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03 16:24

'라이엇 게임즈' 만우절 콘텐츠·'월드 플리퍼' 캐릭터 추가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일 게임업계에서는 정식 출시, 만우절 맞이 특별 모드, 집중 채용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메타버스 기반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를 오는 19일 글로벌 정식 출시하고,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만우절을 맞아 특별 모드 '기묘한 배틀로얄'을 공개했다. 환세 스튜디오가 4월 한 달간 대규모 집중 채용에 나서고, 라이엇 게임즈가 만우절을 맞아 리그 오브 레전드(LoL)·발로란트·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와일드 리프트)에서 콘텐츠를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가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실시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모두의 마블 2' 출시

넷마블이 메타버스 기반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를 오는 4월 19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 후속작으로,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보다 강화된 형태로 계승하는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에서 구현한다. 게임은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운영하는 MBX 생태계에 온보딩 예정이다. 이용자는 여러 캐릭터 카드를 조합해 보드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 중 다양한 스킬을 통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메타월드는 주요 도시의 실제 지적도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용자는 메타월드에서 토지 보유,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만우절 맞이 '기묘한 배틀로얄'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만우절을 맞아 특별 모드 기묘한 배틀로얄을 선보였다.

기묘한 배틀로얄은 몬스터 치킨과 좀비가 가득한 전장에서 특별한 능력치를 활용해 전투를 벌이는 특별 모드다. 배틀그라운드 삼뚝맨 캐릭터의 꿈속을 형상화한 콘셉트로, 다양한 요소가 뒤섞여 만우절에 어울리는 기묘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몬스터 치킨, 좀비, 적을 처치해 OP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을 사용해 다양한 OP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은 특별 능력을 부여하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능력이 사라지므로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기존 배틀로얄처럼 마지막까지 생존한 스쿼드가 승리한다. 상위 3개 팀이 더 많은 OP 코인을 획득하며, 획득한 코인은 누적돼 다음 매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슈퍼캣)
(사진제공=슈퍼캣)

◆환세 스튜디오, 4월 한 달간 집중 채용

'환세취호전 온라인'을 개발 중인 '환세 스튜디오'가 4월 한 달간 대규모 집중 채용에 돌입한다.

채용 분야는 게임 기획, 게임 아트, 게임 프로그래밍, PM으로 게임 제작 직군이다. 50명 이상의 규모로 진행되는 채용은 나이나 학력, 성별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슈퍼캣 커리어 사이트 내 '환세취호전 집중 채용' 카테고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슈퍼캣RPG 환세 스튜디오 집중 채용 기간에는 지원자의 물리적, 정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서류전형 가산점을 부여한다. 7일 내 결과를 안내하는 패스트 트랙도 운영한다. 집중 채용 기간 내 지원해 환세 스튜디오에 입사하면 100만원의 웰컴 보너스를 지급한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만우절 맞이 콘텐츠 공개

라이엇 게임즈가 만우절을 맞아 LoL, 발로란트, 와일드 리프트 같은 자사의 대표 타이틀에서 콘텐츠를 선보였다.

LoL은 4월을 맞아 '소환사의 협곡(비공개 선택)'을 통해 처치하면 모자를 수집할 수 있는 '모자 쓴 미니언', 소량의 체력을 회복하는 포로, 감정표현을 사용하는 타워,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바위게 같은 만우절 기간 한정 콘텐츠를 선보였다. 13.7 패치를 통해 '고양이 vs 개' 스킨 라인업에 니달리, 킨드레드, 클레드, 유미 등 챔피언 4종의 스킨도 추가할 예정이다.발로란트는 특별 영상 콘텐츠 '사이퍼의 복수'와 '2023 만우절 패치노트'를 공개했다. 사이퍼의 복수에는 '사이퍼'가 요원들에게 복수를 단행하는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2023 만우절 패치노트는 무기 밴달 삭제, '브리즈' 하나로 맵을 고정하는 내용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신규 한정 캐릭터 적용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5 [정열 플래티넘 에크릴]'은 투기장에서 활약하는 무패의 검투사로, 무지개빛 검술로 적에게 화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5 [흑백합의 마녀 프리뮬러]'는 검은 나무숲에 사는 마법사 소녀로, 가장 가까운 적 주위에 생기를 빼앗는 화원을 만들어 암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탄환을 발사해 수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육지정부 공인 스나이퍼 에블린]'과 파트너인 매,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여행길에 나서는 호커 루마르크]'도 등장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3일까지 한정 캐릭터 '★5 [정열 플래티넘 에크릴]'과 신규 캐릭터 3종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