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11 17:28

'스마일게이트 스토브'-'텀블벅' 업무협약·'블랙핑크 더 게임' 아바타·'인디크래프트' 마감 임박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1일 게임업계에서는 아트북 완판,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업무협약(MOU) 체결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던파 진 각성 아트북' 예약 판매 개시 10분 만에 온라인 초판 물량 4700부를 완판했고, 넷마블이 더 샌드박스와 자체 지식재산권(IP)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텀블벅과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블랙핑크 더 게임' 공식 SNS에서 블랙핑크 아바타가 공개됐다. '2023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마감이 4월 12일 오후 7시에 종료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던파 진 각성 아트북 완판

넥슨의 던파 진 각성 아트북이 예약 판매 개시 10분 만에 온라인 초판 물량 4700부 완판을 기록했다.

던파 진 각성 아트북은 지난 10일 오전 10시 주요 온라인 서점 예약 판매에 돌입하자마자 각 판매처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관심을 받았다. 판매 순위가 집계되는 11일 기준 교보문고 종합 판매 랭킹 1위에 올랐다. 이에 넥슨은 던파 진 각성 아트북 증쇄를 결정해 4월 중 2차 온라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2차 예약 판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던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공지될 예정이며, 13일부터는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더 샌드박스, 전략적 파트너십

넷마블이 더 샌드박스와 자체 IP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넷마블은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의 K-콘텐츠 전문 공간 케이버스에 6×6 규모의 넷마블 IP 랜드를 조성한다. 이용자는 해당 공간에서 넷마블 대표 IP 기반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협업의 첫 주자로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가 선정됐다. 넷마블은 게임 출시 이후 더 샌드박스 플랫폼 내에서 게임 IP를 활용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스토브·텀블벅,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 위한 업무협약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텀블벅과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스토브와 텀블벅은 업무협약을 통해 스토브인디의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인 '펀딩팩' 협업을 시작으로 협력 범위를 점차 넓힐 계획이다.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게임 개발사의 게임 출시를 위해 펀딩 진행부터 출시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고 심의·창작·홍보도 포함해 게임 출시를 위한 지원을 총망라하고 있다. 업무협약에 의해 펀딩팩 프로그램에서 스토브인디는 지원 대상 게임의 심의와 출시 전후 홍보 지원, 출시 축하금 제공처럼 게임 출시까지의 전반 과정을 관리하고 지원한다. 텀블벅은 인디게임 창작자들에게 펀딩팩을 소개하고 안내하는 역할과 대상 게임을 텀블벅 보유 채널을 통해 홍보한다.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블랙핑크 아바타 출연

블랙핑크 더 게임 공식 SNS에 여러 의상 및 헤어로 스타일링한 블랙핑크 아바타가 등장했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지난 4일 첫 공개됐으며, 멤버 각각의 특성을 3D 아바타로 귀엽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개된 게임 정보는 블랙핑크 아바타의 헤어, 의상, 액세서리를 직접 디자인해 블랙핑크 아바타를 스타일링할 수 있는 '나만의 블랙핑크 꾸미기' 기능으로, 글로벌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사진제공=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3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마감 임박

2023 인디크래프트의 출품작 모집 마감이 12일 오후 7시에 끝난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모집 마감을 하루 남겨놓은 시점까지 중소·인디게임 개발사, 개인 개발자와 대학생의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무국 관계자는 2023 인디크래프트의 인기 요인으로 대규모 인디게임 전시행사, 게임 콘텐츠 홍보에 적합, 개발자에게 필요한 사업화 지원 제공, B2B에 특화된 글로벌 콘퍼런스 , 개발한 게임 콘텐츠에 대해 전문가의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전문가 진단과 멘토·진단 네트워킹데이를 들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