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17 10:15

네이버 'KLPGA' 생중계·데이블 '매출'·플래티어 'ESG 우수 중소기업' 선정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7일 IT업계에서는 파트너사와의 소통, 콘서트 독점 생중계, 개편 프로모션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통신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시설 구축 공사를 담당하는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LG유플러스가 '에이티즈'의 콘서트를 자사 K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플랫폼인 '아이돌플러스'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오는 20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네이버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중계권을 획득해 올해 총 30개 대회를 생중계한다. 데이블이 신규 사업과 해외사업 분야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457억원을 올렸고, 플래티어가 동반성장위원회 주관의 '2022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KT '통신 서비스' 제공 일조하는 파트너사와 소통

KT가 통신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시설 구축 공사를 담당하는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KT는 부산광역시 동구 부산·경남고객본부를 시작으로 21일까지 지역별로 OSP 분야 133개 파트너사와 무선·전송·전원 분야 71개 파트너사 등 총 200여개 사에 정보통신공사 인증서를 수여하고, 안전 운용 방안과 파트너사 현안에 대해 토론한다. OSP 분야 파트너사는 광케이블, 통신주, 맨홀 같은 외부 통신시설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무선·전송·전원 분야 파트너사는 5G·LTE 기지국·중계기와 초고속·전송·전원 통신시설을 구축하는 공사를 담당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에이티즈' 콘서트 독점 생중계

LG유플러스가 K-팝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에이티즈의 콘서트를 자사 K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플랫폼인 아이돌플러스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아이돌플러스에서는 오는 29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는 에이티즈 서울 콘서트 '에이티즈 월드 투어[더 펠로우십: 브레이크 더 월] 앵커 인 서울'을 애플리케이션과 웹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생중계 티켓은 아이돌플러스 앱∙웹과 예스24 티켓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에이티즈 콘서트 생중계를 기념해 아이돌플러스로 티켓을 구매한 국내 고객 1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벌여 사인포스터를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다음 달 8일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 여부를 안내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 프로모션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오는 20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 개편을 기념해 17일 오후 5시부터 20일 자정까지 총 4일 동안 프로모션을 연다. 새로워진 쇼핑탭에서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추가 증정·할인 특가·공유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특별한 혜택을 더한 특집 라이브를 방송한다. 동서식품 라이브에선 카카오 단독으로 스타벅스 RTD 런치백을 선보인다. 휩드는 카쇼라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으로 세안밴드를 추가 증정한다. 총 10개의 주요 뷰티∙식품 대상, 라이브 방송 중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3%를 카카오 쇼핑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KLPGA' 대회 생중계

네이버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중계권을 획득해 올해 총 30개 대회를 생중계한다. 중계 함께 보기를 지원하는 오픈톡, 골프 판타지 게임 '픽N골프', 공인핸디캡 서비스 'N Golf MY골프'로 서비스를 선보인다.

16일 기준 3484개를 돌파한 네이버 스포츠 오픈톡 중 골프는 선수 개인 팬층이 강한 종목으로, KLPGA 시즌 시작과 함께 활발히 운영 중이다. 특히 KLPGA 중계권 확보 이후 오픈톡 내에서 중계 같이 보기 기능을 통해 좋아하는 선수를 함께 응원하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네이버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골프 팬들을 겨냥해 공인핸디캡 서비스를 지난 6일 출시했다. 네이버 스포츠 이용자는 MY골프에서 스마트스코어 데이터 연동 후 공인핸디캡을 발급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MY골프 공인핸디캡 발급자 전원에게 김캐디·말본 골프·불스원몰·보이스캐디·자이언트골프여행처럼 골프 관련 다양한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사진제공=데이블)
(사진제공=데이블)

◆데이블 '매출' 457억 기록

데이블이 신규 사업과 해외사업 분야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457억원을 달성했다. 전년보다 40% 증가한 수치이다.

데이블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사용자 맞춤 개인화 콘텐츠 추천 솔루션 데이블 뉴스와 데이블 네이티브 애드를 미디어 고객사에게 공급 중이다. 이를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태로 제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야놀자클라우드와 협업을 통해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공간산업에 특화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테스트한 결과, 마케팅 효율이 대폭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곧 외부 상용화 제품인 'Wheres'를 출시할 예정이다.

◆플래티어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

플래티어가 동반성장위원회의 2022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꼽혔다.

플래티어는 현대오토에버의 지원을 통해 ESG 경영 추진 프레임워크를 수립하고, ESG 경영 진단 및 개선 보고서를 발간하며 ESG 경영 체계 구축에 앞장섰다. 이 같은 노력의 결실로 플래티어는 94.7%의 ESG 지표 준수율을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등에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고, 수출 및 환경·에너지 연구개발(R&D) 지원 같은 인센티브를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