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08 12:19

ETRI-인천시 '협력'·산돌메타랩 '비비트리' 인수·KT엠모바일 'M쿠폰'·엠로 '스마트 프라이스 닥터'·퍼블 '요금제 개편'·엔라이튼, 전기차 충전 여신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5일 IT업계에서는 프로그래밍 교구 추가, 업무협약(MOU), 아르바이트생 최종 선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SK텔레콤이 이프랜드내 소통공간인 이프스퀘어를 통해 실사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된 국내외 명소들을 선보이고 KT가 'AI로봇큐브'를 새로운 AI 프로그래밍 교구로 추가했다. LG유플러스가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하고 알바몬이 '열혈 알바생' 6인을 최종 선발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인천광역시 등 6개 기관과 함께 6G 입체통신 실증 및 개인용 비행체(PAV)·도심용항공모빌리티(UAM) 실증 도시 구축에 협력하고 산돌메타랩이 비비트리를 인수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KT엠모바일이 가입자에게 매월 제휴 쿠폰을 무료로 제공하는 'M쿠폰' 서비스를 내놓았고 엠로가 AI 기술을 활용해 주요 자재의 가격을 예측 및 분석하는 '스마트 프라이스 닥터'를 출시했다. 키클롭스가 퍼블의 서비스 요금제 플랜을 개편했고 엔라이튼이 전기차 충전 기자재와 시공 여신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제공=SK텔레콤)

이프랜드 '국내외 명소' 선보여

SK텔레콤이 이프랜드내 소통공간인 이프스퀘어를 통해 실사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된 국내외 명소들을 선보인다.

선보이는 국내외 명소는 미국 LA 할리우드 산, 남산서울타워, 청계천, 강남역 사거리, 홍대입구역 사거리 등 총 5곳이다. 명소들은 실사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돼 현실감을 크게 높였다. SKT는 시공간 제약 없는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전세계 이용자들이 가보고 싶었던 장소를 자유롭게 구경하며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메타버스 속 국내외 명소에선 현실과 유사한 버추얼 투어가 가능하다. 남산서울타워에선 봉수대, 팔각정, 전망대 등의 구경과 함께 가상의 YTN 야외 스튜디오와 자물쇠 걸기 등을 체험하며 남산서울타워만의 즐길 거리들을 가상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 'AI 코디니'에 프로그래밍 교구 추가 적용

KT가 AI 교육 플랫폼 AI 코디니에 새온의 자율주행 자동차 로봇 알티노와 스마트큐브랩스의 AI로봇큐브를 새로운 AI 프로그래밍 교구로 추가한다.

협력에 따라 KT AI 코디니에 새온의 자율주행 로봇 교구 알티노와 스마트큐브랩스의 AI로봇큐브가 연동되며, 학생은 더 쉽게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 KT는 카메라 영상으로 사용자를 인식하거나 음성명령으로 알티노 로봇의 자율주행을 명령할 수 있고, 음성과 동작인식기술을 통해 여러 난이도로 AI로봇큐브를 게임처럼 만들 수 있어 더 창의적인 AI 코딩 교육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

LG유플러스가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차량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화면에서 적용가능한 솔루션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구체화될 수 있도록 개발을 지원하고 중소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급성장하는 커넥티드카 시장에서 특화 서비스 선도사업자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공모작에 대한 정확한 기술성 평가를 위해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 '현대모비스', 글로벌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 '오비고'와 함께 공모전을 개최키로 했다.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최대 1억 원의 개발금을 지원하는 등 아이디어가 상용화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이다.

(사진제공=알바몬)
(사진제공=알바몬)

◆알바몬 '열혈 알바생' 6인 최종 선발

알바몬이 김씨네과일과 진행하는 게릴라 팝업 행사에 함께 할 열혈 알바생 6인을 최종 선정했다.

채용된 알바생들은 10일부터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서울 5개 도시를 돌며 '알바몬×김씨네과일 팝업행사'를 돕는다. 알바몬은 열혈 알바생을 뽑기 위해 지난달 21일 공개 오디션 형식으로 면접을 실시했다. 알바몬과 김씨네과일은 심사를 거쳐 최종 6인을 선발했다. 채용된 알바생들은 10일부터 열리는 게릴라 팝업 행사에서 과일 티셔츠를 판매할 예정이다. 알바몬×김씨네과일 첫 팝업행사는 오는 10일 대전 포튼가먼트에서 오후 3~6시에 진행된다. 이후 광주, 대구, 부산, 서울 순으로 행사가 열린다.

