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24 14:25

이노그리드 '과제 최종 선정'·사람인 '클라우드 공급 기업' 선정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4일 IT업계에서는 청소년 고객 대상 프로그램 운영, 사이트 개설,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가 청소년 고객 대상의 혜택 프로그램 'Y틴 프리덤'을 24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하며, 카카오가 카카오톡의 신규 기능과 활용법을 반영한 사이트 '카톡설명서'를 열었다. 카카오브레인이 AI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 모집에 나섰고, 이노그리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이종 퍼블릭 클라우드 활용 및 관리 복잡성을 극복하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기술 개발' 과제에서 최종 선정됐다. 사람인이 '2023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2년 연속 꼽혔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Y틴 프리덤' 운영

KT가 청소년 고객을 위한 혜택 프로그램 Y틴 프리덤을 24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한다.

Y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다. Y틴 프리덤은 청소년 고객이 시험기간 직후 자유를 만끽하도록 2주일간 집중해 혜택을 제공한다. 1년에 총 4회, 중간·기말고사 직후에 맞춰 2주간 운영되며 이 기간에 만 12세부터 만 18세까지의 청소년 고객은 Y박스 애플리케이션과 KT멤버십 앱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Y박스 앱에서는 같은 청소년 고객끼리 모여 보너스 데이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명이 모이면 1GB, 3명이 모이면 2GB, 4명이 모이면 3GB, 5명이 모이면 4GB의 보너스 데이터를 받을 수 있고 5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카톡설명서' 오픈

카카오가 카카오톡의 신규 기능과 활용법을 담은 사이트 카톡설명서를 열었다.

이용자는 카톡설명서에서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주기적으로 기능을 개선·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도입한 기능과 관련된 정보를 카톡설명서로 자세하게 알릴 계획이다. 오픈 시점에는 지난 4월 초 업데이트한 카카오톡의 신규 기능에 대한 소개와 함께 '말하지 않고도 마음을 전하는 요즘 톡 사용법'이란 주제로 가벼운 커뮤니케이션 기능인 공감스티커와 말풍선 공감 반응에 대해 설명하는 콘텐츠가 포함됐다.

(사진제공=카카오브레인)
(사진제공=카카오브레인)

◆카카오브레인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 모집

카카오브레인이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의 지원자 모집에 나섰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카카오브레인이 지난 202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의 키워드는 몰입, 성장, 노마드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2기는 모바일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서비스 백엔드 개발을 경험할 30여명의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자료 구조·알고리즘·네트워크 등의 컴퓨터 과학 기초 지식 이해 및 활용 가능자,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인 학·석·박사(전공 무관), AI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 현업자(분야 무관)다. 서류 접수는 오는 5월 7일까지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이노그리드 '과기부'·'IITP' 과제 최종 선정

이노그리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이종 퍼블릭 클라우드 활용 및 관리 복잡성을 극복하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기술 개발 과제에서 최종 선정됐다.

이노그리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국내 MSP·솔루션 회사 4개와 컨소시엄에 참여해 오는 2026년 12월까지 총 73억원의 예산으로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이노그리드는 기존의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노하우를 살려 과제에서 대규모 멀티 클라우드 통합 모니터링 및 분석 기술, 멀티 클라우드 통합 로깅 및 트레이싱 기술, 멀티 클라우드 이벤트 및 알람통합관리기술, 멀티 클라우드 운용 관리 정보 기반 통찰력 제공 기술,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동적 업데이트 아키텍처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사람인)

◆사람인 '중소기업 클라우드 공급 기업' 연속 선정

사람인이 2023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2년 연속 꼽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2023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DX) 촉진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전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컨설팅과 이용료를 지원한다. 사람인의 맞춤형 채용 솔루션 등용문S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 수요기업으로 신청한 중소기업에게는 올해 말까지 등용문S 이용료를 80%(최대 1550만원) 지원한다. 수요기업 신청은 오는 5월 4일까지 2023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포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