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24 16:04

'유비소프트' 블라스트 R6 메이저 개최·'곰블' 투자 유치·'스컬'-'아카' 어린이날 할인·'넷마블문화재단'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4일 게임업계에서는 '지구의 날' 맞이 소등행사 참여, e-스포츠 대회 우승, e-스포츠 대회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과 코웨이가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소등행사에 참여했고,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PMPS 2023)' 시즌 1에서 덕산 이스포츠가 우승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BLAST R6 MAJOR'를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하고, 곰블이 첫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네오위즈의 인디게임 '스컬'과 '아카'가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날 특별 할인 이벤트에 참여하며, 넷마블문화재단이 21일 대학로 공공그라운드에서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를 열었다.

◆넷마블·코웨이 '지구의 날' 소등

넷마블과 코웨이가 지난 22일 지구의 날 소등행사에 동참했다.

지구의 날 소등행사는 지구의 날과 관련된 대표 이벤트다. 정부와 지자체 청사, 공공기관·기업과 각 지역의 관광 명소도 건물의 내외부 조명을 소등하며 행사에 참여한다. 2021년에 완공한 넷마블과 코웨이의 신사옥 G타워는 에너지 효율 1+ 등급과 녹색건축인증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2022년에는 대한민국 환경대상 친환경건축물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설계 기준으로 전체 에너지 소비량의 17%를 신재생에너지로 활용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덕산 이스포츠 'PMPS 2023' 시즌 1 우승

덕산 이스포츠가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PMPS 2023) 시즌 1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PMPS는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의 최강팀을 가리는 대회로, PMPS 2023 시즌 1은 지난달 25일 개최 후 2개의 페이즈 스테이지를 거쳤다. 최종 승자를 가리는 파이널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열렸다. 파이널에는 디플러스 기아, 농심 레드포스, 이엠텍 스톰엑스, 마루 게이밍, 이글 아울스, 덕산 이스포츠, 락스 7개 공식 프로팀을 포함해 총 16개 팀이 출전했다.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를 치른 끝에 덕산 이스포츠가 총 4치킨, 180포인트로 PMPS 2023 시즌 1에서 최종 우승했다. 

◆유비소프트 '블라스트 R6 메이저' 개최·진행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블라스트 R6 메이저를 24일부터 5월 7일까지(현지 시각)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진행한다.

대회는 총상금 75만달러 규모의 대회로, 각 지역리그에서 올라온 24개 팀이 격돌한다. 한국에서는 D플러스 기아, 샌드박스 게이밍, 라베가 세 팀이 출전했다. BLAST R6 MAJOR는 유비소프트와 e-스포츠 전문 기업 블라스트(BLAST)가 개최하는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첫 메이저 대회로, 플레이-인·플레이오프·파이널로 포맷을 새롭게 구성했다. 

◆곰블 '시드 투자' 유치 성공

곰블이 첫 시드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투자에서는 바이낸스랩스와 스파르탄, 시마 캐피탈이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알토스벤처스·애니모카 브랜드·크릿 벤처스·플라네타리움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액과 기업 가치는 비공개다. 곰블은 투자금을 통해 개발과 디자인 인력 충원·실시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투자 및 소프트 출시와 시장 확장을 위한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곰블은 토큰이코노미에 기초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다. 곰블은 상반기 럼비스타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럼비스타즈는 이용자들이 팀을 구성해 PvP기반의 캐주얼 게임을 즐기고 대결하는 소셜 캐주얼 게임 플랫폼이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스컬'·'아카' 어린이날 특별 할인 이벤트 참여

네오위즈의 인디게임 스컬과 아카가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날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시작한다.

할인 행사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열리며, 오는 5월 7일까지 2주간 닌텐도 e숍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는 해당 기간에 스컬과 아카 두 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접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인디게임 메탈유닛, 언소울드, 사망여각도 할인가에 살 수 있다. 2D 액션 게임 사망여각에는 80%의 할인율이 적용됐으며, 2D 액션 어드벤처 게임 메탈유닛은 75%, 2D 액션 게임 언소울드는 72% 저렴하게 판매된다.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사진제공=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1일 대학로 공공그라운드에서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를 진행했다.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는 1단계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2단계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 이은 3단계 과정으로 가정 내 게임 소통 변화를 점검하고, 피드백과 코칭을 제공하는 실제 사례 중심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의 대상은 1·2단계까지 참여한 초등학교 학부모다. 행사에서는 가정에서 게임 사용습관을 기를 때 사용하는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법을 점검하고, 게임의 속성과 순기능적 요소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가족 내 게임 소통의 강점과 보완점을 살피고, 각 가족에게 맞는 게임관리소통법을 위해 개별 코칭 피드백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