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05 17:49

'에픽게임즈 코리아' 트원모션 2023.1·'유니티' 게임업계보고서 공개·'모코코'-'이디야커피' 협업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5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등록, 식목일 기념 이벤트, 업데이트 실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8주년을 맞아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는'테일즈런너'에서 '에이스' 채널의 맵을 바꾸고 식목일 이벤트로 '소원나무 선물 걸렸네'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에 '길드 보스' 콘텐츠·신규 지역을 추가했고,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3.1'을 출시했다. 유니티가 '2023 게임 업계 보고서'를 공개했고,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와 커피 전문점 '이디야커피' 간의 두 번째 협업이 시작됐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서비스 8주년 맞이 사전등록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8주년을 맞아 사전등록 이벤트를 펼친다.

8주년 사전등록은 25일까지 진행되며, 모든 이용자에게 '티어-2 영웅 선택권'·'수정(800개)'·'골드(500만)'를 제공한다. 26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티어-2 고급 승급권', '6레벨 고급 잠재력 강화권', '4성 아티팩트 상자', '오딘의 축복 상자', '수정(총 900개)'을 증정하는 8주년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연다. 26일부터 시작되는 8주년 홈커밍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티어-3 영웅 선택권', '8주년 기념 코믹스 카드'를 지급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맵 교체·식목일 이벤트

스마일게이트의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에이스 채널의 맵을 바꾸고, 식목일을 기념한 이벤트로 '소원나무 선물 걸렸네'를 진행한다.

업데이트로 에이스 채널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맵이 달리기-생존-전투-하드코어-스피드 테일 카테고리별 4종씩 총 20개가 추가됐다. 맵들은 과거 이벤트 채널에서 이용자가 플레이했던 맵 중에서 엄선한 것이다.

식목일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 '소원나무 선물 걸렸네'는 오는 19일 점검 전까지 이뤄진다. 공원 내 팜 삐에로를 방문해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는 매일 팜 삐에로의 미션 리스트를 완수해 정수를 획득한 후 이를 활용해 받고 싶은 소원 아이템 중 5개를 선택해 소원나무를 심을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의 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길드 보스 콘텐츠와 신규 지역을 적용했다.

업데이트로 추가된 길드 보스는 길드 주둔지에서만 사용 가능한 협동 PvE 콘텐츠다. 길드장·부길드장은 길드원의 재료를 사용해 보스를 소환하고, 길드원이 함께 토벌해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황금 평원은 황금빛 밀밭이 인상적인 지역으로, 해오름 마을·해질녘 마을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몬스터로 황금 평원의 토착민이었던 켄타우로스와 납골당 주변의 언데드 몬스터가 이용자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상위 던전인 4층이 개방돼 더 다양해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트윈모션 2023.1' 출시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다양한 산업의 창작자에게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3.1을 내놓았다.

트윈모션은 건축, 자동차, 운송, 패션, 제품 디자인 같은 분야를 위한 시각화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이다. 트윈모션 2023.1은 향상된 유저 인터페이스(UI),, 산업별 신규 템플릿, 패스 트레이서 향상, 신규 및 향상된 머티리얼, 새로운 포즈와 표준 에셋, 향상된 기능을 주요 특징으로 삼는다. 어떤 산업에서든지 창작자라면 누구나 시각화 프로젝트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제공=유니티)
(사진제공=유니티)

◆유니티 '2023 게임 업계 보고서 ' 발간

유니티가 2023 게임 업계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는 유니티 게임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는 23만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와 42만3000명의 개발자가 사용하는 광고 데이터를 분석했다. 보고서에는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발사의 팁을 담은 2023년도 크리에이터 전망이 새롭게 포함됐다. 세컨드 디너, 가상현실(VR)로 즐기는 MMORPG 제니스: 더 라스트 시티 개발사인 라멘 VR 등 유명 스튜디오가 참여했다.  개발자들은 게임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에서 효율성 증대, 전략적인 게임 출시, 플레이어 리텐션율 향상을 주요하게 고려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 '모코코'·이디야커피' 두 번째 협력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로스트아크 마스코트 모코코와 커피 전문점 이디야커피 간의 두 번째 협업이 시작됐다.

협업에서는 상품으로 구성한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를 한정 판매하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모코코 기프트카드도 판매된다. 이디야커피 부산달맞이점이 모코코를 테마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로 바꿔 이벤트를 연다. 모코코 바리스타 패키지는 네이버 쇼핑 이디야 본사 직영몰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한정 판매된다. 판매 기간은 5일 오전 10시부터 재고 소진 때까지다. 패키지는 모코코 바리스타 콜드컵과 모코코 바리스타 머그컵을 비롯해 이디야커피 제품과 전용 쿠폰으로 이뤄져 있다. 전용 쿠폰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