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27 16:01

'발로란트' 사이VAL대학교·'아이템베이' 어스 아워 동참·'포바이포' SBXG 인수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게임아카데미 인원 모집, 퀵보이스 공개, 신규 캠페인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8기 정규과정 참여 청소년을 모집하고,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방송인 조나단의 퀵보이스를 출시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발로란트'가  신규 캠페인 '사이VAL대학교'를 내놓았으며, 아이템베이가 지난 25일 기후변화 방지를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 아워'에 참여했다. 포바이포가 'SBXG'를 전격 인수했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8기 참여 청소년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아카데미 8기 정규과정 참여 청소년을 모은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에 관심과 역량이 있는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게임기획·프로그래밍·그래픽디자인 중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올해 과정부터는 게임의 활용성을 고민해보고, 공익적인 게임 개발을 통해 학생이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직간접적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경험을 주려고 주요 사회 이슈에 대한 게임 테마를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의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오는 4월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조나단 퀵보이스 공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방송인 조나단의 퀵보이스를 출시했다.

조나단 퀵보이스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그의 목소리를 만나볼 수 있다. 퀵보이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내에서 배우, 가수, 성우처럼 유명인의 목소리로 채팅할 수 있는 음성 채팅 서비스다. 조나단 퀵보이스는 기본 대사로 이뤄진 '일반 보이스' 패키지 1종과 특별 대사를 포함한 '고급 보이스' 패키지 1종으로 이뤄졌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 게임 상점에서 '조나단 상자'를 구매해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조나단 상자에서는 퀵보이스 외에도 신규 복장인 '플라워 래빗 세트'를 포함해 14종의 핑크 등급 스킨 아이템도 접할 수 있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사이VAL대학교 출시

라이엇 게임즈의 발로란트가 신규 캠페인 사이VAL대학교를 공개했다.

사이VAL대학교는 초보자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1일 1VAL 출석체크, VAL타강사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1일 1VAL 출석체크는 하루에 한 번, 발로란트 PvP 모드를 플레이한 이에게 PC방 무료 쿠폰,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인게임 아이템 같은 상품을 지급한다. 출석체크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는 동시 진행 중인 VAL조각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VAL조각 100개를 증정하며, PC방에서 출석하면 '상품 무료 응모권'도 지급한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 아워' 참여

아이템베이가 지난 25일 기후변화 방지를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 아워에 동참했다.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의 행사로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전 세계적 자연보전캠페인이다. 아이템베이는 올해 처음으로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해 에너지 절약의 뜻에 동참했다.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사옥 라운지, 사무실 건물 내부 전체의 불을 꺼 전력 50kWh를 절감해 이산화탄소 20㎏을 줄이는 효과를 거뒀다.

(사진제공=포바이포)
(사진제공=포바이포)

◆포바이포, 'SBXG' 인수 완료

포바이포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자회사 SBXG를 전격 인수했다.

포바이포는 인수를 통해 SBXG 회사 전체 지분 중 60%를 확보하며 새로운 주인이 됐다. 기존 모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는 SBXG의 소수 지분을 보유하고 앞으로도 상호 전략적 협력관계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포바이포는 인수를 통해 게임 산업 내에서 다양한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전략이다. 세부적으로는 리브샌드박스 소속 선수 등 SBXG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초실감 콘텐츠 제작을 시작으로 부산 지역에서 진행 중인 학생 대상 e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화, 180여명에 달하는 롤큐 소속 스트리머의 방송 영상 고도화처럼 영상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에 주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