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22 18:11

'스게 RPG' 공모전·'리니지2M' 업데이트·'EA코리아' 공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실시, 네트워킹 행사 진행, 로드맵 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히트2'에서 3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에피소드 1. 사신의 격노'를 적용하고 신규 클래스 '스위퍼'를 추가했으며, 넷마블은 창작자 네트워킹 행사인 'Meet & Greet'을 진행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TFT'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고, 스마일게이트 RPG가 자사의 게임 '로스트아크' 모험가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3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연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크로니클X. 구원의 장'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EA코리아가 지난 20일부터 내달 9일까지 2023년 상반기 대규모 경력사원 공개 채용 서류 접수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히트2' 3월 대규모 업데이트

넥슨이 MMORPG 히트2에 3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에피소드 1. 사신의 격노를 적용하고 신규 클래스 스위퍼를 추가했다.

스위퍼는 원작 히트 아이피를 잇는 오리지널 클래스로 원작 출시 이후 첫 번째로 등장하는 직업군이다. 긴 낫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근접 광역 딜러 역할을 하는 클래스다. 첫 신규 클래스 도입인 만큼 기존 보유 중인 클래스를 '스위퍼'로 전환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기능을 지원한다. 희귀 등급 이상의 클래스에서 진행할 수 있다. 안겔로스 지역 이후의 네 번째 필드 지역인 폰투나스도 새롭게 공개했다. '캡틴 샤크투스'·'크루스타' 등의 신규 고대 등급 장비와 스킬을 떨구는 보스가 등장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네트워킹 행사 'Meet & Greet' 진행

넷마블이 파트너 창작자 네트워킹 행사 'Meet & Greet'을 열었다.

유튜브의 지원을 받아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Meet & Greet는 파트너 창작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넷마블과 유튜브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20여명의 창작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액션 배틀로얄 PC 게임 '하이프스쿼드' 등의 출시 예정작, 협업 계획을 설명하고 창작자와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창작자가 넷마블과 넷마블 게임에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TFT 업데이트 로드맵 제시

라이엇 게임즈가 LoL 세계관 기반의 전략 게임인 TFT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한 해에 두 번만 선보였던 정규 세트 업데이트 횟수를 연 3회로 늘린다. 콘텐츠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중반 업데이트 대신 대규모 업데이트를 더 자주 실시하기 위함이다. 새로운 로드맵은 올해 말로 예정된 정규 세트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약 4개월마다 적용할 예정이다. TFT는 정규 세트 업데이트 횟수를 늘리고, 기존보다 연간 50% 이상의 추가 콘텐츠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도 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TFT 개발 인력과 조직을 확장했으며, 연말 출시하는 정규 세트의 플레이테스트를 조기에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게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열어

스마일게이트 RPG가 자사의 MMORPG 로스트아크의 모험가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3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연다.

아트 공모전은 총상금 5500만원 규모로 개최되며 크게 아바타, 탈 것, 펫 분야에서 공모를 진행한다. 아바타에서는 클래스와 성별에 따라 9개의 분야로 세분화되며, 탈 것과 펫을 포함한 총 11개의 분야에서 공모가 이뤄진다. 공모전은 로스트아크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4월 12일(수)부터 26일(수)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후 내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모험가들의 인기투표를 거쳐 5월 31일(수)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2M이 크로니클X. 구원의 장 업데이트에 돌입했다.

이용자는 22일부터 신규 아레나 던전 '파푸리온의 둥지', '인나드릴' 신규 지역 2종, '활', '단검' 클래스 재단장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크로니클 쿠폰도 받을 수 있다.엔씨는 기존 클래스의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활과 단검 클래스의 주요 스킬 성능을 개선하고 신규 스킬을 추가했다. 리니지2M은 재정비를 시작으로 각 클래스의 역할을 강화하고 사냥에서 균형을 맞춰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
(사진제공=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

◆EA코리아, 상반기 대규모 공채 접수 시작

EA코리아가 지난 2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올해 상반기 대규모 경력사원 공개 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EA코리아 공개 채용은 피파 온라인 4 및 신규 개발 프로젝트 분야에서 이뤄지는 대규모 인재 모집이다.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개발 PM, 사용자 경험(UX)·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게임 기획, 품질 기획처럼 기업 내 약 20개의 직무를 대상으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경력직 공개 채용은 자사 최초 시행이다. 본 채용은 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직군별 테스트, 인터뷰 전형(1·2차 화상 인터뷰)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개발 직군에서는 최소 경력 연차를 충족하면 서류 전형 합격자로 분류해 코딩 테스트 단계로 넘어간다. 코딩 테스트 일정은 다음 달 4월 16일(일)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