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진호 기자
  • 입력 2023.05.10 15:30

'지금 우리 학교는' 사전 판매·'시간 교차' 사전예약·'달빛조각사' 업데이트·'희망스튜디오' 기부 캠페인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10일 게임업계에서는 거점전 개시, 펀딩 프로젝트 실시, 사전 판매 등의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3차 거점전을 오는 14일에 열고, 넷마블이 텀블벅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스토브인디가 네이버웹툰 원작 비주얼노벨 '지금 우리 학교는'의 사전판매를 시작했고,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작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5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BOOK 8 신규 지역 2곳을 추가했으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사각지대 소외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 '스마일하우스 가족들은 빛 같아요'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프라시아 전기' 3차 거점전

넥슨이 프라시아 전기의 3차 거점전을 오는 14일에 시작한다.

이날 열리는 거점은 은빛장원, 소금 벌판, 토룡곡, 모래칼날이다. 거점을 소유 중인 엘프를 처치핸 탈환할 수 있다. 거점을 보유한 결사(길드)는 회피·스킬 명중·무기 추가 공격력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효율적인 사냥과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생산하는 제작소 운영·세금 징수·상점 관리 등으로 거점을 경영할 수 있다. 주둔지 최초 탈환에 성공한 결사는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희귀 방어구 침식 해제 주문서 2개, 희귀 방어구 기록서 5개, 희귀 심연석 선택상자 7개를 얻을 수 있다. 오는 21일 오후 11시 기준으로 거점을 보유한 결사는 2주간 캐릭터 능력치가 상승하는 아이템 승리의 인장Ⅰ, 고급 탈것 소환(11회), 고급 형상 소환(11회) 같은 최종 점령 보상을 받는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굿즈 펀딩 프로젝트

넷마블이 텀블벅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펀딩 프로젝트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공식 굿즈인 양파쿵야 인형, 양파쿵야 키링 인형, 주먹밥쿵야 인형, 주먹밥쿵야 키링 인형이 공개된다. 프로젝트는 오는 11일부터 6월 12일까지 열린다. 넷마블은 펀딩 프로젝트를 기념해 알림을 신청한 참여자를 위해 혜택을 마련했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양파쿵야 스티커, 양파쿵야 키링, 그립톡으로 이뤄진 쿵야 레스토랑즈 신장개업 굿즈 풀세트를 증정하고, 100명에게 왕자 주먹밥쿵야 마우스패드를 제공한다. 펀딩 제품 사전 구매자 선착순 100명은 양쿵 주쿵 더블세트를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지금 우리 학교는' 사전판매 돌입

스토브인디가 네이버웹툰 원작 비주얼노벨 지금 우리 학교는의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높은 수준의 일러스트와 24명에 달하는 성우진의 연기로 이뤄졌다. 선택에 따라 생존과 죽음이 갈리는 멀티엔딩도 제공한다. 스토브인디는 사전구매자에게 전용 할인쿠폰과 사전구매 특전을 제공한다. 사전판매 기간에 15% 할인과 함께 명찰 찾기 이벤트를 통해 추가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전구매자 전원은 아트 설정집, 디지털 대본집, 스페셜 일러스트와 월페이퍼, 공식 포스터를 디지털 굿즈로 받을 수 있다. 등장인물이 새겨진 실제 학생증과 홀더도 얻을 수 있다. 정식 출시일은 오는 30일이다.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포지 '시간 교차' 사전예약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 IP 기반의 신작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오는 24일 출시될 시간/교차는 2D 액션 플랫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시간을 조종하는 Z-드라이브를 지닌 LoL 챔피언 에코로서 파쿠르 스타일의 전투를 경험하고 자운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시간/교차는 PC(스팀·GOG·에픽게임즈스토어), 닌텐도스위치, 엑스박스 시리지 X·S,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5로 접할 수 있다. 사전예약 구매자 전원에게는 시간/교차 황금 에코 스킨을 지급하며,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디지털 코믹북 및 아트북, 별 수호자 에코 스킨, 몰락한 에코 스킨을 증정한다. 컬렉터 에디션을 구매하면 디럭스 에디션 혜택과 함께 시간/교차 에코 피규어, 시간/교차 핀 세트, 실물 코믹북 및 아트북을 선물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지역 추가

카카오게임즈가 오픈 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BOOK 8 신규 지역 2곳을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에서는 혼돈의 시기에 유배자들이 형성한 유배자들의 마을과 오크 부족의 사냥터로 쓰이는 유로키나 산길이 등장한다. 두 지역 모두 절망의 평원에 있고, 신규 메인 퀘스트·수집록·업적·필드 보스를 만날 수 있다. 2차 직업의 마스터 전투 스킬을 추가하고, 직업 별빛조각사와 조각사의 일부 스킬 균형을 조정할 수 있다. 신규 수집록과 함께 유배자, 유로키나 산맥 탐험가 칭호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업적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30일까지 가정의 달을 기념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가정의 달 미션&수집 이벤트를 통해 따뜻한 도시락과 애절한 손편지를 획득해 도깨비 탈, 최상급 영웅 전리품 선택 상자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하우스 가족들은 빛 같아요' 진행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사각지대 소외아동 지원기부 캠페인 스마일하우스 가족들은 빛 같아요를 실시한다.

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인 스마일 기브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열린다. 캠페인으로 조성한 기부금은 학대와 방임, 가정 해체로 인해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스마일하우스 아이들에게 쓰일 예정이다. 그동안 희망스튜디오는 미등록 이주 아동, 경계선 아동처럼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의 현실적 문제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솔루션을 제시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다. 올해부터는 아동 학대 예방을 위해 학대 고위험군 가정의 문제 원인을 파악하고 솔루션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조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