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06 17:16

'서든어택'-'나이트 워커' 업데이트'·'원스토어' 파트너사 참여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6일 게임업계에서는 혜택 선물, 업데이트, 행사 입장권 기부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바람의 나라: 연' 출시 1000일을 맞아 혜택을 제공하고, 넷마블이 '샬롯의 테이블'에서 계절 이벤트 '스프링 시즌'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입장권을 기부했으며, 넥슨이 '서든어택'에 '2023 시즌2: 아라크네'를 추가했다. 넥슨이 '나이트 워커'에 '침식'과 신규 콘텐츠를 적용했고, 원스토어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우수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성장을 돕는 '2023 게임콘텐츠 제작·마케팅 지원사업'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바람의 나라: 연' 출시 1000일 맞이 혜택

넥슨이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 연의 출시 1000일을 맞아 혜택을 선물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지난 5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김동현 디렉터의 축전 영상과 함께 '[이벤트] 환수소환석: 99레벨' 10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깜짝 쿠폰을 공개했다. 20일 점검 전까지 1000일 기념 이벤트 '바람 타고 온 천일의 봄'을 진행한다. '둔귀촌', '백두산', '환상의 섬', '의문의 용궁', '도삭산' 같은 특정 지역 사냥 보상으로 '바람의 기운' 10개를 모으면 특별 아이템 상자 '천일의 봄'을 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벤트] 최상급 환수소환석', '[일반~전설] 진선의 호리병 상자', '상급 강화비급'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샬롯의 테이블' 계절 이벤트 추가

넷마블이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에서 계절 이벤트 스프링 시즌을 추가하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프링 시즌은 봄 테마의 신규 이벤트로 퍼즐을 완료하고 획득한 '시즌 포인트'를 모아 봄 테마의 코스튬인 '하트', '부스터'를 얻을 기회를 제공한다. '꽃병', '포크', '나이프', '냅킨'을 조합해 다양하게 테이블을 꾸미도록 '에피소드2'를 개선하고, '에피소드3'에 레스토랑 외관과 테라스 테이블 꾸미기 기능을 추가했다. 에피소드3과 '에피소드5'에 '골드라인 벌룬 셔츠', '골드라인 배기 팬츠' 같은 새로운 테마의 코스튬을 선보인다. '에피소드6'와 '에피소드7'에 '블루리본(상의)', '핫핑크 배기핏(하의)'을 적용했다.

◆희망스튜디오 '광주비엔날레' 입장권 기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입장권을 기증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아이들이 꿈을 이루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광주비엔날레 입장권을 건넸다. 입장권은 1000장이 전달됐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수령한 입장권을 광주, 전남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14회를 맞이한 광주비엔날레는 2년마다 광주 일대에서 열리는 국제미술전으로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작품을 전시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행사다. 올해 광주비엔날레는 4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열린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서든어택'에 '아라크네' 추가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3 시즌2: 아라크네를 적용했다.

두 번째 시즌은 6월 29일까지 이뤄지며, 해당 기간 중 '서든패스'를 구매하면 2023 시즌2 전용 보상인 아라크네 캐릭터와 착검이 달린 파마스 돌격소총 신규무기 파마스(IK) 아라크네를 비롯해 경험치·SP·영구제 무기와 아이템을 지급한다. 서든패스 구매 후 60레벨을 달성하면 '리부트 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하면 패스 레벨은 1레벨로 바뀌며 각 레벨에 따라 리부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패스포인트(PP)를 사용해 핵심보상 '아난시' 캐릭터와 '일일 퀘스트 완료권' 같은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나이트 워커'에 신규 콘텐츠 적용

넥슨이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에 침식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협동 던전 침식을 적용했다. 해당 던전은 아카이브 당 주 1회 입장할 수 있으며, 평행 세계에서 부활한 후 원세계를 위협하는 '아멘호테프'에 맞서는 내용이다. 침식을 완료하면 100레벨 전설장비와 '개조 도안'이 등장하는 '침식된 아멘호테프 상자', '아멘호테프의 소울스톤'을 얻을 수 있는 '아멘호테프의 황금관'을 지급한다. 장비 성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장비 개조' 시스템을 선보였다. '개조 도안'과 '균열석', 재화를 사용해 장비를 개조하면 각 도안의 특수 효과와 능력치를 장비에 부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원스토어)
(사진제공=원스토어)

◆원스토어 '게임콘텐츠 제작·마케팅 지원사업' 파트너로 참여

원스토어가 서울경제진흥원과 2023 게임콘텐츠 제작·마케팅 지원사업에서 파트너사로 역할을 한다.

해당 사업은 서울 소재 게임 분야 중소기업·스타트업 중 심사를 통해 총 18개 기업을 선발해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 지원 대상에 선발된 기업에게는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에 심사 없이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원스토어는 게임 정식 서비스에 앞서 이용자를 대상으로 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베타게임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게임에게는 클라우드 비용과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