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03 14:19

윌라 '오디오북'·베베핀 '유튜브 누적 구독자'·코바코 '협약식'·모두싸인 '전자서명시스템'·구름-웅진씽크빅 '업무협약'·웹케시 '공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일 IT업계에서는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 출시, 온라인 배당조회서비스 도입, 친환경 칫솔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고성능컴퓨팅(HPC) 자원을 제조 기업의 연구개발(R&D)에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클라우드에 기초한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했고, LG유플러스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온라인 배당조회서비스를 도입한다. 네이버와 SK케미칼이 SME 사업자의 친환경 소재 전환을 돕는 '그린 임파워링 프로그램'의 첫 협력 결과로 KNK의 친환경 칫솔 '6도씨 에코 칫솔'을 내놓았고, 윌라 오디오북이 고정욱 작가의 '다정한 말, 단단한 말'을 오디오북으로 출시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베베핀'이 유튜브 누적 구독자 600만명을 넘겼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지난 31일 한국프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기업 협약식'을 열었다. 모두싸인이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규약 모바일 동의 서비스에 전자서명 시스템을 제공하며, 구름이 웅진씽크빅과 협력 관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웹케시그룹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 공개

KT가 HPC 자원을 제조 기업의 R&D에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클라우드에 기초하는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를 내놓았다.

KT의 클라우드 기반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랫폼 서비스는 자동차, 조선, 항공, 기계, 전자 분야 제조 기업의 R&D와 생산·설계 과정의 다양한 유체·구조·열·전자기 엔지니어링 시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필요한 만큼 자원을 할당받아 사용하므로, 자원의 확대와 축소가 가능해 비용 효율성 측면에서 효율적이다. 지멘스의 전산유체역학(CFD) 솔루션인 Simcenter STAR-CCM+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돼 HPC를 직접 구축할 때보다 초기 비용을 최대 60% 절감할 수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온라인 배당조회서비스 적용

LG유플러스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온라인 배당조회서비스를 도입, 기존에 우편으로 주주에게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대체한다.

온라인 배당조회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인 유플러스닷컴 내 '회사소개'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주주들은 간단한 회원 가입과 주주 인증을 통해 2022년 기말 배당금부터 보유한 주식 수에 따른 배당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배당 예상 금액 조회 기간은 4월 3일부터 30일까지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배당조회시스템을 통해 연간 26만장의 종이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를 환산하면 30년생 원목 26그루, 물 260만리터에 달한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SK케미칼, '6도씨 에코 칫솔' 출시

네이버와 SK케미칼이 칫솔 제조 전문업체 KNK의 친환경 칫솔 6도씨 에코 칫솔을 출시했다.

6도씨 에코 칫솔은 주요 구성품에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리사이클 소재 칫솔이다. 칫솔모와 칫솔대 모두 국제재생표준인증(GRS) 인증을 받은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석유 원료 플라스틱 사용량을 32% 줄였고, 공인 인증기관인 SGS를 통해 유해 성분 테스트를 완료했다.네이버는 제2사옥 1784 내 브랜드스토어를 통해서도 6도씨 에코칫솔을 판매하고,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 특별 프로모션에 해당 제품을 선보이며 네이버쇼핑을 통한 전폭적인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윌라 오디오북)
(사진제공=윌라 오디오북)

◆윌라, 신규 '오디오북' 출시

윌라 오디오북이 고정욱 작가의 '다정한 말, 단단한 말'을 오디오북으로 공개했다.

다정한 말, 단단한 말은 어린이를 만나며 활발히 소통해 온 고정욱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총 두 개 파트에서 나에게 힘이 되고, 가족과 친구에게 사랑을 전하는 스물네 가지 고운 말을 소개한다. 소개하는 말과 그에 대한 고정욱 작가의 이야기가 독자들의 마음에 차분하고 고요한 물결을 퍼뜨릴 것으로 기대된다. 작품은 나의 마음을 선뜻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어린이에게 좋은 책으로 평가받는다. 오디오북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줄 낭독은 여윤미 성우가 맡았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 '베베핀' 유튜브 누적 구독자 600만 돌파

더핑크퐁컴퍼니의 베베핀 유튜브 누적 구독자 수가 600만명을 넘겼다.

베베핀 유튜브 채널은 출시 1년 만에 누적 구독자 6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누적 조회수 20억뷰, 누적 시청시간 1억4000만시간을 달성했다. 2023년 1분기 누적 조회수는 지난 4분기 대비 143% 증가했다. 미국에서 누적 조회수 2억5000만뷰, 누적 시청시간 2000만시간을 기록하며 인기 1위를 차지했다. 베베핀은 지난 12월 전 세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며 배급 채널을 확장했으며, 국내 애니메이션 최초로 12개국 '오늘의 Top 10' 키즈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제공=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진제공=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코바코,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 협약식' 개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지난 31일 한국프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기업 협약식을 열었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사업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도 비용 부담으로 방송광고를 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기업에는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고 광고마케팅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TV 광고는 제작비의 50%를 최대 4500만원까지, 라디오 광고는 제작비의 70%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컨설팅에서는 광고 전문가로부터 기획부터 제작, 매체 송출까지 방송광고 전반에 대한 1:1 자문을 받는다.

(사진제공=모두싸인)
(사진제공=모두싸인)

◆모두싸인, 전자서명시스템 제공

모두싸인이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규약 모바일 동의 서비스에 전자서명시스템을 제공한다.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퇴직연금규약을 변경할 때 동의서 제출과 관련 증권사 최초로 모바일 동의 서비스를 도입해 기업의 퇴직연금 관리를 손쉽게 가능케했다고 밝혔다. 모두싸인의 전자계약 도입으로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가입 기업은 근로자에게 동의서 서명 링크를 발송, 근로자는 모바일로 간편하게 동의서를 확인하고 즉시 서명을 입력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퇴직연금 관리의 효율과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름·웅진씽크빅, 협력 강화 위해 업무협약

구름이 웅진씽크빅과의 협력 관계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개발과 제공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구름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수강생에게 더 나은 교육 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각자의 기술력과 인프라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AI·SW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산업 발전을 위해 구름과 웅진씽크빅이 함께 미래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웹케시그룹)
(사진제공=웹케시그룹)

웹케시 '공채'

웹케시그룹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공채를 통해 SW개발, UI·UX디자인, 상품, 사업, 영업, 행정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를 모집한다. 입사 지원은 4월 19일까지 사람인 웹케시 채용 공고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전형 이후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3개월간의 인턴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채용되며, 직무에 따라 웹케시, 쿠콘, 비즈플레이, 비플페이, 웹케시글로벌로 소속이 결정된다. 웹케시그룹 인턴의 정규직 전환율은 97% 이상이며, 정규직 신입 연봉은 4000만 원 선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