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20 16:51

'파 크라이 5' 이벤트·'픽셀플레이'-'듀시스터즈' 파트너십·'우마무스메' 신규 육성 캐릭터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0일 게임업계에서는 팝업스토어 성료, 게임 개발 계획 공개, 정기모집 선발 결과 발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인기를 끌었고,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올해 주요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2023년 상반기 정기모집' 선발 결과를 발표했으며,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파 크라이 5'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하는 패치 업데이트와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픽셀플레이가 상반기 동남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듀시스터즈'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맺었고,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통해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을 공개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엠엔비, '쿵아 레스토랑즈 행운상점' 성료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 첫 팝업스토어인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성료했다.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은 '행운을 판다'는 콘셉트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로,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지하 1층에 조성됐다. 3월 10일부터 3월 19일까지 10일간 운영한 팝업스토어에는 굿즈 구매를 위한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팝업스토어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을 체험하도록 체험존과 포토존을 준비했다. 키링, 행운엽서, 포토카드 같은 디자인 굿즈 20종을 랜덤으로 구성한 '행운박스'는 일 1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고, 1시간도 안 돼 매진됐다. 팝업스토어에서 공개한 씰스티커, 스마트톡, 마우스패드도 조기 품절됐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개발 계획 공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올해 주요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배틀그라운드는 게임의 핵심 플레이를 유지한 채 모든 요소를 재점검하고 수리·개편해 장기 서비스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일반 매치를 개선하는데, 아이템과 블루존·차량 스폰을 개선해 전체 플레이 시간을 단축하고 속도감을 높일 예정이다. 새로운 형태의 부활 시스템도 추가된다. 색다른 게임 모드를 원하는 이용자를 위해 아케이드를 개편한다. 실험실 전용 모드를 장기간 또는 상시 운영 콘텐츠로 아케이드에 포함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클랜 시스템도 추가한다. 이에 따라 외부에서 활동 중인 클랜이 아웃게임 영역에 추가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올해 '정기모집' 선발 결과 발표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2023년 상반기 정기모집 선발 결과를 공개했다.

정기모집에서는 '오렌지가든'에 12개 팀, '오렌지팜'에 4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선발됐다. 오렌지가든과 오렌지팜은 오렌지플래닛이 스타트업의 사업화 진행 단계에 따라 스타트업을 구분하는 기준이다. 오렌지가든은 '예비창업자 및 초기 사업모델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팀'이, 오렌지팜은 '초기 투자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 고도화가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오렌지플래닛 전문 코치진의 진단을 토대로 팀 성장 단계에 맞는 교육과 1:1 밀착 코칭, 동문 멘토링으로 이뤄진 성장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5' 5주년 이벤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액션 FPS 게임 파 크라이 5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하는 패치 업데이트와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의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60FPS 모드를 지원해 게임 경험을 개선했다. DLC를 포함한 파 크라이 5의 모든 게임 모드에 적용된다. 출시 5주년 기념 무료 플레이 이벤트도 열린다. 해당 이벤트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윈도우 PC, 플레이스테이션4·5,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에서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료 플레이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구매를 통해 본인이 저장했던 지점부터 게임을 계속 이어갈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파 크라이 5를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게임을 미리 경험한 후 구입을 결정하려는 이용자에게 좋은 구매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픽셀플레이)
(사진제공=픽셀플레이)

◆픽셀플레이·듀시스터즈, 전략적 파트너십

'픽셀배틀' 개발사인 픽셀플레이가 상반기 동남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MCN 기업 듀시스터즈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

웹3 기반의 웹브라우저 PvP 슈팅 게임인 픽셀배틀은 이용자의 메카 NFT를 다른 유저와 대결하고 보상으로 유틸리티 토큰인 '코어'를 얻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다. 올해 상반기 동남아 국가로 서비스 확대를 비롯해 연내 북미, 유럽, 남미에 진출할 계획이다. 듀시스터즈는 웹3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듀시스터즈는 협약을 통해 동남아 시장 현지에서 생기는 픽셀배틀의 각종 온오프라인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신규 의상 육성 캐릭터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통해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을 드러냈다.

공개된 육성 우마무스메는 스토리 이벤트 '성스러운 밤에 더해지는 기적'에 등장하는 '[기적의 하얀 별] 오구리 캡'과 '[노엘 루주·캐럴] 비와 하야히데'로, 크리스마스 의상을 선보인다. 서포트 카드 2종 'SSR [포메이션: PARTY] 마야노 탑건'과 'SSR [고집불통 마르크트] 나리타 타이신'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일부터 4월 4일까지 이벤트 '성스러운 밤에 더해지는 기적'을 진행해 한정 스토리를 선보이고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육성을 진행해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얻고, 한정 'SSR 서포트 카드'를 비롯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