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04 15:45

'크래프톤' PGS 1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 공개·'에버소울' 업데이트·'베일드 엑스퍼트' 글로벌 얼리 액세스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4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실시, 이벤트 개최, 협업 진행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백 투더 맵' 업데이트를 단행한 동시에 '연승도전 가위바위보' 이벤트를 진행했고, 라이엇 게임즈의 PC MOBA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가 PC방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 협업을 진행하고,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1'의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서 5월의 테마 이벤트 '메리 해피 메리'를 업데이트했고, 넥슨이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를 오는 19일 정오부터 시작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서든어택' 업데이트·이벤트 진행

넥슨이 서든어택에서 백 투더 맵 업데이트와 연승도전 가위바위보 이벤트를 실시했다.

백 투더 맵은 이용자가 투표로 선택한 추억의 맵을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콘텐츠다. 폭파미션: 에어포트, 팀데스매치: G-큐브, 스페셜모드: 제32구역, 퍼니모드: 왕대두하우스 4종을 이달 25일까지 운영한다. 해당 맵 이용률을 토대로 정식 서비스할 맵을 선정할 예정이다. 오는 18일까지 이벤트 맵에서 미션을 완료하면 경험치, 패스티켓과 D.Eagle(S) 레트로 7일, TRG21(IS) Bling 15일, 1글자 닉네임 7일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20만 경험치, 패스티켓(5개)을 추가 제공한다. 연승도전 가위바위보는 10분마다 변경되는 아이템 3종 중 원하는 보상을 선택해 참여하는 이벤트로, 이용자는 일일 퀘스트 완료와 SP 지불을 통해 이벤트 참여권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LoL' PC방 전용 이벤트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PC방 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지난 1월 강화한 PC방 상생협력안의 일환이다. 플레이어는 5월 한 달간 매주 금·토·일요일에 전국 라이엇 프리미엄 PC방에서 LoL에 접속해 1승만 해도 꿀토큰을 얻을 수 있다. 소환사의 협곡 PVP 모드에서 승리 10개, 칼바람 나락 PVP 모드에서 승리하면 6개의 꿀토큰을 얻는다. 획득한 꿀토큰을 오는 31일 오후 5시까지 팝스타 아리 XL 마우스 패드 등의 선착순 보상과 교환하거나 온전한 무작위 아이콘, 수수께끼 스킨 파편 같은 인게임 보상을 얻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꿀토큰을 모아 게이밍 모니터, 헤드셋 같은 상품에 응모할 수도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전생슬' 협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에픽세븐이 일본의 유명 지식재산권(IP)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 또 한 번의 협업을 진행한다.

에픽세븐과 전생슬의 협업은 지난 2021년 10월 최초로 이뤄졌다. 이용자는 올해 협업에서도 리무루, 밀림 같은 협업 한정 영웅의 소환 이벤트와 이들이 등장하는 특별 서브 스토리 솔라이유 요리대전을 접할  수 있다. 신규 협업 영웅 베니마루가 등장하고, 밀림과 슈나의 전용 장비도 새롭게 출연한다. 4일부터 오는 18일까지는 영웅 리무루와 밀림의 한정 소환 이벤트가 열린다. 솔라이유 요리대전에서는 보상을 확대했다. 이용자는 서브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협업 영웅 슈나와 한정 아티팩트 천의무봉, 밀림과 슈나의 전용 장비 2종을 모두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PGS 1'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 공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1의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을 발표했다.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 승자 브래킷에서는 마지막 매치 12에서 8위에 오른 한국의 다나와 이스포츠를 포함해 상위 8팀이 그랜드 파이널 티켓을 확보했다. 5월 2일부터 3일까지 열린 패자 브래킷에서는 한국의 기블리 이스포츠, 젠지를 비롯해 상위 8팀이 그랜드 파이널에 합류했다. 그랜드 파이널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이어진다. 3일간 하루 6매치씩 총 18개 매치가 열리며,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팀이 챔피언으로 등극한다. PGS 1의 총상금은 50만달러로, 최종 1위 팀은 상금 8만달러를 획득하며 나머지는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에 5월 테마 이벤트 메리 해피 메리를 업데이트했다.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정령의 웨딩 촬영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여러 난이도로 이뤄진 이벤트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미라클 웨딩 촬영회와 적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보상받는 부케 쟁탈전!에 참여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하고, 성장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셰리와 니니의 웨딩 코스튬과 해당 정령을 소환하는 정령의 기억, 각종 한정 오브제를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벤트 기간에 출석 보상인 에버스톤 2400개, 일반 소환권 20개를 포함해 최대 8000개의 에버스톤을 제공한다. 오는 17일까지는 차원의 미궁 보상 2배 이벤트를, 25일까지는 비올레트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전선 지역 20을 공개하고, 자유 및 타입별 게이트의 신규 단계를 추가한다. 이중게이트를 13단계까지 확장하고, 마나 크리스털 보상을 높인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글로벌 얼리 액세스

넥슨이 베일드 엑스퍼트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를 오는 19일 정오부터 시작한다.

글로벌 얼리 액세스는 넥슨닷컴과 스팀을 통해 진행되며, 국내 이용자는 넥슨닷컴과 스팀 플랫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플랫폼 간 크로스 매칭이 가능하다. 캐릭터 10종·맵 7종·5:5·3:3 폭파 미션·팀 데스매치 모드를 제공하고, 숄더스왑·펀딩 시스템 개선·캐릭터 및 무기 밸런스 조정을 통해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고 플레이 경험을 개선했다. 신규 무기 AK-15 mod도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은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4일부터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넥슨닷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만명에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