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27 17:54

'넥슨 현대카드'-'여신강림: 매치3 퍼즐' 이벤트·스토브 '전국제패M'·'디펜스 더비' 얼리 액세스·팀스파르타-액션핏 'MOU'·V4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이벤트, 얼리 액세스, MOU 체결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에서 신규 레이드를 추가하고, 최강의 킹덤을 가리는 이벤트 대회를 개최하고 아이템베이가 '나이트 크로우'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와 현대차 캐스퍼의 새로운 트림인 디 에센셜 라이트 출시일에 맞추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열고 넥슨이 오는 6월 29일까지 '넥슨 현대카드' 3종에 총 35만 원 상당의 2023 혜택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스튜디오가 모바일 캐주얼 게임 '여신강림: 매치3 퍼즐'이 다양한 보상과 이벤트를 실시하고 스토브가 신작 모바일 게임 '전국제패M'을 새로 선보인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얼리 액세스 테스트를 시작했고 팀스파르타가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액션핏'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슨이 MMORPG 'V4'에 시즌7 '글로리'를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제2의 나라' 업데이트

넷마블이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에서 신규 레이드를 추가하고, 최강의 킹덤을 가리는 이벤트 대회를 개최한다.

신규 레이드 '전초기지 중심부'는 검은 고리회가 음모를 꾸미는 전초기지로, 그들이 모든 준비를 마치기 전에 선제 공격을 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레이드에 참가하면 이용자들은 두 그룹으로 나눠져 최종 보스 '로봇형 쌍둥이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이 맵은 제한 시간 내 이동을 해야하거나, 이동 속도 저하, 물약 회복량 감소 등 디버프가 있는 오염 구역, 정화의 구슬로 안전 구역을 만들어 이동해야하는 등 공략의 재미가 있다. 레이드를 완료하면 ‘메카 솔저 슈트’과 특별한 탈것 ‘메카 솔저 버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사진제공=아이템베이)

◆'나이트크로우' 이벤트

아이템베이가 '나이트 크로우'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나이트 크로우'는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있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이용자들은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한 광활한 중세 유럽 지역에서 나이트 크로우 단원으로 활동하며 제노바, 사라고사, 파리 등 실존 도시를 길드 단위로 점령하면서 유럽 전역을 통일하는 거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이템베이는 내달 24일까지 아이템, 게임머니 등 나이트크로우 관련 거래를 진행할 때마다 100% 당첨 혜택의 경품 응모권을 제공한다. 응모권은 2만 원 이상 판매 완료 시 1장, 구매 완료 시 2장을 지급하며, 구글기프트카드 50만 원, 구매가능 마일리지, 할인쿠폰, 파워존 이용권 등이 경품으로 지급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캐스퍼X쿵야 이모티콘 이벤트'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와 현대차 캐스퍼의 새로운 트림인 디 에센셜 라이트 출시일에 맞추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모티콘 '캐스퍼X양파쿵야, 캐미 터지는 일상'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구성됐다. 캐스퍼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나만의 캐스퍼 모델을 견적내고, 페이지에 숨은 양파쿵야를 찾은 참여자 대상 선착순으로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모티콘은 30일동안 사용 가능하다. 캐스퍼X쿵야 이모티콘 이벤트는 캐스퍼 온라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현대카드' 이벤트

넥슨이 오는 6월 29일까지 '넥슨 현대카드' 3종에 총 35만 원 상당의 2023 혜택버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넥슨 현대카드'와 '넥슨 현대카드 언리미티드'로 20만 원 이상 사용한 회원은 17만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 또는 17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 중 하나의 혜택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넥슨 현대카드 포인트는 넥슨캐시, 세라, 테라 등으로 교환할 수 있고, 이벤트 대상 게임은 'FIFA 모바일', '히트2',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메이플스토리M' 등 5종이다. 넥슨 현대카드 사용 금액의 최대 18%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제공=라인스튜디오)
(사진제공=라인스튜디오)

'여신강림: 매치3 퍼즐' 이벤트

라인스튜디오가 모바일 캐주얼 게임 '여신강림: 매치3 퍼즐'이 다양한 보상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스튜디오는 한정기간 동안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신강림 게임에 접속 시 매일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인 랜덤 S 스킬카드, A 스킬 카드와 헬퍼를 지급한다. 신규 유저에게는 A 스킬 카드 패키지를 지급한다. 아이템을 통해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모두 더욱 풍성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앱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토브 '전국제패M'

스토브가 신작 모바일 게임 '전국제패M'을 새로 선보인다.

전국제패M은 페퍼콘에서 개발한 3D 횡스크롤 느와르 액션 RPG로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 감성을 3D로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다양하고 익숙한 스킬들이 준비되어 있어, 화려한 이펙트와 함께 준수한 타격감으로 느와르 장르 특유의 '손맛'을 살리고 있다. 캐릭터 레벨의 한계가 없는 '초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지속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자동, 반복 전투를 통해 캐릭터를 무한 성장시키고, 이렇게 성장시킨 캐릭터로 강력한 적이 지키고 있는 구역들을 장악한다. 장악한 구역에서는 업장 종류 및 시간에 따른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구역을 많이 점령할수록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사진제공=라이징윙스)

◆'디펜스 더비' 얼리 액세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얼리 액세스 테스트를 시작했다.

얼리 액세스 테스트는 오는 5월 11일까지 진행되며, 구글 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참여할 수 있다. 디펜스 더비는 얼리 액세스 테스트를 통해 작년 글로벌 사전 테스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과 모드를 선보인다. 카드 획득 방식이 변경됐다. 전투 중 유닛 합성도 가능해져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단계별 성장 시스템인 '수호자의 길'도 추가됐다. 일종의 마일스톤으로 새로운 목표와 보상을 제공해 이용자의 성장 욕구를 자극하고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사진제공=팀스파르타)

팀스파르타-액션핏 'MOU'

팀스파르타가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액션핏'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팀스파르타는 보유하고 있는 게임 개발 인재의 기술력으로 액션핏과 하이퍼캐주얼 장르의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마케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매년 10개 내외의 게임 론칭을 목표로 팀스파르타의 부트캠프를 수료한 예비 개발자들과 함께 게임 제작 및 퍼블리싱에 힘쓸 방침이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V4 '업데이트'

넥슨이 MMORPG 'V4'에 시즌7 '글로리'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 서버 '헤비라스'를 오픈했다. '헤비라스'는 인터서버 필드, '루나트라'를 공유하며, 신규 시즌 서버의 유저들끼리 경쟁하고 협동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전설 등급의 동료, 소환수 등 파격적인 보상을 지급하고 시즌 서버 전용 출석부와 특별한 핫타임을 진행하는 등 폭발적인 고속 성장을 지원한다. 서버 간 협력과 경쟁의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4월 27일부터 시즌7 최고의 영웅을 가리는 성장형 경쟁 콘텐츠 ‘영광의 길’을 오픈한다. 신규 대전 콘텐츠 '영광의 유산'도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접속만 해도 전설 등급의 탈 것, 소환수, 동료를 획득할 수 있는 '스타터 페스티벌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