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03 15:56

'뿌까 퍼즐 어드벤처' 업데이트·'포트나이트'-'스타워즈' 협업·'라이엇 포지' 신작 출시일 발표·'나이트 워커'-'샬롯의 테이블' 업데이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3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개최, 개발자 페스티벌 진행, 업데이트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열고,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5월 맞이 친구 초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가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2023 개발자 페스티벌'을 열고 신규 맵과 아이템을 선보이며, 테이크원컴퍼니가 3매치 퍼즐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에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포트나이트'가 '스타워즈' 시리즈와 협업해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각종 아이템을 공개했고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작인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의 스토리 트레일러와 출시일을 발표했다. 넥슨이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에 신규 협동 콘텐츠 '나글파르의 눈'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고 넷마블이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에 시즌 이벤트 '싱코데마요 시즌'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 개최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오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연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올해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박물관 외벽의 포털을 통해 현실 세계로 들어온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찾는 미션인 몬스터 탐험대 이벤트를 어린이 관람객에게 공개한다. 미션지의 단서를 통해 박물관에 숨어 있는 캐릭터를 찾아 5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간식 세트가 있는 구디백을 증정한다. 박물관 야외의 대형 아트워크 '헬로, 리얼 월드!'에서는 그림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3D 분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물관에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특별 스닉프리뷰를 운영한다. 스닉프리뷰는 매달 역사적인 컴퓨터와 IT 기기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날에는 메이플스토리 아두이노 아케이드 체험을 진행한다.

(사진=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 화면 캡처)
(사진=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 화면 캡처)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친구 초대 경품 이벤트 진행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5월을 맞이해 친구 초대 경품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연다.

이벤트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친구를 초대해 경품 응모에 참여하는 이벤트다. 친구에게 받은 초대 코드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초대한 이용자와 초대를 받은 이용자 모두 경품 응모에 필요한 재화인 사이버 치킨 메달을 지급받는다.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를 넘어 기존 이용자에게도 초대 코드를 발송할 수 있으며, 초대 가능한 인원수에는 제한이 없다. 이용자가 재화를 통해 경품 교환에 응모하면 확률에 따라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은 메시 친필 사인 유니폼(1개), 아이패드 미니(8개), 로지텍 헤드셋(12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15개) 등으로 이뤄졌다. 경품마다 응모에 소모되는 재화의 양과 일일 응모 가능 횟수에 차이가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맵·아이템 공개

스마일게이트가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2023 개발자 페스티벌을 실시해 신규 맵과 아이템을 선보인다.

2023 개발자 페스티벌은 오는 31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개발자의 아이디어로 제작한 신규 맵과 아이템을 공개한다. 개발자 페스티벌은 총 11개의 신규 맵과 총 76개의 개발자 페스티벌 아이템을 포함한다. 업데이트로 추가한 11종의 맵은 하드코어, 서바이벌, 일반 달리기 모드로 이뤄졌다. 신규 아이템에서는 인비저블맨처럼 투명인간으로 바뀌거나 귀농일기처럼 스토리 캐릭터인 엘림스 스마일, 카인, 로로아의 복장을 일상복으로 바꾸는 아이템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용자에게 기쁨을 전했던 개발자 페스티벌을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시작했다"며 "올해 개발자 페스티벌에서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신규 맵과 아이템이 많이 등장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사진제공=테이크원컴퍼니)

◆테이크원컴퍼니 '뿌까 퍼즐 어드벤처' 업데이트 실시

테이크원컴퍼니가 3매치 퍼즐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는 시스템 개편 및 기능 개선으로, 기존 5개 메인 캐릭터에 서포터 캐릭터를 각각 2명씩 추가했다. 이로써 이용자는 총 15개의 보유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다. 서포터는 전투 캐릭터의 속성과 패밀리 효과를 반영해 전투력을 향상시킨다. 성장 시스템 개편으로 레벨업과 초월 시스템이 분리됐다. 기존에는 캐릭터의 초월을 진행해야만 최대 레벨을 강화할 수 있었지만, 분리를 통해 초월과 상관없이 고도화가 가능해졌다. 성장 초기화 기능을 도입해 기존 강화에 사용한 재화를 100% 돌려받을 수 있게 됐다. 전설 캐릭터를 100% 획득할 수 있도록 뽑기 시스템을 개편하고, 길드 랭킹 시스템·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을 업데이트해 게임 환경을 개선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스타워즈' 협업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포트나이트가 스타워즈 시리즈와 협업해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종 아이템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협업에 따라 스타워즈 세계관의 능력인 포스를 익힐 수 있고, 퀘스트에 참여해 무료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신규 출시한 의상 4종도 이용할 수 있다. 협업 이벤트 기간에 오비완 케노비, 아나킨 스카이워커, 다스 몰의 수련 제안을 받아들이면 포스 능력을 익히고 광선검을 사용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오비완 케노비는 오브젝트나 플레이어를 밀어내는 포스 밀기 능력을, 아나킨 스카이워커는 포스 당기기 능력을, 다스 몰은 오브젝트를 들어 올려 플레이어에게 던지는 포스 던지기 능력을 이용자에게 부여한다. 선택한 마스터와 상관없이 수련 후에는 광선검을 장착하는 동안 전력 질주 속도가 빨라지고 이단 점프가 가능해진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포지' 신작 스토리 트레일러·출시일 공개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 IP 기반의 신작인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의 스토리 트레일러와 출시일을 발표했다.

시간/교차는 오는 24일 출시되며, 시간을 조종하는 독창적인 장치를 지닌 LoL 인기 챔피언 에코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용자는 게임에서 에코가 돼 자운의 세계를 탐험하고 아트 스타일을 접할 수 있다. 라이엇 포지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스토리 트레일러는 에코가 시공간을 뛰어넘는 장치를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장면을 담고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에코가 카밀, 워윅 등의 챔피언과 조우하고 대화하는 장면도 등장한다. 이용자는 시간/교차를 PC를 비롯해 닌텐도스위치,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5에서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나이트 워커' 업데이트

넥슨이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에 신규 협동 콘텐츠 '나글파르의 눈'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나글파르의 눈'은 최후의 티탄 '모로스'에 전면적으로 맞서는 ‘워커’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신규 레이드는 16인 협동 던전으로 이용자들간 긴밀한 협력 플레이가 강조되며, '공혈석'을 소모해 입장 가능하다. 장비를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전승 시스템'을 추가한다. '나이트 워커'의 서비스 100일을 기념하여 '오픈 100일 기념 히스토릭 서비스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샬롯의 테이블' 업데이트

넷마블이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에 시즌 이벤트 '싱코데마요 시즌'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했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싱코데마요 시즌'은 멕시코를 테마로 하는 신규 이벤트로 퍼즐을 완료하여 획득한 '시즌 포인트'를 모아 싱코데마요 테마의 코스튬, '하트', '부스터'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샬롯'의 친부모의 근황을 다루는 새로운 에피소드 '남겨진 사람들'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신규 스토리를 즐기며 프랑스 해안 도시 '에트르타'에서 프랑스 해산물 요리와 프랑스 전통 디저트를 꾸밀 수 있다. 블록을 터트려 피자 박스를 개봉하거나 피자 조각을 없애 나가는 신규 퍼즐 기믹 '피자 박스'와 '피자'를 선보이고 50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