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17 16:47

''묶이지 않은 자들' 발매·'아노 1800 콘솔 에디션' 출시·'마비노기' 이벤트·'프린세스 커넥트' 캐릭터 추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7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실시, 업무협약(MOU) 체결, 업데이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M'에 이벤트 캐릭터 '예티'·'핑크빈'을 기간 한정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며, 카카오게임즈는 아름다운재단·국립재활원·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에 신규 영웅·시나리오를 추가했고, 게임피아가 어드벤처 게임 플레이스테이션5·닌텐도 스위치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패키지 제품을 발매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아노 1800 콘솔 에디션'을 출시했고, 넥슨이 '마비노기'에서 '두근두근 아일랜드'를 새 단장했다. 카카오게임즈가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캬루(오버로드)'를 적용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이벤트 개최

넥슨이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이벤트 캐릭터 예티, 핑크빈을 한정 기간 업데이트했다. 

인기 몬스터인 예티와 핑크빈이 특별 이벤트 캐릭터로 추가된다. 예티와 핑크빈은 각각의 개성을 담은 전용 스킬로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넥슨은 예티와 핑크빈 육성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13일까지 예티·핑크빈 캐릭터로 10레벨 이상 달성, 던전 3회 완수를 통해 총 13개의 미션을 달성하면 '2023 예아일체', '2023 핑아일체' 칭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양 캐릭터 간의 경험치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 높이기 위해 업무협약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16일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해 아름다운재단, 국립재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4개사는 협약식을 통해 각 기관의 전문성으로 지원자 모집,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 지원 및 설치, 향후 기기 사용법 및 관리방안 교육처럼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체계적 지원이 이뤄지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업을 위해 1억원의 후원금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 사업 전반을 기획·후원한다. 아름다운재단은 사업 운영 총괄을 맡는다. 국립재활원은 사업 자문을,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지원자 사례 관리·연구 등 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2'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영웅과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은 신화 등급 영웅인 홍염의 화신 레이첼과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연금술사 이안 2종이다. 홍염의 화신 레이첼은 근거리 공격형 영웅으로 지원형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한다. 아군이 모두 생존하면 불사 효과를 받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진다. 심연의 연금술사 이안은 원거리 지원형 영웅으로 아군의 화력을 향상시키고, 방어력에 비례해 회복 스킬을 사용한다. 연금술과 변이 스킬을 통해 적을 약화시키고 무력화한다.

(사진제공=게임피아)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국내 정식 발매

게임피아가 어드벤처 게임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패키지 제품을 발매했다.

게임은 90년대 후반의 평화로운 인도네시아 시골 풍경을 픽셀 아트를 통해 담아낸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시골을 탐험하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들의 마음속에 들어가게 된다. 게임 속 인물 아트마와 라야가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여정에도 함께할 수 있다. 국내 정식 발매되는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패키지 제품의 심의등급은 15세 이용가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아노 1800' 정식 출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아노 1800 콘솔 에디션을 내놓았다.

아노 1800 콘솔 에디션은 첫 콘솔용 타이틀로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에서 즐길 수 있다. 아노 1800 콘솔 에디션은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으로 출시됐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기존 게임과 대규모 게임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디럭스 에디션에서는 스탠다드 에디션 콘텐츠에 더해 '보행자 구역'·'활기찬 도시'·'놀이공원' 3개의 장식 팩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마비노기'서 '두근두근 아일랜드' 새 단장

넥슨이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두근두근 아일랜드를 새롭게 꾸몄다.

두근두근 아일랜드는 게임 내 소울메이트와 미니게임을 즐기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 한정 특별 이벤트 지역이다. 지난 2014년 첫선을 보였으며, 인기에 힘입어 2018년과 2020년에 추가 오픈한 바 있다. 두근두근 아일랜드는 4월 6일 점검 전까지 이벤트 NPC 역사학자 닥터 조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재단장한 모습의 핑크뮬리 스팟·두근두근 광장·솜사탕 나무를 접할 수 있다. 이벤트 NPC 그레고를 통해 다른 밀레시안과 소울메이트를 맺을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에 신규 한정 캐릭터 적용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신규 한정 캐릭터 캬루(오버로드)를 추가했다.

캬루는 중열에서 동료와의 인연을 힘으로 바꿔 싸우는 캐릭터다. 적을 방해하는 스킬, 유니온 버스트(필살기)로 적 전체를 패닉 상태로 만들고 이미 패닉 상태인 적의 테크니컬 포인트(TP)를 감소시킨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5일까지 신규 캐릭터 캬루의 픽업 출현 빈도수를 높이고, '프라이즈 픽업'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에 복각 한정 캐릭터 '콧코로(의장복)'가 등장하며 픽업 출현 빈도수가 증가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