은 거래소 시세조회시스템, '오림의 흔적 시즌2', '알비노 분지'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