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20 17:54

'퓨처랩' SGM 모집·'아키바스 트립2' 출시·'바람의 나라'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0일 게임업계에서는 인턴 모집, 야구 게임 업데이트 실시, 게임 대회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네트웍스가 상반기 게임서비스 부문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하고, 넷마블이 자사의 야구 게임인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크래프톤이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3 시즌 1'의 마지막 경기를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디게임 부문 15기를 모집한다.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하고 스토리 이벤트를 실시하며, 넥슨이 온라인 RPG '바람의 나라' 27주년을 맞아 '천인' 직업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넥슨네트웍스)
(사진제공=넥슨네트웍스)

◆넥슨네트웍스 '게임서비스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넥슨네트웍스가 올해 상반기 게임서비스 부문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두 자릿수 규모로 이뤄지는 채용은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나이·학력·학점·전공·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5월 1일까지 넥슨네트웍스 채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류심사 이후에는 인성검사와 실무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는 오는 6월부터 6개월간 넥슨네트웍스 판교센터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이 기간에 능력과 자질을 입증한 인재는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야구 게임' 2종 업데이트

넷마블이 야구 게임인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 신규 선수 카드를 추가하며 시즌 기념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3은 1984 시즌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와 1984 시즌 베이직 선수 카드를 출시했다. 이용자는 1984 시즌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와 1984 시즌 베이직 선수 카드를 통해 '삼미 슈퍼스타즈' 선수로 플레이할 수 있다. 클럽 간 대결을 통해 클럽 등급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클럽 상점에 등장하는 아이템 종류를 확장했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은 KBO 정규 시즌 내 선수들의 실제 기록을 게임 내 능력치로 반영하는 2023 시즌 라이브 선수 카드를 선보였다. 최저 오버롤이 상향되며 이 카드는 이전보다 쉽게 전력을 구성하도록 돕는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PMPS 2023 시즌 1' 마지막 경기 진행

크래프톤이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 시즌 1'의 마지막 경기를 연다.

PMPS 2023 시즌 1의 마지막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디플러스 기아, 농심 레드포스, 이엠텍 스톰엑스, 마루 게이밍, 이글 아울스, 덕산 이스포츠, 락스 등 7개 공식 프로팀을 포함해 총 16개 팀이 격돌한다. 하루 6경기씩 총 18경기가 열리며, 가장 많은 포인트를 얻은 팀이 챔피언에 오른다. PMPS 2023 시즌 1의 성적 등을 토대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의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선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인디게임 부문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인디게임 부문 15기를 모집한다.

SGM 인디게임 부문 15기 모집은 게임을 개발하는 1인 이상의 청년 창작팀, 게임 제작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려는 팀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을 원하는 창작자는 오는 5월 9일 자정까지 퓨처랩 홈페이지로 지원하면 된다. SGM 인디게임 부문 15기에 선발되면 퓨처랩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게임 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공간부터 창작 지원금, 사용자 피드백 시연회까지 받게 된다. 인디게임 페스티벌 2023 버닝 비버 기간에 게임을 전시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스토리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하고 스토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새롭게 등장한 ★5 [사랑에 빠진 정령 무녀 시우에]는 정령을 모시며 살아가는 민족의 무녀로, 정령의 힘을 빌려 바람을 일으키고 가장 가까운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함께 등장한 구미호 소녀 ★5 [백면하모 구미호 아가씨 이나호]는 파워 플립 대미지를 상승시킨다. 팔을 휘둘러 전방의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5 [사나운 폭풍 도깨비 고우란], 필드 전체에서 누적 공격력을 하락시키는 ★4 [고혹적인 권속 시라노], 가장 가까운 적에게 총알로 암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3 [탐정 지망 소년 루시르]를 추가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바람의 나라' 직업 리마스터 업데이트

넥슨이 바람의 나라 27주년을 맞아 천인 직업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리마스터로 인해 천인은 세 개(개조·창조·지배)로 나뉘었던 계열별 스펠이 통합되며, 하늘의 힘을 관장하는 직업으로 거듭난다. 구름을 타고 적을 관통해 이동해 기동성이 늘어나며, 비· 바람·구름 같은 날씨를 이용해 마법을 구사할 수 있다. 근접 공격형 직업보다 약했던 체력을 보완해 줄 보호막 마법 천기 보호와 대기를 이용해 공격하는 천공, 마법 강화 효과의 천기, 자신을 강화하거나 상대를 약화시키는 전능 계열이 추가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