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10 13:58

'카쇼라' 전용 홈·잡코리아 '이벤트'·심심이 '함병주 교수' 영입·산돌메타랩 日에 폰트기술 공급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0일 IT업계에서는 양해각서(MOU) 체결, 인터넷 전용 회선 출시, 매거진 공개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KT와 한솔코에버가 제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고, LG유플러스가는 기업용 인터넷 전용회선 '비즈온'을 내놓았다. 크라우드웍스가 '2023.Q2 인사이트 매거진'을 발간했고, 카카오가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을 열었다. 잡코리아가 원픽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커리어 머스트 고 온' 이벤트를 진행하고, 심심이가 함병주 고려대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함병주 교수의 등기이사 등재를 의결했다. 산돌메타랩이 일본 폰트웍스에 인공지능 폰트 검색 기술을 공급한다.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한솔코에버 '제조업' 디지털 전환 위한 양해각서 체결

KT가 한솔코에버와 제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기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에 따라 IT 솔루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산업단지의 DX 확산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업의 ESG 경영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에 기초한 제조 공정 업무 효율화와 환경·에너지 사업 분야에서도 신규 사업을 개발할 예정이다. 최근 KT는 5G와 네트워크, 환경 DX, AI, 클라우드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제조업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비즈온' 출시

LG유플러스가 중견기업 고객의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기업용 인터넷 전용회선 비즈온을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비즈온 출시를 통해 기업 규모에 따라 다른 통신 요구를 만족시키고, 중견기업의 경영을 지원해 B2B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 비즈온 서비스는 고객이 업·다운로드 속도를 기업 네트워크 환경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별 1:1 전용회선으로 이뤄져 인터넷망 속도와 품질을 보장한다. 고객은 비즈온의 올인원 서비스를 선택하면 프리미엄보안관제와 양자내성암호(PQC) VPN을 포함한 기업 통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사진제공=크라우드웍스)
(사진제공=크라우드웍스)
◆크라우드웍스 '2023.Q2 인사이트 매거진' 발간

크라우드웍스가 챗GPT의 현황과 기업에 적용할 방안을 담은 2023.Q2 인사이트 매거진을 내놓았다.

2023.Q2 인사이트 매거진은 챗GPT의 탄생과 트렌드를 소개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적용한 기업 사례와 GPT 도입을 위한 크라우드웍스만의 솔루션을 공유한다. 매거진은 기업이 챗GPT 등의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도입하려면 맞춤형 고품질 학습데이터를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 빠르게 다량의 고품질 데이터를 확보하려면 다수의 숙련된 데이터 라벨러가 필요하다고 언급한다.

(사진제공=카카오)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 개설

카카오가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을 오픈했다.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카카오쇼핑라이브는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 홈 내 쇼핑라이브 페이지를 전용 홈으로 독립시켜 개설했다. 카카오톡 네 번째 탭인 쇼핑탭과 다섯 번째 탭인 더보기 탭에서 라이브쇼핑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선 라이브를 감상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 이용자에게 익숙한 피드형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도입해 스크롤만으로 진행 중인 라이브커머스를 볼 수 있다. 홈 우상단의 캘린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라이브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사전 알림 신청도 가능하다.

(사진제공=잡코리아)
(사진제공=잡코리아)
◆잡코리아 '커리어 머스트 고 온' 이벤트 진행

잡코리아가 원픽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커리어 머스트 고 온 이벤트를 실시한다.

커리어 머스트 고 온 이벤트는 잡코리아 PC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25일까지 잡코리아를 방문해 원픽 공고를 확인하고 입사 지원을 하면 합격자에 한해 취업 축하금과 합격 키트를 증정한다. 합격 여부에 상관없이 원픽 공고에 지원만 해도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애플워치, 네이버페이 5만원권을 제공한다. 원픽은 최근 잡코리아가 선보인 기업·인재 연결 서비스다. 원픽 AI 솔루션과 전담 매니저가 등록된 공고의 내용과 구직자 데이터를 분석해 합격 가능성이 높은 인재와 기업을 연결한다.

(사진제공=심심이)
(사진제공=심심이)
◆심심이 '함병주 교수' 등기이사 등재 의결

심심이가 지난 3월 23일 주주총회에서 함병주 고려대 안암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등기이사 등재를 의결했다. 

정신건강 모니터링과 진단·치료·예방은 의사와 환자의 상담을 통해 이뤄지고 있어 이를 보완하거나 대체하는 AI 챗봇 기반의 정신건강서비스나 디지털치료제가 일부 출시됐다. 하지만 우울증 치료 중인 환자나 치료받지 않고 있는 우울증 환자가 쉽게 접근하지 못했고, 디지털치료제나 케어용 서비스에도 미흡한 부분이 있다. 챗GPT 등의 AI 언어모델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챗봇을 통한 정신건강 관리에서도 가능성이 열리며 심심이와 함 교수는 AI 챗봇을 통한 정신건강 관리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제공=산돌메타랩)
(사진제공=산돌메타랩)

산돌메타랩, 일본에 폰트기술 공급

산돌메타랩이 일본 폰트웍스에 인공지능 폰트 검색 기술을 공급한다. 

산돌메타랩이 보유한 인공지능 폰트 검색 기술은 이미지 속 글자를 인식해 유사 폰트를 찾아주는 기술이다. 이미지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에 사용된 폰트를 검색해 어떤 폰트인지 빠르게 찾을 수 있어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 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폰트 검색에 상당 시간을 소요했던 업무 시간과 프로세스 개선에 기여하며 사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폰트웍스는 IT 기술력을 갖춘 일본의 대표적인 폰트 회사이다. 손글씨를 폰트로 변경하는 기술 및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 등 인공지능 기술을 폰트와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지시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