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07 16:38

'블랙핑크 더 게임' 사전 등록자 수·'유니티' 통역 서비스·'EA스포츠' 브랜드 증가·'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홈페이지 개설·'KDL 프리시즌' 개막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7일 게임업계에서는 전략적 투자, 업데이트, 사전 판매 실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주문인쇄제작(POD) 플랫폼 마플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협업을 통해 '넥슨 글로벌 IP 숍'을 연내 문을 열 계획이며, 넷마블이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세이트리아 원석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스토브인디가 탑뷰 액션 어드벤처 게임 헌트 더 나이트의 사전판매를 시작했고 테이크원컴퍼니의 '블랙핑크 더 게임'이 모바일 양대 마켓 사전 등록 시작 이틀 만에 글로벌 사전 등록자 수 100만명을 넘었다. 유니티가 국내 개발자를 위해 'GDC 2023'에서 진행한 핵심 세션을 오는 13일(목) 통역 서비스로 제공하고 EA스포츠 FC 브랜드가 100개 이상의 전 세계 주요 축구 리그 경기에 등장한다. 넷마블이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고 넥슨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의 첫 프리시즌을 오는 8일 개최한다.

◆넥슨 '마플'에 전략적 투자

넥슨이 POD 플랫폼 마플코퍼레이션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협업을 통해 넥슨 글로벌 IP 숍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마플은 2014년에 설립된 POD 기반의 커스텀 굿즈 제작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디지털콘텐츠를 현물 굿즈로 제작하는 인프라와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넥슨은 지식재산권(IP) 굿즈 공식 판매처인 넥슨 글로벌 IP 숍(가칭)을 연내 열어 자사 IP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넥슨 이용자의 만족도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마플과의 협업을 통해 넥슨은 자사의 50여종 라이브 게임과 향후 선보일 신규 타이틀의 IP 가치를 의류·폰케이스·모자·쿠션·가방 1000여종의 상품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A3'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세이트리아 원석을 추가하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세이트리아 원석이 추가되고 이를 넣을 수 있는 슬롯도 생겼다. 원석은 전투력을 상승시키며, 세공을 통해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검은 등대의 최대 층수가 156층에서 168층으로 늘었다. 캐릭터 스킬 레벨, 성물 초월, 성소 등급, 소울링커 최대 레벨도 올랐다. 넷마블은 세이트리아의 황금 나무를 정화하면 '세이트리아 럭키원석', '원석 세공 강화 주문서', '정화의 이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5월 11일까지 실시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헌트 더 나이트' 사전판매 돌입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탑뷰 액션 어드벤처 게임 헌트 더 나이트의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헌트 더 나이트는 레트로 스타일의 탑뷰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낮에는 인간이, 밤에는 괴물이 지배하는 세상 속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적진에서 콤보를 구사할 수 있다. 취향에 맞는 플레이스타일과 함께 보스별 맞춤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육성 시스템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스토리와 읽을거리, 어두운 분위기에 어울리는 BGM을 앞세운다.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테이크원컴퍼니 '블랭핑크 더 게임' 글로벌 사전 등록자 수 100만명 넘어

테이크원컴퍼니의 블랙핑크 더 게임이 모바일 양대 마켓 사전 등록 시작 이틀 만에 글로벌 사전 등록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지난 4일 프로젝트 정체 공개와 함께 모바일 양대 마켓의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지난 3월에는 'BPTG'라는 이름으로 장르나 세부 정보 없이도 콘셉트 홈페이지와 SNS를 운영하며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육성 퍼즐 SNG 장르로 포토카드를 활용한 퍼즐, 멤버들의 트레이닝과 사옥을 경영하는 시뮬레이션, 나만의 스타일로 꾸민 블랙핑크 아바타로 전 세계 유저들과 소통하는 블랙핑크 월드, 게임만을 위해 촬영한 블랙핑크의 고화질 독점 사진과 영상이 등장한다.

(사진제공=유니티)
(사진제공=유니티)

◆유니티 'GDC 2023' 핵심 세션 통역

유니티가 국내 유니티 개발자를 위해 GDC 2023에서 진행한 핵심 세션을 오는 13일 통역 서비스로 제공한다.

유니티는 국내 개발자를 위해 GDC 2023의 주요 세션을 통역 서비스로 제시할 계획이다. 유니티의 2023 로드맵 소개, 지바 VFX를 이용한 고품질 캐릭터 시뮬레이션처럼 게임 제작부터 운영·성장 등 게임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을 한국어로 통역해 13일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사진제공=EA스포츠)
(사진제공=EA스포츠)

◆EA스포츠, 100개 이상 주요 축구 리그 경기에 등장

EA스포츠 FC 브랜드가 100개 이상의 전 세계 주요 축구 리그 경기에 등장할 예정이다.

축구 팬은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 A, 리그 1, WSL, NWSL, CONMEBOL, K-리그 등의 EA스포츠 파트너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처음 만난다. 현재 수백개의 리그, 팀, 브랜드, 선수가 각자의 플랫폼을 통해 EA스포츠 FC 로고를 공유하며 인터랙티브 게임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EA스포츠에 동참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는 축구를 분석하려는 시도를 통해서 잘 알려진 도형인 삼각형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홈페이지 오픈

넷마블이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신설된 홈페이지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 양파쿵야·주먹밥쿵야 같은 주요 멤버와 함께 쿵야 레스토랑즈의 활동 성과로 구성돼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와의 IP 제휴를 희망하는 기업 고객이 비즈니스 상담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제안 채널도 마련했으며, P와 모바일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 IP와 함께 새로운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나갈 브랜드를 찾기 위해 보다 편리한 창구를 마련했다"며 "각 사의 강점을 연결해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KDL' 첫 프리시즌 개최

넥슨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의 첫 번째 프리시즌을 오는 8일 연다.

KDL은 오는 9월 정규시즌 개막에 앞서 선수들이 기량을 점검하고 다듬을 수 있도록 4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프리시즌을 진행한다. KDL 프리시즌 1은 5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토요일·일요일 오후 6시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된다. 총상금 1억원을 두고 선수들이 대거 참여한다. 개막전은 InSoo(박인수), NEAL(리우창헝)이 주축을 이루는 'Liiv SANDBOX'와 현역 복귀를 선언한 '황제' HoJun(문호준)을 필두로 하는 'Sensation'의 팀전 8강 1경기 대결로 막을 올린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