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11 14:43

아이디어스 '글로벌 진출'·더핑크퐁 '팟캐스트'·메타콘 '개최'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1일 IT업계에서는 상용화, 애니메이션 공개, 공동 개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이메일 해킹의 효과적인 방어를 위한 인공지능(AI) 지능형지속위협(APT) 분석 기술에 기초한 이메일 보안 솔루션을 상용화했고, 카카오가 단편 애니메이션 '도도도 춘식이'를 카카오TV에서 공개한다. SK㈜ C&C가 세일즈포스코리아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산업별 업무 특화 디지털 ITS 오퍼링 모델 공동 개발을 진행하며, 아이디어스가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세계 시장에 진출한다. 더핑크퐁컴퍼니가 애플과 파트너십을 맺고 '핑크퐁 아기상어' 팟캐스트 채널을 첫 출시하고, 웹 3.0 & 메타버스 콘퍼런스인 '2023 메타콘'이 6월 29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KT 로고 (사진제공=KT)

◆KT, 이메일 보안 솔루션 상용화

KT가 이메일 해킹을 효과적으로 방어하는 AI APT 분석 기술에 기초해 이메일 보안 솔루션을 상용화했다.

AI APT 분석 기술을 도입한 KT의 이메일 보안 솔루션은 지능화와 자동화를 통해 사용자의 이메일을 분석한 후 취약점을 파고드는 신종 APT 해킹 공격을 막을 수 있다. AI APT 분석 기술의 핵심인 데이터베이스는 KT AI 분석 플랫폼을 통해 분석한 연간 2억건 이상의 이메일 데이터에 기초하며, DB를 국내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해외 보안 회사가 개발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보다 탐지 정확도가 최대 22% 높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도도도 춘식이 방송

카카오가 춘식이의 첫 단편 애니메이션 도도 춘식이를 카카오TV에서 공개한다.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매일 낮 12시 카카오TV에서 도도도 춘식이 에피소드 5편을 차례로 공개한다. 회당 5분가량의 영상이다. 도도도 춘식이는 춘식이가 집사 라이언을 만나기 전의 이야기를 담았다. 춘식이는 인스타그램 '춘식 툰'을 통해 라이언이 길거리에서 입양한 고양이로 첫 등장한 후 툰 시리즈를 통해 큰 인기를 끌었다. 카카오는 라이언에게 입양되기 전 춘식이의 이야기를 원하는 팬들을 위해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게 됐다.

(사진제공=SK㈜ C&C)
(사진제공=SK㈜ C&C)

◆SK C&C·세일즈포스, 디지털 ITS 오퍼링 모델 공동 개발

SK C&C가 세일즈포스코리아와 SaaS 기반의 산업별 업무 특화 디지털 ITS 오퍼링 모델 공동 개발을 진행한다.

세일즈포스는 SaaS 기반의 고객관계관리(CRM) 전문 기업이다. 제조 분야에서는 전사적자원관리(ERP), 공급망 관리(SCM), 생산관리시스템(MES) 시스템 영역과 세일즈포스의 SaaS에 기초한 CRM과 데이터 분석 기능을 연계해 기업 맞춤형 디지털 혁신 모델을 빠르게 구현할 예정이다. 양측은 통신∙유통 분야에서는 매장 관리, 마케팅과 프로모션 수행처럼 양사가 강한 비즈니스 역량을 결합해 매장 상품별 매출 예측, 히트 상품 추천 같은 AI 상품 예측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제공=백패커)
(사진제공=백패커)

◆아이디어스, 글로벌 시장 진출

아이디어스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며 국내 수공예 작가와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아이디어스 글로벌 버전은 국내 서비스와 분리해 독립 운영된다.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된다. 기존 아이디어스 국내 작가는 별도 가입 없이 글로벌 앱에 입점할 수 있으며, 첫 매출 20만원이 생길 때까지 판매 수수료도 면제받는다. 아이디어스는 글로벌 마켓 입점 작가들에게 직접 운영 중인 국내 물류 창고에서 합배송부터 수출입 통관· 해외배송까지 전 과정 대행, 번역 지원, 국내 리뷰 무료 번역 후 아이디어스 글로벌 연계 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사진제공=더핑크퐁컴퍼니)

◆더핑크퐁, 핑크퐁 아기상어 팟캐스트 채널 출시

더핑크퐁컴퍼니가 애플과 파트너십을 맺고 핑크퐁 아기상어의 팟캐스트 채널을 첫 출시한다.

애플 팟캐스트는 전 세계 인터넷망을 통해 유통되는 오디오 콘텐츠 중 2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애플과의 협업을 통해 더핑크퐁은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 배급 채널 다각화와 국내외 오디오 콘텐츠 사업 영역을 더 확대하고, 애플은 패밀리 타깃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핑크퐁 아기상어 애플 팟캐스트는 전 세계 17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글로벌(영어) 채널과 한국어 채널로 서비스된다.

(사진제공=2023 메타콘 운영사무국)

◆2023메타콘, 6월 29일부터 개최

웹 3.0 & 메타버스 콘퍼런스 2023 메타콘이 오는 6월 29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2023 서울메타위크' 사무국은 1차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 서울메타위크의 메인 행사인 2023 메타콘은 '엔터프라이즈 웹 3.0과 메타버스의 미래'를 주제로 전 세계 기업의 웹 3.0·메타버스 도입과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통찰력을 나누는 자리다. 2023 메타콘에는 세바스찬 더 샌드박스 공동창립자 및 최고운영책임자, 총 예 텐센트 생성형 AI 및 XR 프로덕트 책임자, 카란 굽타 나이키 디지털 경험 전문가 등이 1차 연사로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