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25 18:45

'넥슨' 감사장·'블소 레볼루션'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2관왕 등극,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수상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의 출시 100일을 기념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넷마블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의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SNS 우수 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엔씨소프트의 브랜드 캠페인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고, 넥슨이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로부터 '과학의 날'을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지역사회의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았다.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던전 '흑룡교 비밀전당'을 추가하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나이트 워커' 출시 100일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넥슨이 나이트 워커의 출시 100일을 기념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연다.

지난 1월 2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워커는 오는 5월 5일에 100일을 맞이한다. 이를 기념해 5월 2일 오후 8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워커: 더 헌드레드 나이트' 온라인 미니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서는 박주형 나이트 워커 총괄 디렉터가 출연해 지난 100일간 나이트 워커와 이용자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2023년 하반기 로드맵을 소개한다. 이용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HTHI' 2관왕 달성

넷마블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의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 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HTHI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활동평가모델로, 올해는 92개 산업군과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와의 적극적인 의사소통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같은 자사 소식을 영상·카드뉴스로 전달하며 22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 지난해 A등급에서 한 단계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서 연속 수상

엔씨소프트의 브랜드 캠페인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엔씨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의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서 캠페인 및 광고, 웹사이트,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 3개 부문의 본상을 받았다. 올해로 3년 연속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캠페인 및 광고 부문에 이름을 올린 TL PLAY NOVEL은 출시를 앞둔 PC·콘솔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의 세계관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소설이다. TL에 등장하는 두 소녀 로엔과 칼란시아의 이야기를 담았다. 엔씨의 공식 블로그이자 브랜드 미디어인 엔씨 플레이는 웹사이트 부문의 본상을 받았다. 엔씨 플레이는 인터랙티브, 숏폼, 스토리형 같은 최신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였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강남구'로부터 감사장 받아

넥슨이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로부터 과학의 날을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지역사회의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감사장을 받았다.

넥슨과 강남구는 지난해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사업협력을 진행해왔다. 넥슨은 디지털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한 강남미래교육센터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해 아동과 청소년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넥슨과 강남구는 미래 사회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협업을 한층 확대하려 한다. 양측은 올해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의 사업 범위를 강남구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확대해 진행 중이며, 지속적으로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업데이트

넷마블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던전 흑룡교 비밀전당을 추가하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흑룡교 비밀전당은 파티원과 협력해 보스 진천마왕의 공격을 저지하면 빛나는 진천마왕 전설 보패를 제공한다. 검사, 암살자, 주술사, 기권사 등 10개 직업의 균형을 개선해 이용자가 PvP 콘텐츠를 더 역동적으로 즐기도록 업데이트했다. 던전을 완료하면 기본 보상 외에 은화나 흑신석을 활용해 입찰에 참여하고 최대 3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던전 전리품 경매를 선보였다. 낙찰에 성공한 이용자는 아이템을 획득하며, 나머지 이용자는 은화 또는 흑신석을 얻을 수 있다. 캐릭터를 최대 홍문 9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하고 피해상쇄, 대인 피해상쇄 등의 능력치를 부여하는 홍문신공 3권 7장과 홍문신공 3권 8장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