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3.31 16:00

'스마일게이트' 라이즈 데이·'마구마구2023'-'에픽세븐'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1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예약 시작, 기념 업데이트, 이벤트 실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정식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에 돌입하고, 넷마블이 '레이븐'의 8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 '레이븐: 이터니티'를 실시했다. 버킷플레이의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가 이벤트를 진행하며,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9일 '제1회 라이즈 데이'를 열었다. 넷마블이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MVP 선수 카드'를 추가하며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했으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설계자 라이카'를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넥슨게임즈)
(사진제공=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중국 정식 출시 위해 사전예약

넥슨게임즈의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정식 출시를 위해 사전예약에 들어갔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6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았고, 사전예약을 통해 본격적인 중국 서비스 준비에 나선다. 게임의 중국 서비스 명칭은 '울람당안'이며,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공식 홈페이지와 PV도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들을 이끌며 도시에서 생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캐릭터 역할수행게임으로, 지난 2021년 11월 한국·북미·태국 등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출시됐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레이븐' 8주년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의 8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 레이븐: 이터니티를 적용했다.

업데이트로 고대 등급 스톤이 새롭게 추가됐다. 스톤은 캐릭터와 슬롯별로 장착해 능력치를 높이는 아이템으로 '비탄의 신전'에서 특수 임무를 완수하면 획득할 수 있다. 고대 등급 스톤은 총 9종이며, 세트로 착용하면 스톤의 종류에 따라 체력이나 공격력·방어력이 상승한다. 캐릭터 최고 레벨은 115에서 120으로 확장됐다. 120레벨을 달성하면 '특별 버프', '특별 칭호'와 함께 전용 코스튬을 착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버킷플레이)
(사진제공=버킷플레이)

◆버킷플레이,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 이벤트 열어

버킷플레이의 휴양지 타이쿤 게임 마이 리틀 파라다이스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에는 부활절과 벚꽃 테마를 접할 수 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아이템 5종을 확인할 수 있다. 테마 한정 패키지를 판매해 타인과 다른 휴양지를 꾸밀 수 있다.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해 게임 내 필요한 아이템과 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에는 2가지의 테마(부활절, 벚꽃)를 확인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게, '제1회 라이즈 데이' 개최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9일 제1회 라이즈 데이를 열었다.

라이즈 데이란 스마일게이트의 '노하우 공유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프로그램 우수 참가자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구성원이 전문성을 높이고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도록 노하우 공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 직무 기반 스터디 '스마일학' 오픈을 시작으로 2021년 4월에는 멘토링 플랫폼 '스마일그라운드'를 선보였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마구마구2023 모바일'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이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MVP 선수 카드를 추가하며 올해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MVP 선수 카드는 KBO MVP, 올스타전 MVP, 한국시리즈 MVP를 수상한 선수들이다. 이 카드의 강화에 성공하면 기존 선수 카드 대비 많은 능력치가 부여되며,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를 직접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마구마구의 개성을 살려 만화 같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카툰 쉐이더 그래픽 모드'를 추가하고, 타구가 이뤄졌을 때 다양한 상황이 발생해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게 메가포트, '에픽세븐' 영웅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설계자 라이카를 업데이트했다.

설계자 라이카는 5성 등급의 빛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스킬에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적용해 빠르게 턴을 확보한다. 세 번째 스킬인 '목표를 소거합니다'는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피해 분배 효과를 무시하며 '표적' 상태인 적의 방어력을 80% 관통해 피해를 입힌다. 표적은 대상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회피율을 감소시키는 약화 효과로, 다양한 영웅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