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28 18:13

'버디 샷' 보라 컵 개최·'2023 인디크래프트' 진행·'마브렉스' 스테이킹 서비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투자 참여, 영웅 추가, 게임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이브 온라인'의 개발사 CCP게임즈가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 중인 신작에 투자사로 참여했고, 넷마블이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오리지널 영웅 '마코'를 업데이트했다. 스토브인디가 '랜덤채팅의 그녀'를 출시했으며, 메타보라가 '버디샷'에서 총상금 300만 tBORA 규모의 '보라 컵'을 열었다. 23일부터 성남시 주최·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공동 주관으로 열리고 있는 '2023 인디크래프트'가 메타버스 존 등을 선보이고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NFT 스테이킹 서비스를 열었다.

◆넥슨, 신작 투자사로 참여

넥슨이 온라인 MMORPG 이브 온라인의 개발사 CCP게임즈가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 중인 신작에 대해 투자사로 참여했다.

실리콘밸리 유력 벤처 투자사인 앤드리슨 호로비츠가 주도한 4000만달러 규모의 투자에는 넥슨과 함께 해시드, 메이커스 펀드, 비트크래프트, 킹스웨이 캐피털이 참여했다. 넥슨은 기획과 설계 측면에서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하는 CCP게임즈의 이해도와 블록체인에 대한 접근 철학이 자사와 일치하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 넥슨이 투자한 블록체인 게임개발사는 CCP게임즈가 처음이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파라곤'에서 '마코' 적용

넷마블이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오리지널 영웅 '마코'를 업데이트했다.

마코는 '틴달'에서 발견된 첫 번째 종족이다. 마법을 통해 팀 서포터 역할을 한다. 마코는 커다란 원석을 이용해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지만, 아군에게는 원석을 통해 체력을 일정량 회복시킨다. 궁극기로는 원석을 볼링공처럼 굴려 적을 한번에 공격한다. 넷마블은 마코 출시를 기념해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스킨 2종을 함께 출시했다. 넷마블은 파라곤의 첫 경쟁전 시즌 종료를 고려해 스패로우의 영웅 등급 스킨 '숲의 아이'를 3월 28일 이전에 계정을 생성한 이용자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랜덤채팅의 그녀' 출시

스토브인디가 랜덤채팅의 그녀를 내놓았다.

랜덤채팅의 그녀는 고교생 주인공 '최준우'가 랜덤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생기는 일을 다룬 학원 성장물이다. 2017년부터 네이버웹툰에 연재 중인 박은혁 작가의 '랜덤채팅의 그녀!'가 원작이다. 게임 랜덤채팅의 그녀는 스토리와 선택을 강조한 '비주얼 노벨' 장르다. 웹툰 설정을 바탕으로 하되 게임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를 담아 원작을 모르는 사람도 즐길 수 있다. 4명의 히로인을 포함, 메신저 SNS 등 학교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서브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메타보라)
(사진제공=메타보라)

◆메타보라, '버디샷'에서 '보라 컵' 진행

메타보라가 블록체인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에서 총상금 300만 tBORA 규모의 보라 컵을 열었다.

보라 컵은 3개 회차를 한 시즌으로 구분하며, 총 3개의 시즌으로 운영된다. 이용자는 실시간 1대 1 대전 형태의 대회에서 경쟁 후 최종 순위에 따라 tBORA를 상금으로 획득할 수 있다.글로벌 상위 규모의 블록체인 게임 상금을 제공하는 보라 컵의 첫 대회는 3월 28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된다. 버디샷은 자신만의 골프팀을 만들고, 세계 각지의 골프 코스에서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는 블록체인 캐주얼 골프 게임이다.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3 인디크래프트, '메타버스존'·'늘어난 지원' 통해 주목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 인디크래프트'가 메타버스존을 통해 글로벌 콘퍼런스를 생중계로 시청하고, 상설 운영을 통해 전시 참여 개발사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갤러리 존을 준비했다.

중소 인디게임 개발자가 가장 알고 싶은 분야인 마케팅, 게임 개발, 엔진, 투자, 운영 전문가를 섭외해 강연을 구성한다. 사업화 지원 분야는 더 세분화됐다. 2022년에는 글로벌 진출 15개사, 투자 퍼블리싱 연계 15건, 고용 증가 69명 등 개발사를 위한 총 4억원 상당의 사업화 지원금(바우처), 후원사 연계 사업화 지원이었다. 올해 인디 크래프트의 규모는 더 커졌다. 전시 부스 제공을 포함해 총 5억원 상당의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한 지원이 이뤄진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마브렉스, 'NFT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NFT 스테이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NFT 스테이킹 서비스는 MBX 월렛의 NFT를 활용해 보상을 획득하는 기능으로 채굴형과 시즈널 스테이킹 방식으로 나뉜다. 이번 서비스는 채굴형 스테이킹 방식으로, 마블러십 NFT를 소유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상은 스테이킹 기간과 연이율 옵션에 따라 결정된다. 마블러십 NFT는 MBX 토큰 채굴을 비롯해 게임 쿠폰 제공, 전용 디스코드 채널 입장 혜택을 제공하는 마브렉스의 멤버십 NFT로, MBX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