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30 17:59

'LoR' 나보리의 영광·'모바일게임협회'-'지엔에이컴퍼니' 업무협약·'일곱 개의 대죄' 업데이트·'레인보우식스 시즈' 기간 이벤트·'서든어택' 게임 캐릭터 추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0일 게임업계에서는 정식 서비스 시작, 업데이트, 이벤트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프라시아 전기'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넷마블이 '넷마블 프로야구 2023'의 서비스 1주년·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겟앰프드'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벤트를 실시하고, 라이엇 게임즈가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신규 확장팩 '나보리의 영광'을 공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대한민국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지엔에이컴퍼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넷마블이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외전 스토리 '일곱 개의 재앙' 1챕터와 신규 영웅을 추가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기간 한정 이벤트인 'Rainbow is Magic'를 진행하며, 넥슨이 '서든어택'에 격투기 선수 추성훈과 운동 크리에이터 심으뜸 캐릭터를 출시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프라시아 전기' 서비스 개시

넥슨이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플레이어는 출시 버전에서 선보이는 총 16개 월드, 80개의 서버(렐름) 중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는 자유도 높은 전쟁 시스템을 앞세운다. 결사(길드)에 가입한 누구나 월드 내 21개 거점을 함께 소유·경영할 수 있고, 고도화된 커뮤니티 시스템과 어시스트 모드를 통해 시공간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3' 1주년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의 서비스 1주년과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드 선수 카드', '전설의 여정 모드'가 공개됐다. KBO에서 시대를 풍미한 선수를 이용할 수 있는 레전드 선수 카드는 포지션 구분 없이 로스터에 최대 2명이 등록 가능하고, 특정 단계에 도달하면 로스터 내 전체 선수에게 추가 능력치를 부여한다. 전설의 여정은 KBO의 전설적인 선수들이 겪은 특수한 상황을 재현한 시스템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겟앰프트' 이벤트

스마일게이트가 난투형 액션 게임 대명사 겟앰프드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지난 2002년 정식 서비스한 겟앰프드를 스토브 이용자들에게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는 별도 마케팅 없이 사전 예약자 10만명을 달성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스토브 겟앰프드 회원들에게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와 함께 특별 방송도 선보일 예정이다. 겟앰프드 론칭 기념 이벤트는 세 가지로 이뤄진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LoR' 신규 확장팩 공개

라이엇 게임즈가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신규 확장팩 나보리의 영광을 출시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체계인 동전과 패기를 선보인다. 동전은 사용할 때 중첩 횟수에 비례해 마나를 회복하며, 패기는 상대의 체력이 3 이상일 경우에만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신규 챔피언으로는 세트, 사미라와 함께 LoR 오리지널 챔피언인 잭도 등장한다. 잭은 '내기 결투' 카드 또는 '패기'와 함께 덱을 구성하면 능력이 극대화된다. '챔피언의 길' 월간 도전 과제도 추가된다. 

◆모바일게임협회·지엔에이컴퍼니, 업무협약 체결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지엔에이컴퍼니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엔에이컴퍼니는 안드로이드 게이머 앱 '플레이오'를 서비스하고 있다. 파트너사에게는 게이머 전용 마케팅을 제공하고 게이머에게는 혜택을 선사한다. 파트너사는 게임 사전 예약부터 출시 후 성장 단계까지 플레이오만의 마케팅 솔루션으로 맞춤형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협약으로 양사는 대한민국 인디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양사의 기술 및 인프라를 공유하고, 홍보 및 마케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업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외전 스토리 '일곱 개의 재앙' 1챕터와 신규 영웅을 추가하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일곱 개의 재앙은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지널 영웅이 등장하는 외전 스토리로, 업데이트된 1챕터에서는 각자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사건의 배후를 찾아나가는 영웅들의 스토리를 다룬다. 챕터를 완수하면 'SSR 확정 티켓'과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영웅으로 '복수의 톱날' 광폭의 록시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일곱 개의 재앙 스페셜 픽업 라인업에서 600마일리지를 달성하면 해당 영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유비소프트, '레인보우식스' 기간 한정 이벤트 진행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전술 멀티플레이어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기간 한정 이벤트인 'Rainbow is Magic'를 진행한다.

Rainbow is Magic는 오는 4월 19일까지 열린다. Rainbow is Magic에서는 '대통령 전용기' 맵도 다시 즐길 수 있다. 특히 맵의 최상층에는 포스 필드가 존재하고 오퍼레이터의 끊임없는 부활이 이뤄지며 대기시간도 상당 부분 없어졌다. Rainbow is Magic에서는 세 가지 유형의 전투 스타일 옵션을 제공한다. '빠름 아키타입'과 '강력함 아키타인', '유연함 아키타인'이 해당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서든어택' 추성훈·심으뜸 캐릭터 출시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격투기 선수 추성훈과 운동 크리에이터 심으뜸 캐릭터를 공개하고, 랭크전 2023 특별시즌 '로꾸꺼'를 운영한다.

최근 서바이벌 운동 예능에서 활약한 추성훈과 심으뜸이 서든어택 게임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각 캐릭터는 세트 장착 후 랭크전을 플레이하면 5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영구에 캐릭터에는 발소리 끄기 기능과 아군의 발소리를 온·오프 할 수 있는 기능을 비롯해 도발탄, 승리 포즈 같은 전용 세트 효과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