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4.17 09:30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7일 금융권은 고객에게 금융정보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금융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태블릿PC와 같은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롯데카드 관계자가 지난 14일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부산동래구지회 강의실에서 경로당 회원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 관계자가 지난 14일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부산동래구지회 강의실에서 경로당 회원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 부산 지역 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롯데카드는 부산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최근 고령자 대상 보이스피싱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퇴직금융인협회와 함께 범죄 유형과 대처 방법을 알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부산동래구지회 강의실에서 지회 소속 경로당 회원 2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선희 롯데카드 소비자보호실장은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 예방 및 안타까운 피해 사례를 줄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보다 더 안전한 금융생활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하나카드)
(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 'New 나만의 Pick' 오픈 기념 '맥북 에어' 쏜다

하나카드는 가맹점 마케팅 플랫폼인 'New 나만의 Pick'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맥북 에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케팅 플랫폼 'New 나만의 Pick' 서비스는 고객의 카드사용 패턴을 분석해 개인을 위한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원큐페이 앱에서 '나만의 Pick' 탭을 통해 원하는 혜택을 선택하고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 말까지 추첨을 통해 ▲Apple 맥북 에어(M2, 1명) ▲IPad Air(5세대, 1명) ▲LG코드제로(R5, 2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원큐페이앱의 나만의 Pick 리스트에서 원하는 혜택을 가맹점에서 결제하고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장순곤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New 나만의 Pick 서비스는 손님 니즈에 맞춘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여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그랜데이터 얼라이언스' 확대 가속화

신한카드는 국내 최초 민간데이터댐인 '그랜데이터(GranData)'의 가명결합 정보 활용 사업 성장세를 바탕으로 얼라이언스 확대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그랜데이터는 지난해 10월에 론칭했다. 최근 금융결제원, GS리테일, LG전자, SK브로드밴드, SK C&C, TG360, 누리플렉스 등과의 협력을 확대해 가고 있다.

앞서 그랜데이터는 가구 형태나 소득수준에 따른 국민지원금의 소비 진작 효과를 검증하는 등 공공기관 정책 수립 지원 및 ESG 실천을 위한 데이터 지원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참여로 가명결합 데이터 사업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사 데이터 비즈 사업의 선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그랜데이터가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