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16 17:50

'그램퍼스' 사업 확대·'서든어택'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6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캐릭터 추가, 사업 확대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일곱 번째 에피소드 '예언의 결속' 스토리를 추가했고,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2.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4.1패치 '하이파이브'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이터널 리턴'에 64번째 신규 캐릭터 '바냐'를 적용했다. 그램퍼스가 주력 매출 분야인 시뮬레이션 게임 장르 이외에 작년에 신설된 메타디비젼의 신규 매출원을 필두로 사업 확대에 나서고, 넥슨이 '서든어택'에서 '2023 시즌1 피날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마영전' 스토리 업데이트

넥슨이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일곱 번째 에피소드 예언의 결속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

'베르베' 지역 내 새로 생긴 '로흘란 주둔지'에 신규 110레벨 레이드 전투 콘텐츠 '로흘란의 바람'을 공개했다. 이곳에서 영웅 일행은 신규 보스 '이루산'과 마주하게 된다. 캐릭터 최고 레벨을 115로 확장하고, '오르나' 신규 무기와 장비를 추가했다. 지역 레이드(타라타, 베르베) 전투를 완수하고 '여신의 은총' 포인트를 채우면 주요 보상 아이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사단 전투에서는 '엘쿨루스'·'고대 지그린트'·'고대 뷔제클로스' 같은 신규 보스를 만날 수 있다. 스페셜 던전에서는 '에스 시더'·'인퀴지터 율케스'·'아르카나'를 다시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라이브 서버에 추가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2.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용자에게 무기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총기 '파마스'를 선보인다. 파마스는 5.56㎜ 탄약을 사용하는 돌격소총이다. 파마스는 맵 내 보급함, 비밀의 방, 랩 캠프, 긴급 보급품, 필라 보급함에서만 접할 수 있다. 데스턴 맵의 지형도 바꿨다. 이용자가 원활하고 안전하게 이동하도록 바클리프트와 투리타 사이에 언덕을 추가했다. 산카르나 남쪽 지역에는 흙으로 이뤄진 레이스 트랙을 추가해 이용자에게 더 안전한 경로와 풍경을 제공한다. 상점 내에서 블랙핑크 신규 의상 스킨과 이모트를 출시했다. PC에서는 3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콘솔에서는 3월 23일부터 6월 14일까지 판매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업데이트 단행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4.1패치 하이파이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업데이트 내용은 신규 챔피언과 이벤트 추가, 랭크 시스템 개편이다. 와일드 리프트에 신규 챔피언 '우르곳', '트위치'가 합류한다. 기계와 인간이 결합한 살상 병기 우르곳은 단독 공격로에서 활약하며, 역병 쥐 트위치는 위장 스킬을 활용해 적을 암살할 수 있다. 세 가지 신규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르곳 깨알 상식'을 통해 이용자의 룬테라 지식을 테스트하고, '혼돈의 카드 마술'에서는 어려운 임무를 달성해야 하는 플레이어를 돕는 징크스를 만날 수 있다. '트위치의 습격'은 트위치를 플레이한 이용자라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별 진행 일정과 보상은 추후 공개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에 신규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64번째 신규 캐릭터 바냐를 추가했다.

바냐는 나비를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적진 한복판에서 광역 피해를 누적시킨다. 패시브 스킬 '몽환의 나비'는 특정 조건에 따라 상대에게 피해를 주면서 자신의 보호막을 세운다. '꿈 길잡이' 스킬은 멀리 떨어진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다시 돌아오며 추가 대미지를 가한다. 지정한 지점까지 날아가 적에게 스킬 피해와 이동 속도 감소를 동시에 가하는 '염원' 스킬도 구사한다. 궁극기 스킬인 '꿈결 가루'로 넓은 지역에 피해를 주며 '수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그램퍼스, 수익성 개선 위해 사업 확대

그램퍼스가 지난해 신설한 메타디비젼에서 거둔 신규 매출원을 필두로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확대에 나선다.

작년 초 신설된 메타디비젼은 기존에 그램퍼스와 협력해온 광고주와의 공동 사업을 메타서비스로 전개하고 있다. 작년 11월 시장에 처음 출시된 이마트24의 커머스 모바일 앱인 '이버스'는 기존 앱 서비스 대비 일간 활성 사용자가 4배 이상 증가했으며, 체류시간은 10배 이상 증가했다. 이벤트 쿠폰 사용량도 일 7000건 이상이다. 리워드 로열티 NFT 기술과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조합해 탄생한 이버스는 시장에서 새로운 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램퍼스는 올해 방탄소년단(BTS) 지식재산권(IP)로 개발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B' 신작의 글로벌 출시, 웹3 게임인 '노마인메타랜드'에 대한 개발 라인업을 확충하고 자체 기술, 서비스를 활용해 글로벌 신규 유저를 맞이할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메타서비스와 시뮬레이션 게임 앱 시장에서 안정적인 퍼블리싱, 운영, 광고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서든어택' 이벤트 실시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3 시즌1 피날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20일부터 22일까지 아프리카TV 브레드 채널에서 2023 시즌1 피날레 서든 라이브를 진행한다. 서든어택 인기 BJ '브레드', '초이', '슈가'의 라이브 방송에서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이를 모아 넥슨캐시 5000원 교환권과 1000SP 교환권 중 1종과 '마법소녀 세트 영구제', '설원 위장 캐릭터 세트 영구제', '격투 캐릭터 세트 영구제'와 '인기 스킨 무기 영구제' 중 1종을 얻을 수 있는 '라이브 캐시 상자' 혹은 '마법소녀 세트 영구제', '설원 위장 캐릭터 세트 영구제', '격투 캐릭터 세트 영구제'와 '인기 스킨 무기 영구제' 중 1종을 가질 수 있는 '라이브 영구제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