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09 16:20

스마일게이트 '인턴십 채용'·프로야구 H3 '이벤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9일 게임업계에서는 제휴 프로모션 진생, 인턴십 채용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 세부 정보를 공개했고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달콤커피'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쇼다운 2023: 한국 VS 일본'이 일본의 도넛 배럴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고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2023 하계 인턴십 채용을 시작한다. 엔씨소프트가 '프로야구 H3'에 야9데이 시즌 2 이벤트를 선보였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넥슨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여름 쇼케이스는 이용자를 초청한 가운데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를 선보이고, 2부에서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최초로 공개한다. 쇼케이스 입장권은 오는 15일 오후 8시부터 1인 1매에 한해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현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CGV에서 쇼케이스를 생중계한다.

(사진제공=넥슨게임즈)
(사진제공=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달콤커피 '제휴 프로모션'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달콤커피'와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제휴는 '방과후 디저트부' 학생들이 대표 캐릭터로 나선다. 오는 5월 31일까지 일부 지점을 제외한 전국 '달콤커피' 매장에서 '방과후 힐링빙수 세트'를 1만3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방과후 힐링 빙수 세트'는 빙수와 띠부씰, 포토카드 및 '달콤커피 기념 티켓', '상급 강화석(25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제휴 쿠폰으로 구성된다. 같은 기간 '방과후 디저트부' 및 '페로로' 등신대, 포토월 등으로 꾸며진 '달콤커피' 교대역점, 덕소 리버사이드점 등 일부 매장에서는 '요시미', '아이리' 등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과 '모모톡' 마스코트 캐릭터 '모모프렌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 '쇼다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쇼다운 2023: 한국 VS 일본'이 일본의 도넛 배럴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쇼다운 2023은 한일 양국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그에서 뛰어난 성적을 보인 각국 8개팀씩 총 16개 팀이 출전해 승부를 겨루는 이벤트성 대회다. 6일과 7일 양일 간 상반기 국제 대회인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 진출권 한 장을 두고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대회에는 한국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 시즌 1의 상위 8개 팀과 일본에서 별도의 예선을 거쳐 선발된 8개팀이 참가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인턴십 채용'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2023 하계 인턴십 채용을 시작한다.

하계 인턴십 채용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스마일게이트RPG,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오렌지플래닛 등 4개 법인에서 실시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5월 16일에는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도 진행된다.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은 면접을 거쳐 7월부터 8월까지 8주 동안 인턴으로 근무하게 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이벤트'

엔씨소프트가 '프로야구 H3'에 야9데이 시즌 2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벤트는 8월까지 이뤄지며 매월 9일 야9데이 전용 상점이 오픈된다. 해당 상점에서 구매한 아이템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같은 날 푸시 보상 지급도 이뤄진다. 또한 전용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유저 5명을 추첨해 게임 재화를 선물한다. 유저가 성공한 장비 강화 단계에 따라 각종 보상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리그투어를 우승한 유저에게 추가 선물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