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12 17:21

'포트나이트' 협업·'프라시아 전기' 1차 거점전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2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이벤트 개시, 협업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방랑의 그림자 콜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지난 11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알리'를 출시했다. 이스트게임즈가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의 NFT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고,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의 협업을 통해 맵·의상·아이템을 선보이는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이 '프라시아 전기'의 1차 거점전을 4월 16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업데이트

넷마블이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방랑의 그림자 콜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방랑의 그림자 콜트는 땅 속성의 원거리 딜러로 권총과 기관총을 이용해 공격하며, 이동하면서 스킬을 사용한다. 공중회전을 하면서 사격하고 폭탄을 투척하는 공격 스킬을 갖고 있으며, 빠른 사격 후 레이저를 발사한다. 오는 5월 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스페셜 보스 '서늘한 질투 스노우드'를 공개했다. 기존 영웅보스 모드와 동일하게 싱글모드를 넘어 최대 4명이 한 팀을 이뤄 보스를 공략하는 멀티모드를 지원한다. 스페셜 보스 난이도는 6단계로 구성돼 각 단계를 마치면 마스터 레벨 경험치, 골드, 스페셜 보스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업데이트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지난 11일 단행하고 신규 레전드 알리를 출시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3번째 레전드인 알리는 쌍단검으로 적을 공격하는 암살자 유형의 전설이다.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8: 알리 파서블'이 시작했다. 해당 패스를 구매하고 보상 10단계를 달성하면 알리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패스의 콘셉트를 설명하는 '스매시 패스 툰'과 신규 레전드 알리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매시 툰'이 스매시 레전드 도서관에서 공개됐다.

(사진제공=이스트게임즈)
(사진제공=이스트게임즈)

◆이스트게임즈 '고양이다방2' NFT에어드랍 이벤트

이스트게임즈가 모바일게임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의 NFT에어드랍 이벤트를 개시한다.

이벤트는 서비스 출시 한 달을 기념한 것으로 네이버 공식 라운지에서 진행한다. 이벤트 내용은 "집사가 사랑한 순간"이라는 인기투표에서 선정된 3개의 월페이퍼를 NFT로 민팅해 신청자 전원에게 증정하는 것으로 코빗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다. 이스트게임즈 관계자는 "고양이다방2를 사랑하는 랜선집사님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이쁘고 귀여운 일러스트를 소장할 기회를 드리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라며 "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NFT 홀더 혜택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NFT 소장과 게임도 즐기는 두 배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진격의 거인' 협업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포트나이트에서 진격의 거인과의 협업을 진행해 관련 맵, 의상, 아이템을 선보이는 대규모 이벤트를 벌인다.

이벤트 기간에 플레이어는 진격의 거인 속 중심인물인 엘런 예거, 리바이, 미카사를 포트나이트에서 볼 수 있다. 진격의 거인의 '입체 기동 장치'와 '뇌창'을 조사병단 보관함, 바닥,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입체 기동 장치를 장착하면 원작처럼 움직일 수 있다. 챕터 4 시즌 2 배틀패스를 구매하면 퀘스트 탭에서 시즌이 끝날 때까지 '엘런 예거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주인공 엘런 예거 의상과 함께 진격의 거인과 관련된 등 장신구, 곡괭이, 이모트, 로딩 화면, 스프레이가 잠금 해제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프라시아 전기' 1차 거점전 개시

넥슨이 신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1차 거점전을 오는 16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

거점은 21개 거점 중 6개의 주둔지로 축제수림 주둔지, 숲의 무덤 주둔지, 운하미로 주둔지, 무법지대 주둔지, 안개호수 주둔지, 붉은 나락 주둔지다. 거점을 보유한 결사원(길드원)은 명중, 추가 피해, 회피 등 거점 보유 효과를 지닐 수 있고 거점별로 효과는 다르다. 최초 거점은 47레벨 플레이어 30명이 필요한 수준으로 구성돼 있고, 한 주둔지 당 최대 두 개의 결사가 참여할 수 있으며, 엘프의 제단을 무너뜨린 이후 제단 근처에서 점령전을 진행해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된다. 거점전의 분쟁 기간은 16일 오후 8시부터 23일 오후 11시까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