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03 11:03
지난 2일 배민(왼쪽)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과 장홍국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장홍국 글로벌 파트너 솔루션 부문장이 '마이크로소프트 MSSP 인증 파트너' 행사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LG CNS)
지난 2일 배민(왼쪽)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과 장홍국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장홍국 글로벌 파트너 솔루션 부문장이 '마이크로소프트 MSSP 인증 파트너' 행사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LG CNS)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LG CNS가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 맞춤형 보안 서비스(MSSP)'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3일 발표했다. LG CNS는 MSSP 파트너로서 MS와의 전방위적인 사업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

LG CNS는 MS와 생성형 인공지능(AI), 보안 아키텍처 설계, 고객 맞춤형 탐지대응(MDR) 플랫폼 개발, 클라우드 보안사업 강화 같은 협업을 추진한다.

LG CNS는 MS의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기초로 챗GPT 등의 생성형 AI를 위한 보안 아키텍처를 설계·구축한다. LG CNS는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과 IT시스템을 분석해 보안이 필요한 요소를 정의하고, 아키텍처를 설계·구축해 맞춤형 보안 환경을 제시한다. 고객은 생성형 AI로 필요한 정보를 얻는 동시에 민감한 데이터의 외부 유출을 막을 수 있다.

LG CNS는 MS의 솔루션을 활용해 MDR 플랫폼을 개발한다. MDR은 위협 요소를 사전에 분석·발견해 대응하는 것이다. LG CNS는 MDR 개발을 위해 엔드포인트 탐지대응(EDR), 네트워크 탐지대응(NDR) 등의 기존 보안관제 솔루션을 활용한다. LG CNS는 MDR 플랫폼을 기반으로 보안 위협 모니터링부터 침해사고 분석과 대응 체계 마련, 취약점 관리와 예방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LG CNS는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도 강화한다. LG CNS는 MS와 협업해 애저와 마이크로소프트365의 보안 아키텍처 설계, 구축, 운영, 관제 단계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민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장(상무)은 "LG CNS는 사이버관제센터 조직과 화이트해커 '레드팀' 등의 우수한 인적 자원과 전방위 보안 체계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MS와의 협력을 통해 보안사업을 더 고도화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보안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