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4.28 18:27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28일 게임업계에서는 솔루션 프리 오픈, 업데이트 실시, 이벤트 개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플랫폼∙데이터 기반 솔루션 '게임스케일'을 프리 오픈했고, 넷마블이 오픈 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싸늘한 분노 스노우드'와 신규 콘텐츠 '무한의 탑'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장비를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 '나만의 장비 PICK'을 진행하고 있으며,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와 함께하는 '2023 PUBG IBR DAY'를 개최한다.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일본 출시를 앞두고 현지 쇼케이스를 열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게임스케일' 프리 오픈

넥슨이 자사의 데이터 사이언스 연구 조직 인텔리전스랩스에서 개발하는 플랫폼∙데이터 기반 솔루션 게임스케일을 프리 오픈하고, 브랜드 사이트를 공개했다.

게임스케일은 메이플스토리·던전 앤 파이터·피파 온라인4 등 넥슨 라이브 게임의 서비스 노하우를 반영한 플랫폼∙데이터 기반 솔루션으로, 보안 패키지·마케팅 패키지·커뮤니티 패키지·비즈니스 패키지·데이터 분석 패키지·QA 패키지·운영 패키지 총 7개로 이뤄진다.

넥슨은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 게임에만 적용했던 게임스케일을 28일부터 외부 게임사에 개방한다. 넥슨은 게임사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담 인력을 배치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업데이트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싸늘한 분노 스노우드와 신규 콘텐츠 무한의 탑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 싸늘한 분노 스노우드는 물 속성의 근거리 탱커로, 메이스를 휘둘러 적을 공격하며 동상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다. 공격을 할 때 물 속성 피해를 증가시키고, 자신이 받는 피해는 감소시킨다. 무한의 탑은 총 5명의 영웅을 배치해 전투를 진행하는 콘텐츠로, 영웅의 속성과 직업군에 따라 시너지 효과가 적용되며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각 층에서 여러 속성의 적이 등장하고 특수 효과가 발동된다. 이에 이용자는 층별로 덱을 조합해 적을 공략해야 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이벤트 개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에픽세븐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장비를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이벤트 나만의 장비 PICK을 시작했다.

지난 27일부터 오는 5월 27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장비의 세트와 보조 능력치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한 보조 능력치 중 자신에게 필요한 특정 능력치를 중점적으로 강화할 수도 있다. 이벤트는 1탄과 2탄으로 나눠 진행되며, 5월 27일까지 참여 가능한 1탄에서는 무기·투구·갑옷 중 1종을, 향후 진행 예정인 2탄에서는 목걸이·반지·신발 중 1종을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023 PUBG IBR DAY 개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와 함께하는 2023 PUBG IBR DAY를 연다.

PUBG IBR DAY는 모든 경기를 인텐스 배틀로얄(IBR) 모드로 진행하는 온라인 대회다. 사전모집을 통해 선정한 이용자 30여 명과 김블루, 미르다요, 성장 같은 파트너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크래프톤 임직원이 참여한다. 대회는 2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지수보이 e스포츠 해설위원과 파트너인 블랙워크의 해설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5000지코인을 지급하며 우승·결승 진출·치킨 달성 등에 따라 게이밍 모니터·지코인·치킨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일본 쇼케이스 열어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일본 출시를 앞두고 현지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지난 27일 일본 도쿄 시부야구에 위치한 크로크 프라임 스튜디오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오딘의 일본 서비스 버전 사전등록 시작, 5월 중순 서버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및 6월 중순 정식 출시 정보를 공개했다. 일본 인기 성우의 녹음 참여와 현지 유명 지식재산권(IP)과의 협업 같은 현지화 작업을 예고했다.

쇼케이스에서는 영화, 드라마, 무대에 등장한 일본 배우 오다기리 죠가 오딘 TV 광고 모델로 공개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6월 오딘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3년 비욘드 코리아 사업 비전을 단계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