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24 13:39

'뉴스테이트 모바일' 업데이트·TFT '신규 세트'·비피엠지-네오위즈 'MOU'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신작 공개,  MOU체결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CJ ENM과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투니버스의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를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월드를 오픈했고 넷마블이 'GDC 2023'에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수집형 RP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가 'GDC 2023'에서 시연하고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3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가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를 업데이트했고 비피엠지가 네오위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CJ ENM '협업'

넥슨이 CJ ENM과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투니버스의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를 구현한 컬래버레이션 월드를 오픈했다.

컬래버레이션 월드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주 무대인 '아파트'의 여러 공간을 탐험하며 새롭게 등장할 귀신들에 대한 힌트를 모으고, 애니메이션 신규 시즌도 미리 엿볼 수 있다. '훈련장'에서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 '하리', '신비', '강림', '금비'를 얻어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고 '지하실' 입장에 필요한 '배터리'를 얻을 수 있다. 어두운 '지하실'을 탐색해 '신비아파트'에 등장하는 귀신들의 색다른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공개

넷마블이 'GDC 2023'에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수집형 RP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후속작으로 멀티버스 기반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루는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 게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은 언리얼5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중이며 에픽 게임즈의 초청을 받아 GDC에 참가했다. 데모 버전은 GDC 현장 에픽 게임즈 부스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시에라 스쿼드' 공개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가 'GDC 2023'에서 시연한다.

시에라 스쿼드는 '에픽게임즈 부스'에서 게임 시연을 진행한다. 시에라 스쿼드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에픽 메가그랜트에 선정되며 GDC 2023의 에픽게임즈 부스에 참가하게 됐다. 시에라 스쿼드는 '크로스파이어'를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5에 새롭게 탑재하는 PS VR2의 혁신적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4K HDR 고해상도 그래픽을 지원하며 헤드셋 진동, 아이 트래킹 등의 실감 기술이 적용됐다.

(사진제공=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3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뉴스테이트 실험실에 '카붐'모드 추가, '라그나' 맵 개선, 신규 총기 '소드오프' 추가, 실험실에 '에란겔' 영입 모드 추가, 총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Vol.17 공개 등이다. '카붐' 모드는 유탄 발사기와 투척 무기만 지닌 상태로 '아레나' 맵의 전장에 투입되는 라운드 데스매치 콘텐츠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TFT '신규 세트'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가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를 업데이트했다.

'치명적 오류'는 TFT가 지난 12월 선보인 '괴물 습격'의 후속 업데이트다. 차원문을 통해 챔피언을 복제하는 '무한대팀'과 '자크'를 소환하는 '균열방랑자' 등 다양한 신규 특성을 도입한다. '판테온'을 배치하는 '만성 환각'과 '모르가나'를 전장에 배치해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가스 거인 학살자' 등 새로운 증강도 등장한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LoL을 통해 접한 '제드'는 신규 미니 챔피언으로, '특급 위협 수염냥'은 신화급 전략가로 첫 선을 보인다.

비피엠지-네오위즈 'MOU'

비피엠지가 네오위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게임과 웹3 사업을 바탕으로 한 상호 비즈니스의 확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전문 사업 분야를 적극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사업협력과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비피엠지는 올인원 멀티체인 지갑인 케이민트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젬허브를 서비스하는 회사다. 네오위즈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폭넓은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기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