(사진제공=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사진제공=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인천시 'PAV 및 UAM 실증 도시 구축' 협력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인천광역시 등 6개 기관과 함께 6세대(6G) 입체통신 실증과 개인용 비행체(PAV)·도심용항공모빌리티(UAM) 실증 도시 구축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을 통해 6G 핵심기술개발사업의 주관기관인 ETRI는 인천시에서 시험·실증을 진행해 6G 입체통신기술을 고도화하고, 실제 통신 구현 실증에 나선다. 양 기관은 초공간 6G 기술과 PAV·UAM 산업 육성, 초공간 6G 기술과 PAV·UAM 운용, 융합을 위한 인천시 테스트베드 활용, 협력 국가 과제 발굴 및 공동 연구, ETRI 자율비행기술과 PAV 기체 테스트베드 간의 활용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산돌메타랩 '비비트리' 인수 

산돌의 자회사 산돌메타랩이 비비트리를 인수하며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

자회사의 인수를 통해 산돌은 AI 생성형 이미지 기술을 활용한 스톡이미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산돌은 국내와 해외에 디지털 스톡 콘텐츠를 제공하는 비비트리를 인수하며 해당 분야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신성장 동력을 얻게 됐다. 비비트리의 콘텐츠와 산돌메타랩의 AI 기술력을 결합해 콘텐츠 검색, 추천, 이미지 생성 등의 콘텐츠 제작 소요 시간을 단축할 예정이다. 기술 혁신을 지속해 시장 장악력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산돌은 폰트부터 스톡 이미지까지 콘텐츠를 확대해 종합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엠모바일 'M쿠폰' 서비스 출시

KT엠모바일이 매월 제휴 쿠폰을 무료로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M쿠폰 서비스를 내놓았다. 

KT엠모바일의 M쿠폰 서비스는 KT엠모바일 고객에게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M쿠폰 서비스 이용고객은 KT엠모바일과 제휴를 맺은 제휴사의 무료 이용권과 할인권을 매월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데, 3만명이 이에 해당한다. KT엠모바일 사용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달에 제공되는 쿠폰은 쇼핑 할인(이마트24·KT알파 쇼핑·디에센셜·편백네), 구독형 서비스(GS25·지니뮤직·블라이스), 반려동물 쇼핑몰(펫프렌즈), 휴대폰 쇼핑몰(에이샵·에이루트), 여행(아고다) 총 16개 제휴사의 쿠폰이다.

(사진제공=엠로)

◆엠로 '스마트 프라이스 닥터' 

엠로가 AI 기술을 활용해 주요 자재의 가격을 예측 및 분석하는 '스마트 프라이스 닥터'를 출시했다.

'스마트 프라이스 닥터'는 원자재 시황, 물가 지수, 환율 등 자재 가격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외부 변수와 구매 관련 과거 데이터를 결합한 시계열 예측 모델링을 통해 AI가 자재별 가격 변동 추이를 예측한다. 자재를 납품하는 협력사가 제출한 견적가가 적정한지 여부를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으며, AI가 예측한 단가와 견적가의 차이가 클 경우 담당자에게 알림도 제공한다. 엠로는 각 분야 대표 기업들과의 레퍼런스를 꾸준히 확보하며 AI를 활용한 공급망관리의 디지털 혁신을 지속 선도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키클롭스)

퍼블 '요금제 개편'

키클롭스가 퍼블의 서비스 요금제 플랜을 개편했다. 

신규 요금제는 스타터, 에센셜, 비즈니스3가지 플랜으로 구성됐으며, 콘텐츠 비즈니스를 시작하기에 부담 없는 월정액제와 넉넉한 스토리지, 무제한 가입자 수가 특징이다. 스타터 플랜은 1인 크리에이터나 일반 개인에게 적합하다. 월 5900원으로 모든 pApp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커스텀 도메인 연결이 가능하고 100G의 스토리지가 기본 제공된다. 에센셜 플랜의 경우 200G 스토리지, 퍼블 워터마크 제거, 프로모션 링크 3개, 관리자 계정 1개, 워터마크 제거 등을 추가 지원하며, 요금은 월 1만4900원이다. 비즈니스 플랜은 월 9만9900원으로 기본 2TB의 스토리지와 프로모션 링크 5개, 관리자 계정 15개, 콘텐츠 쿠폰 판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라이튼)

엔라이튼, 전기차 충전 여신

엔라이튼이 전기차 충전 기자재와 시공 여신 상품을 선보인다.  

기자재 여신 상품은 전기차 충전기나 충전기 자재 구매를 위한 단기 금융 상품이다. 엔라이튼이 물품 대금을 선지급하여 제조사에게는 매출채권 조기 회수를 통한 자금 안정성을, 사업자에게는 신용 구매를 통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해 주고 있다. 시공 여신 상품은 전기차 충전소 건설을 위한 금융 상품이다. 엔라이튼이 시공 비용을 선지급하여 적기에 공사를 완수할 수 있으며, 먼저 확보된 현금을 활용한 추가 원가 절감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