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04 15:37

'마이리틀셰프' 츄러스 카페·'히어로즈 & 토이즈' 사전등록·'아스란 전기' 출시·'우마무스메' 파인 모션 공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게임업계에서는 CBT 참가자 모집, 입소식 개최, 게임 출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온라인 창의학습 플랫폼 '퓨처랩 메타' CBT 참가자를 모으고, 크래프톤이 지난 3일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2기 입소식을 진행했다. 테이크원컴퍼니가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의 첫 공식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의 출시 소식을 공개했고, 그램퍼스의 '마이리틀셰프'가 게임 내 56번째 테마 레스토랑 '츄러스 카페'를 개시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히어로즈 & 토이즈: 메타 토이 시티'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열며, 슈퍼캣의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 '무법자'의 신작 '아스란 전기'를 출시됐다.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파인 모션'을 추가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퓨처랩 메타' CBT 참가자 모집 시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온라인 창의학습 플랫폼 퓨처랩 메타의 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일까지다.

CBT 기간 어린이, 청소년 참가자들은 직접 퓨처랩 메타를 시연하며 피드백을 전달한다. 퓨처랩은 참가자의 피드백을 수렴해 고도화에 나설 방침이다. 퓨처랩 메타 CBT는 4월 12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퓨처랩 메타는 개발자와 콘텐츠 전문가 등이 협업해 만든 온라인 창의학습 플랫폼이다. 어린이·청소년이 온라인 환경에서 관심사를 발견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퓨처랩 메타는 '괴물 월드', '게임의 숲', '사운드 스튜디오' 세 개 영역으로 이뤄졌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크래프톤 정글' 2기 입소식 열어

크래프톤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2기 입소식을 열었다.

2기 합격생은 총 71명으로, 1기 교육생 규모와 비교해 22명이 더 늘었다. 전체 지원자 수도 1기 대비 14% 가까이 증가했다. 교육생은 서류부터 입학시험, 면접 전형까지 총 3개월의 모집 과정을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입소식을 시작으로 올해 8월까지 총 5개월간 합숙 교육에 돌입한다. 교육 과정은 자료 구조, 알고리즘, 웹서버, 운영체제(OS) 교육으로 이뤄진다. 팀 프로젝트인 '나만의 무기를 갖기' 발표로 마무리한다. 국내 유수의 IT 기업이 협력사로 참여해 멘토링을 지원한다.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출시

테이크원컴퍼니가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의 첫 공식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의 출시 소식을 알렸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지난 3월 'BPTG'라는 프로젝트명으로 블랙핑크의 말레이시아 월드투어 공연장 전광판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콘셉트와 티징 영상만 일부 공개됐다. 테이크원컴퍼니가 게임 출시 소식을 공식적으로 알리며 BPTG가 블랙핑크의 첫 공식 게임 프로젝트인 블랙핑크 더 게임이라는 사실이 공개됐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이용자가 멀티버스 세계 속 블랙핑크의 프로듀서로 멤버를 성장시키는 세계관이다.

(사진제공=그램퍼스)
(사진제공=그램퍼스)

◆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테마 레스토랑 '츄러스 카페' 공개

그램퍼스의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게임 내 56번째 테마 레스토랑 츄러스 카페를 공개했다.

츄러스 카페 콘텐츠는 츄러스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는 카페다. 설탕을 뿌려 즐길 수 있는 츄러스, 바삭한 츄러스와 다양한 토핑을 얹은 아이스크림 츄러스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선사한다. 배은미 그램퍼스의 사업 PM은 "놀이공원과 극장처럼 즐거운 장소가 연상되는 음식이 바로 츄러스"라며 "달콤한 행복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기획된 츄러스 카페를 통해 즐거운 체험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이색 레스토랑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샌드박스 네트워크)
(사진제공=샌드박스 네트워크)

◆샌드박스, '히어로즈 & 토이즈' 사전 등록 이벤트 개시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2분기 신작 모바일 MORPG 히어로즈 & 토이즈: 메타 토이 시티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Z5의 신작 메타 토이 시티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 지적재산권(IP) 기반의 모바일 MORPG 게임이다. 지난 달 28일에 오픈베타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분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메타 토이 시티는 방치형 핵&슬래시 MORPG로 쉬운 조작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플레이 성과를 직접 소유하는 폴리곤 생태계 기반의 웹3.0 게임으로, 다른 방치형 RPG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슈퍼캣)
(사진제공=슈퍼캣)

◆펑크랜드, '아스란 전기' 출시

슈퍼캣의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서 아스란 전기가 출시됐다.

아스란 전기는 펑크랜드에서 누적 매출 6억원을 달성한 '초토화!던전', 역대 최장기 1위 기록을 쓴 '무한의 검'처럼 완성도 높은 게임들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우수한 개발력과 경쟁력을 입증한 1인 개발자 '무법자'의 후속작이다. 대혼란의 린 제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인디 감성의 MMORPG다. 이용자는 과거 클래식 RPG를 연상케 하는 퀘스트 기반의 전투 콘텐츠를 통해 거대 세력과 종족 간의 대서사와 아스란 연방국의 대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파인 모션을 추가했다.

파인 모션은 아일랜드에서 온 유학생이자 명문가 출생이다. 모든 일에 호기심이 많다. 트레센 학원에서 많은 추억을 만들려고 한다.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함께 서포트 카드 3종 'SSR [독주・나선 카논] 맨하탄 카페', 'SR [진창의 미소, 올곧게] 이나리 원', 'R [트레센 학원] 이나리 원'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실시간 매칭을 통해 우승을 목표로 경쟁하는 챔피언스 미팅 '사지타리우스배'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