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19 18:13

'마력 척결관' 출시·'히어로즈 & 토이즈' 협업·KIGS '창의교육생 모집'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9일 게임업계에서는 사전예약자 수 공개, 글로벌 정식 출시, 업데이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게임즈의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 중국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넘었고, 넷마블이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가 PC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과거 한시적으로 접할 수 있었던 맵 7종을 상시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고,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개발사 '디지털 선'의 신작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내놓는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신작 모바일 게임 '히어로즈 & 토이즈: 메타 토이 시티'가 출시를 앞두고 메시스왑·클레이스왑·부리또 월렛과 사전 협업 이벤트에 돌입하고,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인디 게임 개발자 양성 멘토링' 프로그램의 창의교육생을 오는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제공=넥슨게임즈)
(사진제공=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중국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중국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넘겼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3월 31일 중국 현지 시각 11시부터 사전예약을 개시했으며, 19일 만에 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사전예약을 시작한 지난 3월 31일에는 하루 만에 약 30만명이 예약했으며, 이후 예약 접수를 진행한 빌리빌리·탭탭 등의 주요 앱 마켓 플랫폼에서 사전예약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사전예약 개시와 함께 공개한 첫 번째 프로모션 비디오는 조회수 약 390만건을 기록했으며, 약 2만건의 댓글이 등록됐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모두의 마블2' 글로벌 출시

넷마블이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했다.

모두의 마블2는 전 세계에서 2억명이 즐긴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 후속작으로,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더 강화하려 했다.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에 구현했다. 게임은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의 MBX 생태계에서 운영된다. 게임은 크게 '보드 게임'과 '메타월드' 내 부동산 콘텐츠로 구분된다. 보드 게임에서는 전략성을 강화해 숫자 카드 선택 방식을 채택했다. 이용자는 여러 캐릭터 카드를 조합해 보드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 중 스킬을 활용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메타월드는 주요 도시의 실제 지적도를 기초로 제작됐다. 이용자는 메타월드에서 토지 보유,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가 테일즈런너에서 과거 한시적으로 즐길 수 있었던 맵 7종을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상시 플레이하도록 업데이트했다.

과거 이벤트 채널 오픈 기간에만 접할 수 있었던 맵 7종이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 추가됐다. 추가한 맵은 향후 해당 채널에서 상시 플레이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를 기념해 해당 맵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TR 획득량을 늘렸다. 신규 코스튬 큐티 요리사의 뽑기 쿠폰도 지도에서 플레이할 때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업데이트를 통해 차원관리국의 정예 요원을 선발하는 에이스 채널에서 마지막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로써 에이스 채널에서 플레이할 때 획득할 수 있었던 락테아 세트 아이템 중 마지막인 락테아 마스크가 추가돼 에이스 채널 시즌 콜렉션의 리스트가 모두 완성됐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포지 '마력 척결관' 출시

라이엇 포지가 디지털 선의 신작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출시한다.

2D 액션 RPG 마력 척결관은 마법을 사용하는 데마시아 왕국을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탈출한 마법사 사일러스로 데마시아의 거짓된 평화에 맞서 복수를 실현해야 한다.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데마시아의 모습과 사일러스의 배경·스토리를 담았다. 주인공 사일러스는 상대의 주문을 강탈하고 사슬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와 유사한 메커니즘으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사일러스의 갈고리 돌진을 통해 지형을 빠르게 이동하거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

◆샌드박스네트워크 '히어로즈 & 토이즈' 사전 협업 이벤트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신작 모바일 게임 히어로즈 & 토이즈: 메타 토이 시티가 출시를 앞두고 메시스왑·클레이스왑·부리또 월렛과 사전 협업 이벤트를 시작한다.

메타 토이 시티는 게임 개발사 Z5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협업으로 탄생한 폴리곤 메인넷 기반의 웹3 모바일 게임이다. 메타 토이 시티는 MORPG 장르로, 메타 토이 시티 프로젝트가 지난 3월 28일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5만명 이상의 사전예약자를 모았다. 메시스왑과 클레이스왑은 각각 폴리곤·클레이튼 기반의 덱스로 메타골드 토큰의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멀티 체인 기반의 생태계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메시스왑과 클레이스왑에서 19일부터 총 300만개의 메타골드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를 시작한다. 누구든지 이벤트 페이지 내 미션 수행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25일부터는 유동성 풀 참여 또는 친구 초대 이벤트에도 참가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인디게임협회)
(사진제공=한국인디게임협회)

◆한국인디게임협회 '창의교육생' 모집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오는 5월 2일까지 인디 게임 개발자 양성 멘토링 프로그램의 창의교육생을 모집한다.

2023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은 콘진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미래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유망주를 육성하기 위해 콘텐츠 창작 분야 현장 전문가(멘토)의 도제식 멘토링을 지원한다. 서강대 산학협력단은 인디게임 개발자 양성 멘토링을 운영하는 주관 기관으로 참가자와 게임업계 전문가를 연결해 6개월간 인디게임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처럼 인디게임 제작에 필요한 멘토링을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이며 예비 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인 개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총 28명(팀)이며, 현업 개발자 14명이 멘토로 활동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