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31 14:44

포토위젯 '콘테스트'·더핑크퐁-엔하이픈 '제작 협업'·워프코퍼레이션 'K-리그 홍보'·코바코-중진공-이대 '업무협약'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1일 IT업계에서는 프로야구 전 경기 중계, 프로모션 진행, 콘테스트 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에이닷의 에이닷 tv를 통해 'KBO리그' 전 경기를 생중계하고, 윌라 오디오북이 삼성 갤럭시 A34 5G 구매·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만우절을 맞아 카카오톡 친구와 장난을 주고받을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포토위젯이 글로벌 Z세대 이용자들의 콘텐츠 공유 문화 확산을 위한 '베스트 포토위젯' 콘테스트에 돌입한다. 더핑크퐁컴퍼니가 엔하이픈과 '베이비샤크 빅 무비(가제)' 제작에서 협업하고, 워프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숏폼 영상 창작자를 통한 K-리그 홍보에 나선다. 코바코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화여대 산학협력단과 중소기업 복합위기 극복·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SK텔레콤)
(사진제공=SK텔레콤)

◆SKT, 에이닷 tv 'KBO' 생중계

SK텔레콤이 에이닷의 에이닷 tv를 통해 KBO리그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에이닷 tv은 프로야구 생중계를 광고없이 제공하며, SKT 고객에게는 데이터 요금이 무료다. 야구팬은 에이닷 tv에서  생중계 채널과 하이라이트 VOD 채널로 2023 프로야구를 시청할 수 있다. 에이닷에서 "프로야구 보여줘"라고 말하면 중계 중인 경기를 선택해 볼 수 있다. 이용자가 좋아하는 야구팀을 지정해 설정하면 에이닷을 켜고 "야구 일정 알려줘"라고 말해도 해당 팀의 경기 정보와 실시간 중계 보기 버튼을 제공해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제공=윌라 오디오북)
(사진제공=윌라 오디오북)

◆윌라 오디오북, '갤럭시 A34 5G' 구매·개통 고객 대상 프로모션

윌라 오디오북이 삼성 갤럭시 A34 5G를 구매·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윌라 오디오북은 오는 6월 30일까지 갤럭시 A34 5G를 구매·개통한 고객에게 윌라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3월 31일부터 시작되는 프로모션은 2개월 무료 구독권을 통해 윌라 오디오북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하도록 돕는다. 윌라 오디오북은 소설, 경제·경영, 자기계발, 인문처럼 다양한 분야의 최신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문열 '변경', 박경리 '토지', 이민진 '파친코', 윌라 세계문학컬렉션, 윌라 화요미스터리클럽, 윌라 래빗홀 오디오북 프로젝트을 서비스하고 있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선물하기, 만우절 맞이 프로모션

카카오톡 선물하기가만우절을 맞아 카카오톡 친구와 장난을 주고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물하기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프로모션을 개시한다. 이 기간에 이용자는 만우절 특별 로고로 꾸며진 선물하기 화면과 재미있는 거짓말 쿠폰, 만우절 패키지를 접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이어마켙'과 협업해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했다. 신이어마켙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브랜드다. 폐지 수거 등으로 생활하는 65세 이상 저소득∙빈곤 노인들에게 그림 그리기 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한다. 

(사진제공=포토위젯)
(사진제공=포토위젯)

◆포토위젯, '베스트 포토위젯' 콘테스트 돌입

포토위젯이 글로벌 Z세대 이용자의 콘텐츠 공유 문화 확산을 위한 베스트 포토위젯 콘테스트를 시작한다.

포토위젯은 배경화면과 위젯, 아이콘 등 홈 화면을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꾸밀 수 있는 iOS 전용 '폰 꾸미기' 애플리케이션이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 150여개 국가에서 누적 사용자 3500만명을 기록 중인 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다. 베스트 포토위젯은 사용자의  홈 스크린을 공유해 최고의 포토위젯을 뽑는 주간 콘테스트다. 직접 만든 콘텐츠를 공유하며 즐기는 Z세대의 성향을 고려했다. 수상자 선정 방식 역시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이용자의 좋아요 투표수를 반영한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엔하이픈, 제작 협업

더핑크퐁컴퍼니와 엔하이픈이 베이비샤크 빅 무비(가제) 제작 협업에 나선다.

베이비샤크 빅 무비는 더핑크퐁과 니켈로디언이 공동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파라마운트 플러스를 통해 올해 미국 시장에 선배급될 예정이다. 더핑크퐁은 패밀리 콘텐츠 타깃을 전 세계 K-팝 팬덤까지 확장하고, 엔하이픈은 핑크퐁 아기상어 지식재산권(IP)의 파급력을 기반으로 북미 시장에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엔하이픈은 베이비샤크 빅 무비에서 바닷속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K-팝 밴드로 등장, 벨루가(흰돌고래)를 모티브로 한 신규 캐릭터에 밝고 유쾌한 에너지를 담아낼 예정이다.

(사진제공=워프코프레이션)
(사진제공=워프코프레이션)

◆워프코프레이션, 'K-리그' 홍보

워프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숏폼 영상 창작자를 통해 K-리그 홍보에 나선다.

K-스포츠와 한국 문화 알리기에 동참하는 크리에이터는 '벤 블랙'이라는 창작자로, 700만 이상의 글로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벤 블랙은 워프코퍼레이션과 계약한 창작자 중 하나로, 스포츠 부문에서 큰 글로벌 팬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K-리그를 전 세계의 축구 팬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벤 블랙은 K-리그를 넘어 한국 경기장만의 독특한 음식 문화, 저렴한 티켓에 대해 극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제공=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진제공=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중기공·이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과 지역 산업 경쟁력 위한 업무협약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화여대 산학협력단과 중소기업 복합위기 극복·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사업화, 마케팅, 기술·산학협력을 유기적으로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코바코는 광고 마케팅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성장에 적극 매진할 계획이다. 갈수록 중요해지는 ESG 역량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ESG 경영역량 제고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며, 중소벤처기업의 지속 성장 생태계 구축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