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21 18:27

'뉴스테이트 모바일' 업데이트·'아우터플레인' 싱가포르 1위·'바람의 나라: 연'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정보 공개, 참가자 모집,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MMORPG '히트2'의 4월 대규모 업데이트와 월드 서버 이전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고, 넷마블문화재단이 오는 29일 '2023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은 오는 29일 전주센터에서 '개발자 A to Z'를 주제로 2023년 '스타트업 간담회' 2회차를 개최하며,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은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3D 턴제 RPG '아우터플레인'이 싱가포르 구글플레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고, 넥슨이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지옥'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히트2' 업데이트·서버 이전 정보 공개

넥슨이 히트2의 4월 대규모 업데이트와 월드 서버 이전에 대한 세부 정보를 알렸다.

오는 26일 신뢰의 서약 업데이트로 이용자끼리 협동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한다. 파티원들이 몬스터를 처치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는 파티 던전 유폐의 회당, 길드별로 포인트를 모아 순위를 가리는 길드 콘텐츠 결속의 증명을 도입한다. 게임 내 공성 참가 길드의 용병으로 가입해 활약하면 승리 보상을 나눠 받는 용병단 시스템을 추가하고, 수호의 반지나 봉인된 마력의 훈장 등 일부 장신구 중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는 스페셜 쿠폰을 비롯해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히트2 서비스 이후 열리는 월드 서버 이전 이벤트도 5월 11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에 이용자는 서버군 제약 없이 전체 월드를 대상으로 서버를 선택해 이동할 수 있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게임콘서트'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 오는 29일 2023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 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게임과 미래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주력 산업인 게임 산업의 저력과 가치를 알아보고, 게임 산업이 보다 다양한 사업과 협업·융화해 만들 새로운 미래 사회를 예측해 본다.

게임콘서트는 오는 29일 넷마블 본사에서 열린다. 강연자로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와 이동건 이지 콘텐츠연구소 대표가 참여해 각각 디지털 신대륙의 성공열쇠, 게임, 게임으로 배워볼까요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오는 29일 전주센터에서 개발자 A to Z를 주제로 2023년 스타트업 간담회 2회차를 개최한다. 신청 마감일은 27일이다.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는 전북 지역 개발자, 예비 개발자들의 성장과 커리어패스 설계를 돕고 개발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간담회 주제를 개발 직무로 정했다. 간담회에는 디플에이치알의 심민섭 COO와 김영찬 백엔드 리드, 신민섭 루덴시티 프론트엔드 엔지니어가 멘토로 참석한다. 심민섭 COO와 김영찬 백엔드 리드는 각각 COO 관점에서 보는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노하우, 백엔드 직무 노하우 및 커리어 전환 경험담에 대해 통찰력을 나눌 예정이다. 신민섭 엔지니어는 고객 중심 서비스 개발 경험을 토대로 프론트엔드 직무 노하우 및 개발자 성장 스토리를 공유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4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에이스 리그 추가, 에란겔 업데이트, 시즈 모드 재오픈, iOS 최적화 개선, 친구 초대 이벤트, 서바이버 패스 Vol.18 공개 등이다. 에이스 리그는 배틀로얄 규칙으로 실력을 겨루는 콘텐츠로 매 시즌 후반부에 열린다. 첫 예선은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본선은 20일부터 21일까지다. 예선에 참가하려면 티어 점수가 3000점 이상(다이아몬드 V)이어야 하며, 본선에 참가하려면 예선에서 1위를 해 얻을 수 있는 본선 참여 티켓이 필요하다. 에이스 리그는 3인칭 스쿼드 모드로 진행된다. 전용 자기장 밸런스가 적용되며 플레이 맵은 일별로 바뀐다.

에이스 리그는 일반 배틀로얄 대비 더 높은 기본 보상을 제공하는데, 치킨 메달·BP·경험치·명예 코인이 포함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아우터플레인' 싱가포르 구글플레이 1위

스마일게이트의 아우터플레인이 싱가포르 구글플레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했다.

아우터플레인은 18일 동남아시아 3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필리핀)에서 출시된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모바일 게임이다. 출시 직후부터 이목을 끌며 싱가포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평점은 4.6점(5점 만점)으로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앱스토어 인기 순위는 2위다. 이에 스마일게이트는 5월 초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지역에서 아우터플레인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5월 말 서비스 권역을 확대한다.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공식 사이트에서 캐릭터의 정보, 영상을 지속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아우터플레인은 3D 턴제 RPG다. 전략적인 턴제 RPG에 액션 RPG를 더했다.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액션과 전투 연출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