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04.24 09:10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4일 금융권은 국제 어워드에서 수상의 쾌거를 올린 한편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공모 이벤트도 열었다. 또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회사경영의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제공=현대카드)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 아워툴즈 'iF 디자인 어워드 2023' 금상 수상

현대카드는 '아워툴즈(Our Tools)'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워툴즈는 신용카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만든 일상 속 도구들로, 가위∙스테이플러∙연필깎이∙러기지택∙머니클립∙무선 보조배터리 등 15종, 네 가지 패키지로 구성돼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브랜드 정체성의 핵심인 신용카드의 비례를 일상의 영역으로 확장했다"며 "카드 사용자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이 현대카드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이웃 격려 위한 '참신한글판' 문안 공모전 실시

신한카드는 '참신한글판' 문안 공모전을 5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격려와 응원이 필요한 가족, 친구, 이웃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참신한글판으로 옮겨 신한금융그룹의 지향점인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제시된 주제 속에서 직접 창작한 문구를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플레이(신한pLay) 어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에게 신한기프트카드 100만원권을 증정한다. 

최우수상(2명)과 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신한기프트카드 30만원권, 20만원권을 시상한다. 

입상자 5명에게는 기존 참신한글판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ESG 굿즈도 증정한다. 응모자 중 2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진용 르노코리아자동차 대치정비센터 대표(맨 왼쪽), 김진호 글로벌모터스 정비센터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이공재 KB손해사정 대표이사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  서병인 KB매직카 부산 구서점 대표(맨 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이진용 르노코리아자동차 대치정비센터 대표(맨 왼쪽), 김진호 글로벌모터스 정비센터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이공재 KB손해사정 대표이사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  서병인 KB매직카 부산 구서점 대표(맨 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협력업체 관계 발전 위한 '2023 상생 페스티벌' 성료

KB손해보험은 협력업체와 상생 파트너 관계를 발전시키고자 '2023 상생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손해보험과 협력업체의 상생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1일과 22일, 양일 간 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열렸다. 

사고차량 수리 우수업체에 주어지는 '정비업체 대상'에는 르노코리아자동차 대치정비센터 이진용 대표(69세)가 선정됐다. 

초동조사 및 고객서비스 우수업체에 주어지는 '사고출동 대상'에는 글로벌모터스 정비센터 김진호 대표(60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업체에 돌아가는 '고장출동 대상'은 KB매직카 부산 구서점 서병인 대표(59세)가 수상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해외악재로 자동차 업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협력업체 대표님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이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공존을 위해 노력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회사 경영과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