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29 17:03

'오딘'-'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업데이트·'퓨처랩' 장학팀 선발·'리니지W'-'블소2' 만우절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9일 게임업계에서는 스토리 업데이트, 디자인 전문 몰 입점, 캐릭터 생일 이벤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를 적용했고, 넷마블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스토어'가 디자인 전문 몰 텐바이텐에 입점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 대표 마스코트인 '모코코'의 생일을 맞아 이디야커피와의 두 번째 협업·모코코 팝업 스토어 개점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발할라 대전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시라누이 마이'와 'XV 쿨라 다이아몬드'를 추가했으며,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2기를 선발했다. 엔씨소프트가 만우절을 맞이해 '리니지W'와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이벤트를 연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추가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ON YOUR MARK @MILLENIUM ~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업데이트했다.

키보토스 황륜대제는 2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 대운동회로, 올해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개막식을 하루 앞둔 학생들이 예기치 못한 사고를 극복해가는 이야기다. 이벤트 전용 스케줄 '스타디움'을 추가했다. 이벤트 스토리를 완료하고 포인트를 모아 '히비키(응원단)'의 엘레프 같은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신규 학생 3종도 선보였다. '우타하(응원단)'는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로, 같은 학원 소속 '노아'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히비키(응원단)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EX 스킬'을 사용하면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해 대미지를 가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넷마블스토어' 텐바이텐에 입점

넷마블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스토어가 디자인 전문 몰 텐바이텐에 입점했다.

텐바이텐 온라인 몰에서 넷마블프렌즈 'ㅋㅋ(크크)'와 '토리'를 활용한 젤펜, 클리어스티커, 데코스티커, 스트레스볼, 메모패드 총 15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향후 넷마블프렌즈를 비롯해 넷마블의 주요 지식재산권(IP) 상품을 지속 업데이트해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5월 '쿵야 레스토랑즈'의 신규 공식 굿즈 론칭을 기획하고 있으며, 텐바이텐을 통해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텐바이텐 입점을 기념해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7일까지 텐바이텐 온라인 몰에서 넷마블프렌즈 제품을 구매한 후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ㅋㅋ핸디선풍기'를 증정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게RPG, '모코코' 생일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로스트아크 속 모코코의 생일을 맞이해 이디야커피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하고, 부산 해운대에 모코코 팝업 스토어를 여는 이벤트가 열린다.

모코코는 로스트아크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스마일게이트 RPG는 4월 5일 모코코의 생일을 맞아 '모코코와 함께하는 기분 좋은 봄'을 진행한다. 당일 '해피 모코코 데이 이벤트'를 통해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테마와 PC·모바일 배경화면처럼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꾸밀 수 있는 팬키트를 모든 모험가에게 제공한다. 에어팟 케이스, 버즈 케이스, 아크릴 그립톡처럼 새로운 모코코 굿즈로 이뤄진 '해피데이 디지털 패키지'와 모코코 디오라마 피규어를 비롯한 모코코 굿즈를 증정한다. 이디야커피와 함께하는 두 번째 협업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4월 8일부터 한 달간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이 모코코 팝업 스토어로 변신해 모험가를 맞이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발할라 대전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이용자 간 전투 중심이었던 '발할라 대전'을 성물 쟁탈 중심의 전략적 형태로 개편했다. 매일 3회 진행되는 발할라 대전 리뉴얼에서는 맵 중앙의 성물을 지정된 곳에 등록하는 진영이 승리하게 된다. 승패에 따라 지급되던 '전투의 증표'를 기존보다 더 많이 제공하고, 이를 각 대륙의 교환 상인을 통해 '스킬 기술서'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게 했다. 66레벨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가 참가하는 대전에서는 결과와 순위에 따라 희귀 등급의 장비를 포함한 '발할라의 지휘관 상자'를 제공한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다른 클래스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변경도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신규 파이터 적용

넷마블이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XV 시라누이 마이와 XV 쿨라 다이아몬드를 추가하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XV 시라누이 마이는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 일정 수준 증가'와 '[화상]으로 주는 피해 일정 수준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XV 쿨라 다이아몬드는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 일정 수준 증가'와 '[동상]으로 주는 피해 일정 수준 증가'를 지니고 있다. 스페셜 스킬을 사용할 때 '기절, 빙결, 공포, 암흑' 면역을 비롯해 자신의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잠깐 대미지를 흡수하는 '치명타 쉴드'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배틀 카드도 공개했다. 배틀 카드 중 스페셜 카드를 파이터에 장착하면 XV 시라누이 마이는 스킬 종료 시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 증가를, XV 쿨라 다이아몬드는 스킬 종료 후 일정 시간 동안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얻는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선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인디게임 개발 장학팀 2기를 선발했다.

장학팀은 퓨처랩과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협력해 선발한다. 인디게임 창작자가 장학팀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이뤄 지속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장학팀 선발 경쟁률은 5:1로, 창작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선발된 장학팀은 앞으로 2개월간 스스로 세운 목표와 계획에 따라 팀 단위로 인디게임 개발 관련 자율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금도 2회 지급된다. 리프레시데이에 팀원들끼리 함께 식사를 하거나 게임 관련 전시를 관람하며 팀워크를 다지고,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다. 2개월간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소정의 장학금이 제공되고, 장학증서도 발급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W'·'블소2' 만우절 이벤트

엔씨소프트가 만우절을 맞이해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와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리니지W는 4월 1일부터 이틀간 '놀러와요 우당탕탕 낚시 마을' 이벤트 던전을 연다. 던전에서 얻은 아이템으로 '일반 낚시대 세트'를 제작하고 바닷가에서 낚시를 하면 '황금빛 베리아나, 유리병 편지'을 얻는다. 4월 1일부터 5일까지 '행운의 달고나'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교환소에서 구매한 행운의 달고나를 사용하면 결과에 따라 100만 아데나,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블소2는 4월 12일까지 '거짓말쟁이 광대의 파티' 이벤트 3종을 연다. 각종 거점에 있는 '거짓말쟁이 광대의 파티용 스피커' 영역에 진입하면, 캐릭터가 춤을 추며 다양한 버프를 받는다. 이벤트 던전 '거짓말쟁이 광대의 퀴즈'에서 OX 퀴즈도 열린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